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4)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위 3 삽입완공 07/26 19:11 답글 신고
    달애토끼 님이시던가 ? 남산에서 초고성능 SUV 랑 달려보신 적 있으신가요 ? ㅎ

    제일 정확할듯 한데여 ㅎ
  • 레벨 중사 1 보배신 07/26 19:15 답글 신고
    아무리 하체가 좋은 suv라하더라도 납짝한넘한테 과연될까요????
    다른거다무시하고 코너링만따진다면 젠쿱에 한표걸고싶네요....
  • 레벨 원사 3 매뉴얼 07/26 19:17 답글 신고
    자연법칙을 거스를 수 있을까요.. 하체가 아무리 좋아도.. 중심이 높은건 해결이..
  • 레벨 대위 1 Logos 07/26 19:19 답글 신고
    ㅋㅋㅋ 아무리 잘 세팅을 해도

    물리법칙을 거스를 수는 없죠.

    무게중심이 높은녀석은 물리적인 한계가 있습니다.
  • 레벨 간호사 320iCP 07/26 19:47 답글 신고
    더큰 사이즈 인피니티QX도 있지만 모하비 베라도 풀사이즈SUV인 마당에

    FX도 풀사이즈SUV 할수있습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 레벨 간호사 320iCP 07/26 19:32 답글 신고
    오호.....정말 좋은차 타시네요....

    8천만원대에 5천CC에 희한한옵션 빵빵하고 디자인

    죽이고 성능죽이는 풀사이즈 SUV 못사죠 ㅎㅎㅎㅎㅎ
  • 레벨 중사 3 아수라발발 07/26 19:34 답글 신고
    괴물을 모시는분이군요..
  • 레벨 중사 1 리밑 07/26 20:21 답글 신고
    뭐가 더 빠를지 애매하군요.
    젠쿱은 일단 하드한 서스로 인해 롤링은 덜 느껴지지만 지면을 움켜잡는 느낌은 부족하고..
    X6M와 ML63AMG같은 차량들은 차고가 높아 롤은 좀 있어도 지면을 꽉 움켜잡는 느낌이 들고..

    그래도 극한까지 몰아치면 아무리 스포츠 suv라도 뒤집어질 수 있지만 젠쿱은 최소한 전복은 안되고 그냥 빙글빙글 돌거 같네요. 젠쿱에 조심스레 한표.
  • 레벨 상사 2호봉 트윈터보 07/26 20:25 답글 신고
    그정도면 SUV는 전복 그 이상이 됩니다....풍차돌리기 정도
    카이엔GTS가 와도 마찬가지임
  • 레벨 상사 2호봉 트윈터보 07/26 20:23 답글 신고
    SUV는 SUV일뿐 물리적인 법칙은 어쩔수 없습니다....!!
    어느정도 달리기는 가능하지만 SUV라는 느낌은 머릿속에 항상 박혀잇네요
    카이엔 안타
  • 레벨 원사 3 스텔스라이더 07/26 20:25 답글 신고
    물어볼껄 물어봐좀...
  • 레벨 중위 2 내여친검사 07/26 20:25 답글 신고
    ㅋㅋㅋ 승용 vs SUV..
  • 레벨 소위 3 꿀귀두 07/26 20:29 답글 신고
    상상력의 나래
  • 레벨 간호사 운영자개섹히 07/26 21:39 답글 신고
    참 그걸 말이라고 하는지 젠쿱이 글케 우습게 보입니까 ? 그딴 질문하게 전후 무게 배분도 BMW 정도는 아니지만 나름 적절하고 하드서스펜션 스트럿바도 있고 휠도 그다지 무겁지 않습니다 19 인치 광폭이고 LSD VDC 다 있습니다 현대가 아직도 미국 코미디 프로소재에 나오는 그런 수준인지 아세요 그 SUV 하나 못이기겠습니까 ? 참 기분드~럽네 젠쿱한테 개발릴것들이 꼭 쳐 까불어요 승질나서
  • 레벨 원사 3 시로콰트로 07/27 01:47 답글 신고
    젠쿱이 그렇게 욱할만큼 좋진 않은듯한데,,,
  • 레벨 소장 꿈의찬가 07/26 22:17 답글 신고
    과학시간에 선생님 말 잘 들어보시면 알게 될꺼 같아요......과학....
    관성....마찰력.....등등..
  • 레벨 소령 3 짱구굴리지마 07/26 22:21 답글 신고
    아무리 그래도... 젠쿱이졍..
  • 레벨 하사 2 달려보장 07/26 22:29 답글 신고
    코너링? 중심이 높으면 초광폭으로 해결할수 있음그만큼 땅에 붙어있는 면적이 넓으면 해결되고~서스/다운 쫌 만지고 그러면 suv도 왠만히 코너 잘돌아줌~허나 그래도 suv는 suv야~ㅋㅋㅋ
  • 레벨 소령 2 휘릭휘릭 07/26 22:50 답글 신고
    타이어 크고 좋은거 낑군차가 이겨요~:)
  • 레벨 상사 3 G4CP 07/26 23:11 답글 신고
    뭐, 맘편하게 비교할수 있는내용이라고 생각은 합니다만... 질문의 요지가 좀
    황당하네요 ㅋㅋㅋ 롤 모멘트, 하중의 전후이동의 높이차이... 물리나 과학시간에
    졸지만 않으셨다면, 이런 질문글은 안나올것 같은데...ㅎ_ㅎ

    SUV에 차고를 아무리 내리고, 하이그립 타이어를 걸어준다해도... 무게중심의
    기준점 자체가 다른 두 카테고리를 근본적으로 비교하는건, 답이 너무 뻔합니다.
    단지, 차의 완성도로 얘기하겠다고 하면... 아주 사소한부분에서 슈퍼SUV라고
    불리우는 녀석들의 우위를 애기할수도 있을것 같습니다만, 주행에 대한 능력을
    결정지어주는건, 언제나 그러하듯 '출력'이 전부가 아닙니다.

    차체의 무게, 그 무게와 섀시의 강성으로 생겨나는 트랙션, 그 트랙션을 활용하여
    선회하려하는 상태의 관성모멘트, 그 방향을 결정지어주는 무게중심...

    쉽게말하면, 지금은 모두가 티뷰론2.0을 모두가 평범한 취급하지만, 더 출력이 높고
    더 넓은 축거,윤거를 가지며, 더 큰 타이어를 끼우고 있는 '모하비'나 '베라크루즈'
    보다 코너링은 압도적으로 좋습니다.
  • 레벨 이등병 Panacea 07/26 23:24 답글 신고
    카이엔 turbo s라면 더 빠를거라고 생각합니다. 전에 폴쉐 레이싱스쿨할때 드라이버 옆에 타 봤는데, 드리프트도 되고 코너 도는데 죽는 줄 알았습니다. 웬만한차 이상입니다. 그 넘들이야 한계를 대충 아니깐 밀어 부쳤겠죠, 일반이라면 suv라는 선입견 때문에 힘들듯...
    찾아 보니 횡가속도가 0.85네요. 제네시스 쿱 380은 0.88. 카이엔이라면 더 빨리 들어가서 빨리 빠져나오니 더 빠르지 않나요?
  • 레벨 상사 2호봉 트윈터보 07/27 16:08 답글 신고
    같은 속도로 커브를 돌고 나올때 착 휘청휘청 거리죠! 이건 어쩔수 없는 불안감이 존재...
    프로급이상 스킬이 많이 필요한듯 커브에서 둘다 급 브레이크 밟으면 어?떻게 될까요...
    ㅎㅎㅎ
  • 레벨 중사 1 잉잉 07/27 12:33 답글 신고
    젠쿱이 무슨 슈퍼카라도 되는줄 아나 열폭하는 분 있네요 ㅋㅋ
    아 보배스타시군 ㅋㅋ
  • 레벨 원사 3 쿠페리우스 07/28 01:17 답글 신고
    ㅎㅎ저도 물리적 현상에 한표...높으면 절대 불리합니다..쿱들이 괜히 차고가 낮은게 아니죠.

덧글입력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