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금 제차 320과 친구차 yf를 바꿔타고 바람쐬고왔는데요...
yf를타고 따라가는데 도로가 약간 꿀렁꿀렁한 도로였는데
320엉덩이 완전 춤을추네요ㅡㅡ상당히 불안해보이던데...
제가타고 그길을가면 약간 도로가 이상하구나 생각했었는데
뒤따라가면서보니까 차완전 뒤집어 질려고하네요ㅡㅡ;;;
자기가 타고있는거랑 남들이 뒤에서 보는거랑 좀 다른거같네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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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금 제차 320과 친구차 yf를 바꿔타고 바람쐬고왔는데요...
yf를타고 따라가는데 도로가 약간 꿀렁꿀렁한 도로였는데
320엉덩이 완전 춤을추네요ㅡㅡ상당히 불안해보이던데...
제가타고 그길을가면 약간 도로가 이상하구나 생각했었는데
뒤따라가면서보니까 차완전 뒤집어 질려고하네요ㅡㅡ;;;
자기가 타고있는거랑 남들이 뒤에서 보는거랑 좀 다른거같네요 ㅎㅎ
특히 국산 중형과 비교하면 넘사벽이구요.
무겁게 내리깔리는 다운포스도 안정감이 있고
특히 고속에서 칼질 한번만 해보셔도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사실 328/335는 경험해봤는데 320은 아직 못 몰아봤어요..
YF와 같은 2.0인데 비교글 간략하게라도 써주시면 안될까요? ^^;;
물론 M서스 들어가냐 아니냐는 별개구요.
320i도 오래 타봤고 YF 2.0도 오래 타봤는데 성향 자체가 다른 차량이라
직접적인 비교는 어렵다 보구요. 스포츠성 고려하면 출력이 아쉬워도 320i가 낫습니다.
제가 가장 궁금한건 가속성과 정숙성 연비구요.
솔직히 320의 하체 밸런스와 비교하려면, 지금까지 나온 국산중엔 비교가능차가 없다고 봅니다. YF와K7은 하체가 굉장히 딱딱하기만(?) 하던데요.
중속 이후부터 차이가 많이 납니다. 정숙성은 아무래도 4기통 특유의 겔겔거리는
소음은 좀 있구요. 연비는 일반주행 기준으로 아마 8 정도 나오던 걸로 기억합니다.
320i는 출력에 대한 기대만 좀 안하면 기본기는 정말 탄탄하다고 생각됩니다.
차가 요철 미세한 굴곡마다 차체로 그대로 올라오죠.
뒷차가 볼때는 좀 많이 덜덜거려 보이겠구나 싶죠. 항상.
앞에 가는 쏘나타는 쇼바가 상당히 흡수하는게 눈으로 보이니깐요.
뭐 그래도 단단한게 코너링은 안전한건 확실하쟎아요.
320타신다면서 이런글 올리는게 의하할 정도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