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형님 동생분들...
오늘자로 기러기 아빠 3일째 되는 30대 후반의 평범한 가장입니다.
가뜩이나 우울한데 이런일까지 당하니 더욱 우울해집니다...
네비게이션이 출시되고 블랙박스가 출시 된 이래 줄기차게 아이나비 제품만 써 오던 사람입니다.
기계에 대한 욕심이나 장비병이 없는 사람으로 왠만하면 쓰던것 쓰자로 일관하던 사람입니다..
아이나비란 회사는 대기업으로 누구나 한번쯤은 이회사 제품을 써보셨을 겁니다. 많은 제품들이 있고
선두권을 달리고 있는 기업이지요 그렇기에 A/S 또한 잘되어 있을거란 생각을 누구나 하시겠지요!!!
저또한 그믿음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믿음이 깨지기 전까지는 그랬습니다.
살면서 네비 블박 A/S 받을일은 많지가 않겠지요 더구나 후방 블랙박스가 고장날 일은 거의 없을겁니다.
365일 한곳을 지키며 붙어 있으니깐요..
그랬던 저의 후방블랙박스가 두어달전부터 배선연결부 핀에 접촉불량으로 작동이 안되어서 되다 안되다해서
빼놓고 전방 1체널만 사용을 하였습니다.
요즘 시간여유가 생겨서 그동안 빼놓았던 후방블랙박스를 고치려고 아이나비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고 상황
설명후 광명에 있는 A/S센터로 택배를 보냈습니다. 구입한지는 조금 되었지만 대충봐도 큰 고장이 아니란걸
짐작 하였기에 많은 비용이 들지 않고 간단히 고쳐질 것이란것을 예상하고 A/S를 보내게 되었습니다.
우체국으로 착불로 보내라는 안내에도 선불로 보내드렸습니다.물론 잘 고쳐 주시라고 예의상 선불로 보냈습니다.
다음날 광명A/S센터의 빠른 전화가 왔고 잘고쳤습니다란 예상전화로 생각했던 저의 생각은 물거품으로
사라져 버렸습니다.
기사님 : 형식적인 답변후 돌아오는 대답은 후방카메라는 소모품입니다. 고로 새제품으로 구입 하셔야 합니다.
동일 제품은 7만원입니다. 보내드릴까요............. ㅅㅂ A/S센터야 판매점이야??? 내가 잘못보냈나!!!
나 : 못고칠정도로 심하게 고장이 났나요?
기사님 : 둘러둘러 대며 잭부분이 회로판과 떨어져 있다나 뭐라나
나 : 납땜으로 붙이면 안되는 건가요?
기사님 : 귀찮은듯.. 후방블박은 소모품이며 보증기간이 지나면 수리가 안되고 무조건 새것으로 구입 하셔야 합니다.
본사에서 내려온 일이니 저한테 얘기하지 마시고 콜센테에 전화하세요
다시 본사 콜센터에 전화를 걸어 따져 물었고 확인후 다시 전화를 준다고 하였지만 그후 통화도 죄송하다 보증기간이
지났으니 새로 사던지 해라 수리는 안된다 였습니다.............
이런 회사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회사가 맞는건가요!!!!!
불과 3년 남짓 쓰던 제품을 고칠수 없다니... 기술이 안되는 건지! 고치기가 싫은건지! 돈벌이 수단으로 전락한건지!
화는나고 블랙박스는 필요하고 맘 같아서는 다띠어서 본사에 찾아가서 던져 버리고 오고 싶었지만 돈도... 시간도...
어제밤 저는 약 2시간여만에 직접 고쳐서 다시 설치를 하였습니다.
지금까지는 아무일 없이 잘 작동이 되고 있네요...ㅠ.ㅠ
아이나비 제품을 앞으로도 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이런 정신으로는 결국 모든 소비자는 떠나게 되있습니다...
큰 기업인 만큼 책임감 있는 기업 마인드를 좀 보이시길...
일반인도 고치는 것을 정작 본사 A/S는 못고친다는... A/S 개나줘버려ㅠ.ㅠ
집안을 뒤져보니 아이나비 제품이 몇개 나오네요
좋은 곳으로 나눔이나 하렵니다ㅠ.ㅠ
모두가 볼수 있도록 추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일이지만 친절히 설명에 제품 교환 택배비 다 부담해서 해주던데 헐 아이나X 사려다가 파인X 삿는데 잘한듯
다음에 블랙박스 교체할 때는 다른 회사를 알아봐야겠어요.
아이나비의 무책임에 화가 나네요ㅠ.ㅠ
다음번엔 좋은 회사 제품으로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후방카메라가 자주 망가지는 부품이었나봐요
이번에 신제품은 좋아 보이던데 전 T50사용중
아버님 어머님 이렇게 호칭할 때는 돌아가신 분을 지칭하는 것임
뭐 그렇다구요
내아버지 어머니를 타인에게 이야기할때는 낮춰서 제아버지 제어머니께서..
차량도 무상3년 끝나면 diy들어가는 시점이지요. 간단한것도 교환이 원칙이니 그러려니 하는거 아니겠습니까
간단한 납땜 저도 집에서하고 천장 잡소리는 갈자는거 문풍지 쑤셔넣어서 해결봤네요
교환이 원칙은 본인들이 정해 놓은 것이지요...
보증기간이 지나면 비용을 받고라도 고쳐 주는 것이 맞는것 아니겠습니까!!!
충분히 고칠수 있는 물건을 버리라는 방침은 어느나라 마인드인지...
아무튼, 보증 기간이 마음에 안 들면 거래를 취소하면 그만입니다..
물론 보증 기간 내에 저따구로 대처했다면 정말 비판받아야겠다만 지금은 보증도 지났으니 글쎄요..
편 들어드리기가 참 뭐하네요.
v500 쓰고있는데 화질 괜찮은것 같은데... 문제가 있는건가요???
보증기간이 지나 고장이 나면 버리 라는건가요???
무상으로 고쳐 달라고 때쓰는것이 아니 잔아요. 지들이 만들었으면 고쳐주면 되고 비용이 발생 되면 달라고 하면 되고
그런데 저 회사는 고칠맘은 없고 보증 지났으니 새것 사라는 것이 문제인것 아닌가요!
모든 제품이 보증 지나고 고장 나면 전부 버리나요....!!!! 이해가 안되는군요
장인정신으로 수년간 해줄 수도 있긴 하겠다만 그건 회사 재량이고..
그냥 아이나비 재량이 여기까지라고 봐야한다고 봐요.
그러니 as기술또한 없죠 말그대로 물건만 받아서 유통하는 건데 고칠수있을까요?
아이나비 후방은 as가 많이 발생합니다...그리고 터치불량도 무시못하게 많이 발생하죠..
그래서 이유가뭐냐고물었더니 자신들도 모르겟다합니다 그래서 제가 아니 만지지도않는 블랙박스가 갑자기 고장나는게 말이되냐고 그래놓고 보증기간끝나니 돈주고 교체하라고하는게 말이되냐 이러니 직원이 귀찮다는투로 결정하시면 다시불러주세요하고 들어가더라구요. 그래서 터치만안되는거라 (전체도아니고 오른쪽부분만) 그냥 왔습니다
새차량도 블랙박스달아야해서 새로 구입해야하는데
평생 아이나비 절대로안쓸겁니다. 소모품인만큼 A/S 라도 확실해야하는데 결함에대해 원인도모르고 그냥 무작정 바꾸라고하니..그리고 서비스부분도 상당히 불쾌하더군요.
용인수지 아이나비지점 전체적인 서비스가 최악입니다
참고하세요 여러분들
하지만 AS는 제가 봐도 좀 문제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아무리봐도 제품에 문제가 있는데 정식스토어 AS기사는 문제 없다고 하고, 그냥 쓰세요 라고 하는 황당한 말을 하더라고요.
본사 방침인지는 몰라도, AS는 문제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불량 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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