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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병장 솔연청풍 14.07.08 11:14 답글 신고
    1. A/C 버튼은 말그대로 에어컨 작동 버튼이고, 그 옆에 버튼은 외부에서 공기가 들어오게 할 것인지 아니면 차 안에 공기를 순환시킬 것인지 선택하는 버튼입니다.
    2. 젤 오른쪽 버튼은 뒷유리에 열선이 깔려있잖아요? 그거 작동하는 버튼이고, 그 옆에 버튼은 헤드라이트 밑에 있는 안개등 작동 버튼입니다.
    3. Power와 Hold 가 있죠? 파워는 힘이 달리는 오르막길이나 아니면 고속도로에서 주행시에 쓰면 좋다고 알고 있구요, 홀드는 기어변속을 하지 않고 붙잡아 두겠다...라는 의미의 기능입니다..눈길이나 이런곳에서 출발할 때 많이 쓰이죠
  • 레벨 훈련병 도달2 14.07.08 11:17 답글 신고
    에어컨이고 옆에는 공기내부순환과 외부에서들어오게하능거요 상단은안개등하고 뒷유리열선이요 기어는 pwr은 드라이브에서운행시 4단까지변속이고 홀드는 최대변속3단에서 스톱?이였나 요즘은 저버튼없어어 저도기억이 가물하네용
  • 레벨 이등병 찐기사 14.07.08 11:18 답글 신고
    내부공기(외부공기차단). 외부공기유입. 안개등. 뒷유리열선 입니다.

    지식인에서 퍼옴
    1. 홀드..

    눈길에서 출발할때 1단 출발하면 토크는 크되 속력은 안나오는 기어니깐..

    회전력이 엄청나다는 겁니다.....바퀴가 눈길에서 헛돌수 있단 이야기..

    헛도는 것 방지....오토미션이 평상시완 다르게 2단 출발하여...바퀴 헛도는 것 방지.

    2. 파워.

    기어가 변속이 더뎌져...탄력적인 차량 속도 유지.

    충분히 탄력을 받지 못한 상태에서 기어 변속이 이루어지면.

    차의 속도가 더디게 올라갑니다..

    오토미션은 대게 4단이거든요.

    알피엠과 기어가 맞아야 원활한 속도가 나오는데...

    이를 조금 늦춘다면.....엔진 회전수는 조금 올라가되.....속도는

    아주 야무지게 올라가죠...고속도로 이용시 사용...

    3. O/D OFF

    말인 즉슨 OVER DRIVER OFF

    오토미션은 자동적으로 출발하면 1단이고 4단까지 자동 올라가는데요.

    오토미션은 4단 올라가면 3단으로 저속기어로 자동 빠지는 경우가 없습니다.

    만약에 오토미션이 평지에서 적당히 탄력을 받아서 4단으로 들어가 있는데..

    오르막 길을 만났다고 합시다..

    분명 차가 올라가기 버겁죠....아주 고속이라면 이야기가 달라지는데..

    그건 운전자가 알죠....

    차가 오르막길을 고속이 아닌 상태에서 만났을 때...

    차가 힘들어 하거든요...

    배기량이 모자란 차가 앞질러 가고.....안습인 경우 발생...

    이럴때 O/D OFF 스위치가 작동되면...

    자동 오토미션이 4단에서 움직이다가 3단으로 빼버리죠......

    그럼 훨씬 원활하게....오르막길을 차고 올라갑니다......


    O/D off 버튼은 기어봉에 붙어있음.
  • 레벨 중사 2 박돼랑 14.07.08 11:18 답글 신고
    울 보배 센스 개구쟁이 회원님들 또 장난하시겠어요 ㅎㅎㅎ
    솔연청풍님 말씀이 정답! 3번 파워는 잘 모르겠어요 홀드는 눈길 출발시 저속으로 출발하기 위한것
    1번에서 비오는날 공기를 내부순환으로만 해놓으면 내부유리창이 김서림 현상이 나타나고 외부공기순환으로하면 내부유리 김서림이 조금 방지 됩니다 사람이 많이 탑승할땐 에어컨켜고 외부공기순환시키면 비오는날 김서림 방지되구요
    에어컨켜고 내부순환하면 김서림방지가 완벽하게 않되며 차안에 이산화탄소가 많아져 졸림니다 ㅋㅋ
  • 레벨 소위 3 초췌함의끝 14.07.08 11:20 답글 신고
    파워는 오르막길이나 급가속시 킥다운시점을 당겨서 힘있게 치고나가게 하는 거구요 홀드는 가속이나 감속을 스무스하게 하면서 미끌림 방지할때 사용합니다. 차에 모르는 것이 있는 질문하는 것은 좋은 습관인것 같네요 나머지는 청풍님이 정확하게 설명해주셨군요
  • 레벨 원사 3 학생의발 14.07.08 11:21 답글 신고
    A/C버튼 옆에껀 유턴버튼입니다
    유턴할때 누르면 부드럽게 한번에 돌아져요
    유턴버튼 검색하시면 동영상도 있습니다
  • 레벨 대위 2 베이글남 14.07.08 13:11 답글 신고
    경험잡니다. 유턴버튼 완전 유용하죠.
  • 레벨 상사 1 이미사용중인짜증난다 14.07.08 13:52 신고
    @베이글남 유턴 완료시에는 항상 원위치로.. 주행중 유턴되면 안되니까요
  • 레벨 원사 3 진진돌이 14.07.08 11:52 답글 신고
    1.
    A/C 옆 버튼은 내부공기 순환, 외부공기 유입 버튼입니다.


    2.
    비상깜빡이 옆에 두칸은 옵션이 없는 빈공간이고 세번째는 안개등, 네번째는 후면 윈도우 열선기능입니다. (서리끼면 키시면 됩니다.)


    3.
    기어 옆에 있는 ECT 기능은
    PWR은 파워
    HOLD는 홀드를 뜻하고


    PWR로 놓게 되면 기어 변속이 조금더 잦으며 (낮은 기어로 쉽게 변환됨) 스포티한 주행을 할수 있습니다.
    힘이 필요한 언덕에서 유용하고,
    전반적인 엔진 rpm이 좀 높게 운행되어 가속력이 좋으나 연비가 조금 나쁠수 있겠죠.


    hold 기능은 반대로 발진시 힘을 줄여서
    빙판길등에서 바퀴가 헛도는 현상을 줄이기 위한 기능입니다.
    스위치 중간 위치에서 기본으로 1단으로 출발하게 되지만
    hold 기능을 켠 상태에선 출발시 2단으로 출발합니다.
    단, hold 기능을 켠 상태로 가파른 언덕길이나 고속주행을 오래하시면 변속기 과열이 될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 레벨 중령 3 식샤를합시다 14.07.08 12:05 답글 신고
    구아방이아니라 다른차에도 다있는건데
  • 레벨 상사 2 1따봉1비행기 14.07.08 12:09 답글 신고
    흠..
  • 레벨 병장 레보대리운전 14.07.08 13:22 답글 신고
    ㅠㅠㅠ 지금확인했슴다 질문만 툭 던지고가는사람처럼 보였다면 죄송합니다 ㅠ
  • 레벨 병장 레보대리운전 14.07.08 13:21 답글 신고
    와.. 모두모두 언제나 감사드립니다 ㅠㅠ 지금확인했습니다 ㅠㅠ 메모를 해가주고 외워야겠습니다!
    그럼 모두 좋은하루되세요 ㅎㅎ
  • 레벨 상사 1 마리아앤느 14.07.08 13:32 답글 신고
    지금 출시되는 차들은 저렇게 구분 않되는 차들도 많습니다. 살다보면 내차 말고도 운전할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시간 날때마다 구글링 하시면서 조금씩 공부하시면 좋을 듯 하네요.. 파워와 홀드버튼은 정말 필요할때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사용했으면 꼭 원래 상태로 복원하시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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