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IC진출로 후미 추돌 사고영상 봐주시고 회원님들의 고견 부탁 드립니다
<사고 상황>
영상에서 서행중인 IC진출로에서 끼어든 차량의 후미를 추돌한 상황입니다.
<보험사 의견>
1. 상대차량 보험사 : 명백한 후미 추돌로 이미 차량 진입이 완료된 상황이다.
깜빡이, 비상등까지 켰으니 저의 100:0 가해라고 하는 상황입니다.
2. 제측 보험사 : 우리측은 상대의 차량진입이 불완전한 상태라고 얘기할거다.
제가 피해차량 60:40 / 70:30으로 얘기를 해보겠지만, 상대측에서 100:0으로 얘기를한다.
소송까지 가게되면 제가 가해차량 100:0 또는 피해차량 60:40 / 70:30으로 나올 수 있다.
<저의 입장>
1. 저의 과실이 없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불안전한 운전습관이 사고를 발생 시켰다고 생각합니다.
2. 끼어든 차량이 브레이크를 바로 밟을걸 생각 못한 잘못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3. 회원님들의 고견상 제 과실이 100:0으로 가해 차량이라는 의견이라고 댓글 남겨주시면, 소송까지 갈 생각은 없습니다.
4. 죄송합니다. 앞으로 안전한 운전습관을 가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회원님들께 질의>
1. 만약 과실이 60:40 또는 70:30으로 제가 피해차량이 되고, 상대방은 병원을 다니고 저는 병원을 가지 않을 때
제가 손해보는 상황이 발생하나요? (저는 병원에 가지 않을겁니다.몸에 이상징후가 없습니다.)
걍 재수가 없었네요
앞차가 급껴 듦 + 레이 급브레이크 조합이네
과실대로 처리하는데
병원 안가믄
블박차량 할증만 더오르죠.
앞차 개억울하겠네
앞차 개억울하겠네
앞 차주분께 죄송합니다.
제가 주의를 했으면, 서로 아무일 없었을 텐데요.
쟁점은 끼어들기 중이냐 완료된 상태냐로 갈릴 것 같네요.
비상깜박이는 그저 양보해줘서 고맙다는 의미인듯하고, 그거 켜다가 앞차 못보고, 앞차 서니까. 깜 놀라서 급브레이크 밟은 듯.(이유 없는 급정지는 아니지만, 앞차의 앞차 흐름을 따라 서서히 정지했다면 안날사고인데...)
제 판단 기준은 두가지로 주장하겠습니다.
1. 추돌부위 : 블박차 중앙부좌측과 상대차 중앙부 우측으로 끼어들기 중 사고다.
2. 추돌 위치에서 보면 앞 차가 도로 중심에서 좌측에 치우친 상태로 끼어들기가 완료되었다 보기 힘들다.
받아들여진다면, 7:3~6:4로 블박차주가 피해자가 되는 것 같고,
끼어들기가 완료된 것으로 본다면,
정말 억울하지만 100:0 입니다.(급정지는 이유 있는 경우 할 수 밖에 없었다면 대항할 말이 없어서...)
두 차량 모두 아름답게 깜박이 켰고, 양보했고, 끼어들고 비상깜박이로 인사까지 하는 상황이라서...... 안타깝네요.
--- 일반적으로 저런 상황은 우측 두 차로는 길게 늘어서서 대기중인데, 좌측으로 주행 중 빈 자리 찾아 들어가는 상대차의 얌체 운전이기는 한 듯해요...---
과실대로 처리하는데
병원 안가믄
블박차량 할증만 더오르죠.
걍 재수가 없었네요
앞차가 급껴 듦 + 레이 급브레이크 조합이네
내가 차선을 바꾸려고 하는 '행위'에 대해 깜빡이로 뒷차에게 분명히 신호를 보내야합니다.
차선 변경시 국도에서는 30m, 고속도로에서는 100m의 안전거리를 두고 차선을 변경해야합니다
앞차는 법을 어겼습니다
보험사의 기준이 도로교통법 위에 있는건 아니지요
도로교통공단에 전화하셔서 도로교통법 시행규칙 받을수 있는지 물어보시고
저내용 받을수 있다고 하면 받아서 보험사로 보내서 보상직원들 참교육 시켜주세요
제가 보기에는 앞차 100프로 과실사고 입니다
현실적으로 앞차 과실 잡힐테니 억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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