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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사 3 불타는광안리쇼바를올려라 14.05.02 17:58 답글 신고
    부동액 교환주기
    2년또는 2만-4만안에 교환
    부동액색이 탁하다면 내부 녹방지를위해
    플러싱후 부동액교환
    부동액 교환할때 내부 플러싱 최소한5회는 해야됩니다
  • 레벨 준장 MOSCONI 14.05.02 23:35 답글 신고
    카센터 사장님 말도 맞습니다.
    냉각수(부동액) 라인과 엔진내에 있는 냉각수까지 빼내는 순환교환방식은 공임이 비쌉니다.
    새 부동액까지 포함하여 20~30만원 정도 합니다.
    플러싱액 주입 후 쿨마스타 같은 장비로 수돗물을 사용해서 녹물이 안나올 때 까지 (20~30리터 사용) 압력으로
    밀어주면서 빼내게 됩니다.
    주행거리가 10만km 이상이며, 윗분 답글처럼 교체한지 2년이나 2~4만km 정도 되셨으면
    장비를 이용해서 깔끔이 빼내는 것도 엔진수명에 좋습니다.
  • 레벨 중사 3 ladygaka 14.05.03 02:53 답글 신고
    드레인 작업하더라도 라디에이터 코크로 배출 후 물넣고 돌리고 또 빼고 넣고
    몇번 반복해서 교환가능한데
    대부분 업체는 라디에이터에 들어있는거
    빼고 그만큼(3~4리터)보충하죠...
    기왕이면 순환장비 있는곳에서 플러싱액은 안넣더라도 순환식으로 넣는게 완전한 교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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