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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장 급하면어제나오던가 23.01.22 13:45 답글 신고
    설 연휴 또 불법 주정차에 의한 어린이 사망사고 나오면 욕 더 쳐 먹을텐데...
    굳이 알아서 무덤을 파네요...
    답글 7
  • 레벨 소위 3 신돌이 23.01.22 16:02 답글 신고
    갈수록 소극행정이 늘어나니 신고자 입장에서는
    정말 어처구니가 없습니다
    뻔한 위반사항도 개소리 지껄이며 경고장이나
    불수용 하는거보면 이해가 안되네요
    업무처리 평가제도를 도입해서 인사고과에
    반영하면 좋겠다는 저만의 생각을 해 봅니다
    답글 1
  • 레벨 하사 1 썬샤인512 23.01.22 22:23 답글 신고
    저희지역은 21년3월부터 1일 3회로 변경되어서 그 수많은 불법주차 신고를 다 못하고 있어요..
    답글 1
  • 레벨 소위 3 노매너박제사 23.01.23 10:10 답글 신고
    담당공무새 소극행정으로 저격깝니다.
  • 레벨 대령 3 전직김과장 23.01.23 10:23 답글 신고
    이번에 면담/요청해서 진행하는 내용 및 결과가 마땅치 않으면 관련자료를 바탕으로
    소극행정 신고할 예정입니다..
  • 레벨 원수 검둥개 23.01.23 11:10 답글 신고
    일하기는 싫고...월급은 받아가고 싶고 연금도 가져가고샆고...고민이 크겠습니다
  • 레벨 대령 3 전직김과장 23.01.23 11:31 답글 신고
    속내를 다 알 수는 없으나, 분명한 건 고민은 엄청 클거라는 것이겠죠...
  • 레벨 대위 1 바다의제국 23.01.23 11:41 답글 신고
    사소한거가지고 목숨걸지마라
  • 레벨 대령 3 전직김과장 23.01.23 12:21 답글 신고
    님에겐 사소하게 보일지 모르나, 저에겐 일상생활과 직결된 문제입니다..
    그리고, 저 정도 문제가 하나밖에 없는 목숨의 가치와 비할 바가 되나요??
  • 레벨 일병 현실을직시 23.01.23 12:46 답글 신고
    추천합니다
  • 레벨 대령 3 전직김과장 23.01.23 13:00 답글 신고
    감사드립니다...
  • 레벨 대위 3 행복한곰돌이 23.01.23 14:01 답글 신고
    어떤 찌인따가 반대 하나씩 누르냐 ㅋㅋㅋ 밥먹고 살아라 ㅋㅋ
  • 레벨 대령 3 전직김과장 23.01.23 15:01 답글 신고
    저도 신입초기에는 이게 뭐지...했는데, 지금은 신경 안씁니다..
  • 레벨 상사 2 아폴로크리드 23.01.23 20:41 답글 신고
    제한 하는게 맞아요 .
    무슨 게임도 아니고 계속 신고 하는 사람들 있잖아요
  • 레벨 대령 3 전직김과장 23.01.23 20:54 답글 신고
    님 의견은 마땅이 존중합니다.
    다만, 제가 이 문제에 이토록 집중하는 것은, 어떠한 제도든 하늘아래 완벽한 것이 있을 순 없겠지요.
    제도를 시행할 때는 당연히 순기능이 역기능보다 훨씬 많을 거라는 전제하에 작동시킬 겁니다.

    공익신고자보호법이나 중앙행정기관 등의 각종 유권해석 등을 살펴 보고,
    특히, 국민권익위의 불법주정차 주민신고제에 대한 판단을 근거해 비춰 보면...
    지자체에서 임의로 신고횟수를 제한하는 것은 부당하다고 보는 것입니다...
  • 레벨 대령 2 너와나들이 23.01.23 21:04 답글 신고
    여기서 말하는 보복성이란,
    =신고당함->나도 신고거리 찾으러 다님->그 신고 당한 사람이 또 신고하러 찾으러 다님... 반복...

    무분별한 신고는
    서로 의심하고, 시기하고 신뢰하지 못하고...
    이 또한 사회를 병들게 하는 작용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좋은 캠페인으로...서로 격려하고, 응원하고... 시민 의식을 바꾸는게 더 낫지 않을까요.)

    저의 의견은,
    탄력적으로 하는게 어떨까 싶네요.
    신고제를 하기도, 신고제 잠시 멈추기도...
    집중적으로 하기도.. 느슨하게 하기도...
    벌금 내기도.. 계도로 끝내기도...

    목적이
    처벌이 아닌,
    성숙된 시민의식을 고취하기 위함.
  • 레벨 대령 3 전직김과장 23.01.23 21:27 답글 신고
    제가 정말 짧지만 근 1년 정도를 신고해 본 결과..
    하나는 분명히 데이터로 확인한 게 있습니다.
    신고시 계도해서 두번 다시 제 눈에 적발되지 않은 차량보다, 수 차례 계도했지만 여전히 계속
    불법주차하는 차량이 훨씬 더 많다는 사실을...

    인간은 기본적으로 이기적인 존재라서 자신의 불법행위로 취득하는 이익이 합법적인 행위시보다
    크다는게 확인되면... 대부분 불법행위임을 알면서도 서슴없이 한다는 것입니다.
    즉, 신고를 통한 과태료 부과로 인해 자신이 손해볼 총량이 불법행위로 취득할 수 있는 이익보다
    크다는 걸 직접 확인해야 비로소 불법행위를 안하려는 동기가 생기게 됩니다..

    제가 수 차례 언급한 거지만, 특히나 우리 관할은 주차할 곳이 부족한 지역이 절대 아닙니다..
    해서 악의적/보복성이니 반복이니 하는 표현은 전혀 현상과 동떨어진 수사에 불과합니다...
  • 레벨 원사 3 드라그노프 23.01.23 23:42 답글 신고
    보복성이 어딨음? 일부러 멀쩡히 주차되어있는차 들어다가 황색 복선으로 가져다 놓는것도 아니고. 그만큼 불법을 저지르는 범죄자놈들이 만연하다는거. 계도는 몰랐을땨나 계도지 알고도 하는놈들은 무한정 철퇴가 답임. 개인적으로 불법주차는 열번에 한번 단속된다는 통계를 보고 나니 과태료를 지금의 열배정도 상향해도 괜찮다고 봄
  • 레벨 원사 3 드라그노프 23.01.23 23:45 답글 신고
    성숙된 시민의식은 강력한법과 확실한 집행에서 나옴. 수리남 사람들이나 우리나 눈 두개 코하나 입하나 다 똑같음. 문제는 법차이. 강력한 단속을 해야 주차장 더 지을 국회의원 뽑고 차 살때도 주차자리 생각도 해보고 환경 좋아지고 도저히 나쁠게 없음.
  • 레벨 일병 yosk022 23.01.24 10:51 답글 신고
    저희는 3월달 1일3건제한 폐지 예정인데
    지역이 어디시기에 1일3건제한으로 변경이 되는건가요??
  • 레벨 대령 3 전직김과장 23.01.24 11:18 답글 신고
    죄송하네요..창피해서 제 입으로는 차마 말씀 못드리겠네요...
    대신 앞부분 댓글 중 자세히 보시면 어딘지 아실 수 있을 겁니다..
  • 레벨 소위 1 스노우드림 23.01.24 15:30 답글 신고
    적용시키지 않을 법이면 왜 단속을 할까요?
    안할거면 제도를 만들지 말던가...하...진짜...
  • 레벨 대령 3 전직김과장 23.01.24 15:36 답글 신고
    좀 과장되게 말씀드리면... 그 단속을 지금 제가 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령 3 전직김과장 23.01.26 17:11 답글 신고
    신고대상 관련해서, 제가 작년 3월 1일에 행정안전부로 민원넣은 적이 있습니다.
    3월 21일에 답변이 왔는데..
    5대구역은 최대설정이 아니라 최소설정입니다.
    즉, 지자체가 가능하면 5대구역에 한해서 단속하라는 개념이 아니라,
    불법주정차로 인한 사회적 폐해가 심각하니 최소한 5대구역만이라도 불법주정차가 근절되기를 바라는
    취지로 도입되었다는 말씀입니다.

    따라서, 5대구역외 추가구역 설정은 오히려 장려가 필요한 부분이라 보아야 합니다.
    제가 얼마전 전국 광역단체별로 무작위로 지자체들의 신고대상을 확인해 보니..
    5대구역으로 한정한 곳도 여럿 있고, 그외 추가구역으로 설정한 지자체도 많이 있슴을
    확인하였습니다.

    결론적으로, 행안부 답변처럼 5대구역외 추가설정은 각 지자체 재량사항으로써
    그 지역 주민들이 어떻게 받아들이느냐에 따라 결정되는 것입니다..
    해서, 저는 우리 지역의 현행 단속구역 유지를 주장하는 것이구요...
  • 레벨 대령 3 전직김과장 23.01.26 21:05 답글 신고
    관심가져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제가 이토록 강하게 요청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지방의 소도시 특성상, 전용단속차량도 없구요, 단속인력이 있긴 하나, 말그대로 좋은말로 계도만 할뿐
    과태료 부과는 하지 않고 있습니다.
    해서 현장에서는 밥상에 달라붙는 파리 쫒아내기 식이죠..
    한마디로 아무 효과가 없습니다..
    제가 하도 답답해서 직접 공익신고하게 된 이유가 바로 위와 같은 현실 때문이구요..

    5대구역외 추가구역을 제가 고집할 이유도 사실 없습니다.
    단, 지자체에서 일반시민들이 불법주정차로 인한 피해를 입지않게 사전 관리해 준다면....
    그게 안되기 때문에 공익신고라도 하게끔 보장해 달라는 뜻입니다..

    결정적으로, 최근 신고건이 다소 늘어나니 여지껏 운영해 오던 단속구역을 갑자기 축소한다고
    하고, 그리하려면 대체방안이 마련되어 있어야 하는데 그것도 아닙니다.
    그러니 제가 단속구역을 축소하지 말라고 하는 것입니다..
  • 레벨 대령 3 전직김과장 23.01.26 21:38 답글 신고
    지역민으로서 어쩌면 창피한 얘기지만...
    제가 주로 신고하는 포인트 즉, 시내 중심가에 해당하는 지점에 불법주정차 단속 cctv가 약 10년여 전쯤에
    설치되었는데... 전임 팀장님께 직설로 물어봤었습니다.
    그 cctv로 실제 단속해서 과태료 부과하신적 있냐고....
    답변이 사실상 전무하다시피 했다더군요... 그러니, 제가 채증해서 올렸다시피 불법주차가 만연한
    주요 이유가 됐던 겁니다..
    물론 그 이면엔 주변 상권에서 단속을 반대하는 민원이 있었을거라는 추론이 충분히 가능하구요...
    문제는, 그 세월이 하도 오래되다보니...
    이젠, 주차장이 확장 개방되고 나서도 전혀 개선이 안된다는데 있습니다.
    10여년을 묵인해 주니 이젠 귀찮게 구태여 100미터 200미터 떨어진 주차장에 굳이 주차하지 않아도
    아무문제 없다는 잘못된 인식이 완전히 뿌리박혀 버린거죠...

    해서, 공익신고 1년을 해 본 제 결론이, 직접 발품 팔아서라도 과태료 부과를 시켜야 한다는데
    도달하게 된 겁니다..
    이런 제 심정을 어렵더라도 이해해 주시면 더없이 감사하겠습니다...
  • 레벨 병장 한국시리즈 23.01.28 06:41 답글 신고
    국민권익위, 불법주정차 주민신고 1일 3회
    제한은‘주민참여형’신고제 도입 취지에 어긋나
    - 1일 3회 이상 신고를 악의적 반복·보복성으로 보아
    일률적 제한은 잘못...해당 지자체에 제한 폐지 의견표명 -

    https://test.acrc.go.kr/board.es?mid=a10402010000&bid=4A&act=view&list_no=39999
  • 레벨 대령 3 전직김과장 23.01.28 07:32 답글 신고
    님 안녕하세요...
    말씀하신 자료는 이미 확보해서 보유하고 있습니다.
    지자체 미팅때도 명확히 자료 근거로 설명도 했구요...
    관심가져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 레벨 중사 2 달려백구야 23.01.28 09:08 답글 신고
    기가 차서 말이 안나오네. 악의적인 반복 신고 예방은 누구 머리에서 나온건지...
  • 레벨 대령 3 전직김과장 23.01.28 09:27 답글 신고
    안녕하세요...

    악의적/반복적 이란 표현은, 매일 밥먹듯이 불법주정차하는 운전자에게나 해당되는 말이지,
    그걸 공익신고자에게 들이대니... 기가 막힐 노릇입니다...
  • 레벨 원사 1 제니엘시스템상품권 23.01.30 21:39 답글 신고
    글 정말 잘 봤습니다. 정말 응원합니다 힘내세요. 불법주차 하는 놈들이 계속합니다.
  • 레벨 대령 3 전직김과장 23.01.31 07:00 답글 신고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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