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기공룡 입니다.
오늘은 레인지로버 스포츠 3.0 SDV6 HSE dynamic시승기를 써볼려고 합니다.
분량이 많아서 총 2부로 나워서 작성 하겠습니다. ㅎ
프리미엄, 럭셔리, 고급, 엘레강스, 초호화라는 수식어가 끈임없이 따라다니는 차량
레인지로버
그중에서 이차량은 스포츠성을 강조한 모델
레인지로버 스포츠 되겠슴돠 ㅎ
차를 가지고 한적한 야외로 이동하였습니다.
이렇게 배경 좋은 곳에서 한컷 찍어보고 ㅎ
느낌 있죠잉~~?
후측방겨보시스템입니다.
차량이 다가오면 차량 외부의 미러에서 불빛이 점등하게 됩니다.
(요거 은근 편하고 좋다능... ㅎ)
제원을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3천시시 디젤엔진에
8단ZF미션 292마력 61.2토크 10.6킬로의 연비 풀타임 4륜구동입니다.
제로백은 7.2초
윗급인 올뉴레인지로버의 경우 3.0 TDV6는 258마력의 엔진을 장착한반면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모델은 좀더 고성능인 292마력의 엔진을 장착했다는 점이 눈여겨 볼만한 부분입니다.
다이나믹 모델에는 브렘보6P 브레이크가 기본 장착이며
위사진은 에어서스펜션의 차고조절로 인해 상당히 낮은 모습의 전고를 볼수 있습니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초경량 알루미늄 기술의 100% 알루미늄 모노코크 차체를 채택하여
기존 모델 대비 420kg을 감량하고 차체 강성은 높였습니다.
기존 모델과 비교해 전장은 62mm더 길어졌으며 앞뒤 오버행은 짧게 설계하고 전폭은 55mm가 넓어졌습니다.
178mm가 늘어난 휠베이스와 뒷좌석의 무릎 공간을 24mm를 늘려 탑승객 모두에게 여유로운 공간을 제공해 주었습니다.
275/45R/21인치의 알로이 휠이 장착되어 있으며
휠 안쪽에 보이는 6P브렘보 마크가 예사롭지 않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행중에 브레이크 테스트 해본결과 2톤이 넘는 무게임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안정적인 제동성능을 보여주었으며
급가속 급정거시에도 브렘보의 명성답게 상당한 제동의 만족감을 주었습니다.
온로드 주행 성능 발휘를 위해 탑재되 어댑티브 다이내믹스 시스템은 서스펜션과 차체의 움직임을 초당500회, 스티어링휠의 위치를 초당 100회씩 측정애 댐핑을 미세하게 조정해 준다고 하네요 ㅎ
새로 설계된 4코너 에어서스펜션은 오프로드 설정시 시속 50km이하에서 최대 지상고를 평소보다 65mm높일수도 있습니다.
도강 깊이는 700mm에서 850mm로 높아졌습니다.
3천찌찌 6기통에서 뿜어져 나오는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심장입니다.
어라운드뷰 시스템 적용으로 인해 상당히 많은 카메라가 사각지대를 없애주는 효과를 가져다 주었습니다.
(김여사도 쉽게 운전할수 있겠다능... ㅎ)
SUV트렁크이니 작다는 말은 못하겠네요 ㅎ
차체 사이즈가 있는데.. ㅎ
적당합니다. ㅎ
운전석 도어를 열고 바라본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모습입니다.
레인지로버하면 바로 저 윈도우 스위치의 위치가 아닌가 싶습니다.
타 차량에 비해 좀 독특한 위치에 자리잡고 있는 윈도우 스위치
이차에는 총19개의 스피커가 장착되어 있으며
렌지로버의 자랑인 메르디안 스피커 되겠습니다.
기회가 되면 한번식 들어보라고 권해주고 싶네요 19개의 스피커에서 뿜어져 나오져 나오는 풍부한 사운드를...
전자식 다기능 스티어링
나는 왜 이핸들을 보면 트랜스포커가 생각나징????
그리고 깨알같이 뒤에 보이는 패들쉬프트
ZF미션이니 믿고 변속가능하다능... ㅎ
12.3"의 풀 디지털 계기판을 채택하였습니다.
요거 간지 작살 ㅎ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