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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위 3 형광정밀 09/04 22:04 답글 신고
    뽑기운라고 하시는분들도 계시고 조금과장된면도있지않을까 싶네요
  • 레벨 중위 3 형광정밀 09/04 22:04 답글 신고
    전자계통에 잔고장이 많타고들하시네요 네비가 갑자기 작동불능이 된다던지
    전자계통쪽글을 많이 봤네요
  • 레벨 중장 다이나믹럭셔리 09/04 22:06 답글 신고
    전자장비....

    근데 비엠은 동력계통 고장도 잦은편인듯;;
  • 레벨 원사 3 슈발드림 09/04 22:17 답글 신고
    차에 전자장비가 많이 들어가서...그쪽에 문제가 좀 발생하는듯
  • 레벨 간호사 320iCP 09/04 22:23 답글 신고
    참희한하네요...제가겪은 독일차들은 전자장비도 아무말썽이없었는

    데.;;;;;;;;;;;;;;;;;;;;;;;;;;;;;;;;;;;;;;;;;;;;;여러분들이 전자장비

    고장이많다고하시면 딱히 할말은없습니다.

    저희집에 거처간 독일차들이 뽑기가 참 잘된것일수도있으니까요

    뽑기라고 봐야되는건가요?

    근데단순뽑기라면 밑에글에 표처럼 저런결과가 나왔을라나요?

    우리나라에 좀 품질상 이상있는차들만 보내주는건가요...??
  • 레벨 하사 3호봉 tosa 09/05 00:32 답글 신고
    밑에 표는 단순 내구성 조사가 아니죠. 생존률이니 만큼 차는 얼마나 더 잘 관리하느냐가 더 중요합니다.
  • 레벨 대령 3 혼이담긴코너링 09/04 22:23 답글 신고
    고장은 다 날수도 있는거지만 비싼돈 주고 산 외제차라서

    당사자분들이 더 흥분하고 열받아 하는거 같...
  • 레벨 하사 1 깨찰빵 09/04 22:23 답글 신고
    잔고장이 많고 불만이 많다면 한국에서 대형차쪽 외제차, 특히 독일차의 강세를 설명할 수 없겠죠.
  • 레벨 간호사 320iCP 09/04 22:25 답글 신고
    밑에글에 표는 단순 잔고장 내구성을 조사한표 아닌가요???감성적인부분도 들어간건가요?
  • 레벨 하사 1 깨찰빵 09/04 22:28 답글 신고
    감성적인 측면에 대한 실질적인 조사 데이타는 아니지만, 잔고장 및 내구성은 차량 선택의 기준에서 신뢰도라는 측면에서 큰 비중을 차지한다고 생각되네요.
  • 레벨 하사 1 블루스트림 09/04 22:58 답글 신고
    재규어의 경우는 신형 모델들 부터는 잔고장 쪽 말이 많이 수그러든편입니다.

    포드와 플랫폼 공유시 모델들이 말이 많은 편이었구요.
  • 레벨 상사 1 빨간색속맘 09/04 23:02 답글 신고
    밑에 표는....물론 내구성도 있어야 하는 것이겠지만...
    이른바...생존율이라는 통계같은데...

    그러면....내구성이 좀 떨어져도...그차를 아낀다면....계속 보존할 것 같은데요.
    현대같은 후발기업은 최근들어서야...품질이 올라갔으므로...저런 통계에선 일반화시키기가 무리일것 같구요.

    잔고장과 내구성도 엄밀히 말하면...좀 차이가 있죠.
    고장은 말그대로 그 부품의 내구력과는 상관없이 고장이 나서 수리 또는 교환해야하는 것이고.
    내구성은 그 부품의 수명이 다해 교환해야 하는 것이죠....

    그런데...넓은의미로 고장도 내구성의 일환으로 총칭하는 경우가 많아..
    밑의 표의 경우 어느쪽으로 해석해야 할지는 .....좀 헤깔리네요.
  • 레벨 상사 1 빨간색속맘 09/04 23:10 답글 신고
    아....그러나.....
    폴쉐의 경우 내구성이 좋다고 정평이 나있는건 사실입니다.

    어떤이는 폴쉐는 브랜드로열티가 강해 그런 통계가 나온다는 말도 있으나,
    스포츠카의 특성상...그만큼 험하게 굴리는 것도 감안해야 함으로 내구성이 좋은건 통계적으로도 입증할만하다고 봅니다.
  • 레벨 하사 3호봉 tosa 09/05 00:28 답글 신고
    포릇의 내구성은 유명하나
    밑에 글의 자료는 생존율 입니다. 잔고장 관리비용과는 좀 차이가 있죠.
    비싸고 인기좋은차량 일수록 관리가 잘되고
    2차 3차 구매자들 역시 비싸게 산만큼 관리 엘리트들이 탈 가능성이 크죠.
  • 레벨 하사 3호봉 tosa 09/05 00:30 답글 신고
    그리고 독일산 부품은 사이즈가 큽니다. 엔진 내부 부품의 강성도 크고 모든게 선이 굵고 그 만큼 기계 자체 내구성은 좋죠. 그러나 독일차 즉 고급차는 앞선 기술이 많이 적용 되고 별 자잘한 트러블은 많은편 이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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