안녕하세요
경기도드리프트입니다
때는 10년 11월
첫차 티뷰론 터비가 그리워
문 두짝을 알아보던중
마음은 인피 쥐삼칠이었지만
현실..............국산의비해
일단 국산 신차로 나가는건
젠쿱 , 포쿱
포쿱보다는 젠쿱이 그나마 쿱같이 생겼기에
3.8 중고 알아보다
3.8 중고나 2.0 신차나 그값이 개값인걸 알게되고
2.0 신차 P 브렘보 JBL 뺴고 세금끼고 포험끼고 꺵끼니
딱 3천
3천에...이정도쯤이야....
쿨하게 36개월 ㄱㄱ
그당시.... 지인,형님
"미친놈아... 반년만 참아라 반년만참아라... 직분사 나온다 "
본인
"현다이가 미쳤다고 TGDI 를 풀리가 없다...없다...없다.... "
지인 , 형님 썡까
계약
계약후 3일만에 차 나옴 -_-
12 1 2 3
돌린지 4개월마네
스포 TGDI 등장
276 2.0 TGDI
VS
210 터보
= 좆망
아............................
내가 미쳤지..............................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답은.....14쥐
밖에없는겁니까.?
중복투자를 하도록 아주 머리 잘씁니다.
기존고객보다는 미래의 고객에 주목하는 철저한 손익계산 마케팅 기업입니다.
양아치 짓으로는 세계최고일 겁니다.
호구들 니네가게 보낼꼐 안녕!
14쥐가면 다른것도 업그레이드 해줘야되나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생퀴들~ 하나씩 제대로 만들지~ 맨날 신차 만들고 내보내기 전부터 다음 모델까지 게산해서...ㅠㅠ
매번 감동받습니다.
기존 3.8 오너님들은 저보다 더 죽을맛일지도 몰라요.
그냥 좀 타시다가 여유 생기실때 다시 알아보시면 지금보다 더 업그레이드된차가 나올겁니다.
전 이번주목욜날,,,스포터보출고,,,
그냥 안드로메다로 보내버려야겠죠?
젠쿱 fl 터빈이 뭐가 될진모르지만 최소 14g 급은 될겁니다.
14g 보니까 매니에 용접해서 붙이던데 차라리 fl 나오면 그넘 터빈으로 꼽으세요.
아마 튜닝샾들 14g 보다 젠쿱fl 터빈으로 작업하는 샾들 많아질껍니다.
거기에 fl 인젝터 클러치셋 까지 하시고 사제 인터쿨러 달고 고급유 맵핑하면 저렴하게 300마력!
그리고 수년간 검증된 14G와 이제 나온 테스트 터빈과 비교?? 마이티 트럭에나오다 보니 국내에서 60만원에 구할수 있는거지 절대 60만원짜리 터빈은 아니져 내구성 수십만 킬로 거의 보증하는 좋은 터빈 입니다
그리고 또 클러치 셋은 플라이휠이 dmf라 엄청 비싸구요. 그냥 압력판 디스크 릴리즈 베어링만 하면 사제품보다야 훨씬 쌉니다.(물론 현 플라이휠에 fl의 압력판과 디스크가 조합이 될지 안될지는 두고봐야 알듯...
그리고 제가 드리고 싶은 이야기는 야타오봉님 말씀처럼 순정 oem이라 싼 터빈으로 저렴하게 튜닝을 할수있는 방법을
어짜피 마음먹고 터빈업하려면 말씀처럼 널리고 널린거고... 굳이 14g를 하시려면 기다리시라는 이야깁니다. 선택의 폭이 넓어지는건 분명하니까요.
그럴일은 절대 없을텐데요.;;
그리고 데이터라... 맵핑에서 제일 필요한 데이터는 ecu의 ems 제어에 대한 데이터들에 대한 것들이 필요하지 터빈에 따른 데이터가 필요한건 아니죠.
어짜피 맵핑은 기본틀만 잡히면 람다센서에 의한 연료량보정과 점화각 조정이 포인트 이니까요.
책상위에 터빈보면 더 우울함......
vnt?
별 관심이 없죠 ㅎㅎㅎ 걱정도 없고~~~ ㅋㅋㅋ
근데 중요한게...딱 14g까지만(인터쿨러포함 까지만) 하셔야되요. 젠쿱이 튜닝빨이 쩔어서..그래프랑 결과물에 대한 중독성이 쩔어서.. 계속 돈쓰게 됩니다.
14g했는데 드레그뛰어보니 초반스플업에서 2530이 더 좋아보이고,
2530고민하다가 한방에 큰걸로가자해서 2871 달아버리고.. 빅터빈에 대한 로망은 커져만 가고.. 저는 이짓을 계속했네요. 차라리 좀 느리더라도 380gt로 갔으면 이짓은 안했을듯...^^;
계속하다가 진절머리가 나서 결국 랜드로버 삼ㅡㅡ
아님 16G로 작업해서 후반에 쫙~쏘시면 괜찮을듯 한데..
근데 곳 YF, k5도 나오고..
앞으로 나올 모든 신차들은 TGDi라는 말이 있더군요..
앞으로 엑센트 아방 이런 차들에게도 꼬리 내리고 나녀야 할듯..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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