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벌써 이글 포함 구아방관련 질문이 3번째입니다 매번 좋은 답변덧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ㅠㅠ
저번 글은 이번주에 집 주위 괜찮은 정비업소가서 종합정검을 받을 예정입니다. 앞,뒤 불빛은 교환 한 상태이구요 ㅎㅎ
음.. 이번에 궁금한건 구아방에 있는 버튼인데요.. 구아방지침서? 그걸 찾아보려니 책자가 없더라구요.
먼저 사진을 보면..
(제가 찍어둔 사진이 없어가주고 보배드림에서 구아방 판매중인분의 사진을 가져왔습니다)
저 A/C버튼은 에어컨이 나오는거더라구요. 안누르고 에어컨켰는데 안시원한겁니다.. 설마해서 눌러보니 에어컨이더라구요..
그리고 저 옆에 있는 바람순환버튼인가요? 누를때마다 음.. 내부에서 기계가작동하는 소리는 들립니다. 근데 용도를 모르겠더라구요...
그리고 위에잇는 비상깜빡이 옆에있는 버튼들은 도무지 알수가 없습니다. 함부로 막 눌렀따가 잘못되기라도 하면 안될것같아서 아직 안눌러본상태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 사진도 퍼왔습니다)
구아방 오토기어에 저 옆에 홀드?하고 또 하나있는데.. 무엇인가요?? 저는 중립상태? 저 ● 에다가 놓고 쭉 주행했슴니다.
정리를 하면..
1. A/C 버튼 옆에있는 버튼의 용도와, 2. 비상깜빡이 옆에 있는 여러버튼들 3. 마지막으로 오토기어 오른쪽에있는 버튼입니다
부탁드립니다 ㅠㅠ
혹시 보배드림에 이런 자동차에대해 네이버지식인처럼 질문답변하는 게시판이 있나요?? 매번 교통/사건/블박 게시판에 올리니 게시판 성향과 달라가주고 죄송합니다 ㅠㅠ
2. 젤 오른쪽 버튼은 뒷유리에 열선이 깔려있잖아요? 그거 작동하는 버튼이고, 그 옆에 버튼은 헤드라이트 밑에 있는 안개등 작동 버튼입니다.
3. Power와 Hold 가 있죠? 파워는 힘이 달리는 오르막길이나 아니면 고속도로에서 주행시에 쓰면 좋다고 알고 있구요, 홀드는 기어변속을 하지 않고 붙잡아 두겠다...라는 의미의 기능입니다..눈길이나 이런곳에서 출발할 때 많이 쓰이죠
지식인에서 퍼옴
1. 홀드..
눈길에서 출발할때 1단 출발하면 토크는 크되 속력은 안나오는 기어니깐..
회전력이 엄청나다는 겁니다.....바퀴가 눈길에서 헛돌수 있단 이야기..
헛도는 것 방지....오토미션이 평상시완 다르게 2단 출발하여...바퀴 헛도는 것 방지.
2. 파워.
기어가 변속이 더뎌져...탄력적인 차량 속도 유지.
충분히 탄력을 받지 못한 상태에서 기어 변속이 이루어지면.
차의 속도가 더디게 올라갑니다..
오토미션은 대게 4단이거든요.
알피엠과 기어가 맞아야 원활한 속도가 나오는데...
이를 조금 늦춘다면.....엔진 회전수는 조금 올라가되.....속도는
아주 야무지게 올라가죠...고속도로 이용시 사용...
3. O/D OFF
말인 즉슨 OVER DRIVER OFF
오토미션은 자동적으로 출발하면 1단이고 4단까지 자동 올라가는데요.
오토미션은 4단 올라가면 3단으로 저속기어로 자동 빠지는 경우가 없습니다.
만약에 오토미션이 평지에서 적당히 탄력을 받아서 4단으로 들어가 있는데..
오르막 길을 만났다고 합시다..
분명 차가 올라가기 버겁죠....아주 고속이라면 이야기가 달라지는데..
그건 운전자가 알죠....
차가 오르막길을 고속이 아닌 상태에서 만났을 때...
차가 힘들어 하거든요...
배기량이 모자란 차가 앞질러 가고.....안습인 경우 발생...
이럴때 O/D OFF 스위치가 작동되면...
자동 오토미션이 4단에서 움직이다가 3단으로 빼버리죠......
그럼 훨씬 원활하게....오르막길을 차고 올라갑니다......
O/D off 버튼은 기어봉에 붙어있음.
솔연청풍님 말씀이 정답! 3번 파워는 잘 모르겠어요 홀드는 눈길 출발시 저속으로 출발하기 위한것
1번에서 비오는날 공기를 내부순환으로만 해놓으면 내부유리창이 김서림 현상이 나타나고 외부공기순환으로하면 내부유리 김서림이 조금 방지 됩니다 사람이 많이 탑승할땐 에어컨켜고 외부공기순환시키면 비오는날 김서림 방지되구요
에어컨켜고 내부순환하면 김서림방지가 완벽하게 않되며 차안에 이산화탄소가 많아져 졸림니다 ㅋㅋ
유턴할때 누르면 부드럽게 한번에 돌아져요
유턴버튼 검색하시면 동영상도 있습니다
A/C 옆 버튼은 내부공기 순환, 외부공기 유입 버튼입니다.
2.
비상깜빡이 옆에 두칸은 옵션이 없는 빈공간이고 세번째는 안개등, 네번째는 후면 윈도우 열선기능입니다. (서리끼면 키시면 됩니다.)
3.
기어 옆에 있는 ECT 기능은
PWR은 파워
HOLD는 홀드를 뜻하고
PWR로 놓게 되면 기어 변속이 조금더 잦으며 (낮은 기어로 쉽게 변환됨) 스포티한 주행을 할수 있습니다.
힘이 필요한 언덕에서 유용하고,
전반적인 엔진 rpm이 좀 높게 운행되어 가속력이 좋으나 연비가 조금 나쁠수 있겠죠.
hold 기능은 반대로 발진시 힘을 줄여서
빙판길등에서 바퀴가 헛도는 현상을 줄이기 위한 기능입니다.
스위치 중간 위치에서 기본으로 1단으로 출발하게 되지만
hold 기능을 켠 상태에선 출발시 2단으로 출발합니다.
단, hold 기능을 켠 상태로 가파른 언덕길이나 고속주행을 오래하시면 변속기 과열이 될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모두 좋은하루되세요 ㅎㅎ
시간 날때마다 구글링 하시면서 조금씩 공부하시면 좋을 듯 하네요.. 파워와 홀드버튼은 정말 필요할때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사용했으면 꼭 원래 상태로 복원하시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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