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론 풀타임 사륜구동이라고 해서 장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앞뒤 바퀴 사이를 연결하는 구동축과 디퍼렌셜 등 여러 부품의 추가로 무게가 늘고, 구동축에 걸리는 저항이 이륜구동에 비해 크기 때문에 연비와 가속성능도 상대적으로 저하될 수밖에 없습니다. 당연히 부품과 제어 기술이 들어가니까 값도 올라가지요. 그럼에도 사륜구동 모델이 여러 차종에 대폭 확대되는 것은 분명 그만한 매력이 있기 때문이지 않겠습니까? 현대는 이미 신형 제네시스(DH)를 통해 풀타임 사륜구동 방식을 선보였으며, 곧 신형 쏘나타(LF)에도 사륜구동 모델을 추가할 계획이라고 하니 이 정도면 그 인기를 짐작할 수 있으시리라 봅니다.
현대자동차 블로그에서 발췌
아우디 는 단순히 FF 베이스가 아니죠 ㅎ
사실상 FR 과 유사한 설계입니다
근데 쏘나타에 들어가는 4륜 시스템은 뭔지 모르겠는데 기존 스알의 경우에는 2륜과 4륜의 연비차이가 심각하더군요
2륜 스알은 연비가 13~14는 무난히 찍어주는데 4륜 스알은 10~12로 떨어지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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