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노의 사람사는 이야기의 아기공룡 지노군입니다.
오늘은 아우디의 대형 세단 아우디 A8L 4.2TDI Quattro를 시승해보았습니다.
예전에 북구 신안동에 위치했던 아우디 전시장이
서구 광천동으로 확장이전 했습니다.
아주그냥 으리으리 하더군요 ㅎ
주소 : 광주 서구 광천동 32-1
오늘 아우디 전시장에 찾아온 이유는 바로 이녀석 때문입니다.
아우디 A8L 4.2TDI Quattro
아우디의 대형기함 답게 사이즈가 아주그냥 어마어마 합니다.
5미터가 훌쩍 넘으니 말이죠(정확히 5,267mm)
타사 대형 세단의 경우
bmw 7시리즈 5,219
벤츠 뉴s클래스 5,250
재규어 xjl 5,252
포르쉐 파나메라 5,015(이그제큐티브 5,165)
현존 독일 3사중에서 가장 긴바디를 가지고 있습니다.
거기에 이녀석은 4인승입니다.
롱바디에 4인승이면 뭐 실내가 얼마나 넓다는건지....
그래도 감이 안오시죠?
본문 내용 다보시면 감이 오시게 될겁니다. ㅎ
제원은
v8 4200찌찌
연비 11.6
350마력 81.6토크
8단 미션을
최고속도 250
제로백 5.6초 입니다.
대충 제원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녀석 보통녀석이 아닙니다.
저 또한 이녀석의 350마력과 81.6토크를 경험해 보고 싶었습니다.
전면부는 8줄의 싱글프레임 그릴을 중심으로 양쪽 범퍼 하단부분의ACC가 위치해 있으며
ACC주의 크롬링 이외에 가로줄이 두줄이 있어 보다 중후함을 강조했습니다.
(아래 동그란 부분이 안개드잉 아니라 ACC입니다.)
헤드라이트는 풀LED방식을 채택 했으며
차체의 많은 부분을 알루미늄을 사용했기 때문에 경량화와 강성 이 두마리 토끼를 잡은셈이다.
Audi Space Frame(ASF)에 사용되는 알루미늄은 강철보다 성계가 자유로우며 경량에 뛰어난 강도로 명성이 높습니다.
그렇기에 ASF구조는 운전자에게 안정성과 연비 향상, 역동적인 핸들링, 그리고 신뢰할수 있는 품질 모두를 제공합니다.
이렇게 알루미늄 바디가 다 좋은것 같지만 세상에 그런게 어디 있겠습니까 ㅎ
어느 한쪽이 좋으면 어느 한쪽은 안좋은 면도 있겠지요...
그게 세상의 이치 아니겠습니까?ㅎ
저 좋은 알루미늄 바디의 단점은 단가가 비싸고 스팟 용접으로는 차체 용접이 불가능 하기 때문에
사고시 수리가 용이하지 않다는 겁니다.
휠은 20인치 10스포크 디자인의 단조 알루미늄 휠이 장착되어 있으며
피렐리 P제로타이어와 매칭되어 있었습니다.
와인딩하면서 느낀점은 265미리으 ㅣ 타이어가 너무나도 잘버텨줘서 놀라웠습니다.
최소 275는 될줄알았는데 말이죠...
이 10스포크 휠은 A7의 프레스티지 등급의 들어가는 휠과 동일 합니다.
갠적으로 저휠 참 맘에 들어요 ㅎ
후면부의 모습입니다.
다른 모델들과 별만 차이가 없어서 좀 아쉽....
그래도 4.2인데 좀 차별화좀 두지... 3.0이랑 똑같음.
그래도 저 4.2TDI콰트로라는 문구가 왠지 기분을 뿌듯하게 해주는 효과는 있습니다.
본닛을 여는 순간 8기통의 디젤엔진의 심장이 빈틈없이 꽉 채워져 있더군요
엔진 진짜 어마어마 합니다.
저기에서 350마력에 80킬로가 넘는 토크가...
진짜 요즘 수입차들 2대중 한대꼴은 디젤차인듯 싶어요...
그만큼 요즘 디젤이 대세이긴 한가봐요...
근데 내차는 씨발류인데... 연비 부럽 부럽.
롱 휠베이스 모델답게 공간또한 시원시원 합니다.
시트도 상당히 편안했으며
안마기능이 들어가 있어 좋더군요
그것도 전좌석 안마및 통풍시트가~
아주좋아~
실내는 기어셀렉터 때문인지 비행기 조종석에 앉아 있는 기분입니다.
팝업식 디스플레이가 눈에 들어오네요 ㅎ
ACC(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OR적응형 크루즈 컨트롤)기능이 있어 장거리 운전할때는 요거요거 물건입니다.
오르간 폐달 따위는 잊어버리게 만드는... 그냥 요물 같은 녀석이죠 ㅎ
있으면 정말정말 편안기능중 하나 입니다.
계기판은 시원시원해서 시인성 또한 좋습니다.
아우디 계기판은 볼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저 속도 계기판에 300까지 나오는게 참 맘에 들어요
가솔린 모델의 경우 리밋이 210인데도 300까지 있어 좋아요 ㅎ
타모델은 보통 260이나 280으로 표기되어 있는데
저 300이라는 숫자 때문에 감성 마력 업!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터가 있어 파워 스티어링 보조 장치, 가속폐달 변속 특징및 적응식 에어서스펜션등을
다이얼로 조절하여 차량 특성을 변경할수 있으며
적응식 에어서스펜션이 4개의 휠 모두에 가변 적응식 댐핑 시스템으로 에어서스펜션을 전동 제어 함으로써
자동으로 차량 주행 높이 제어 및 수동리프트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롱 휠베이스 모델의 경우는 기본모델이 비해 13cm가 길어 탑승자에게 좀더 편안한 여유를 제공해 줍니다.
이 13cm의 공간은 탑승자로 하역므 보다 편안함과 만족감을 선사해 줍니다. ㅎ
좋아좋아 ㅎ
비행기 퍼스트 클래스 부럽지 않는 공간을 마련해 줍니다
이건머 완전 회장님 모드네요 ㅎ
13cm이거이거 무시 못하는 사이즈 입니다.
저자세로 안마기능 켜고 통풍시트켜고 블루투스로 영화시쳥 하면....
아주그냥 괜찮으리~
Bang&Olufsen사운드 시스템입니다.
개별 앰프 채널이 있는 19개의 스피커(서브우퍼 포함)서라운드 재생, 알루미튬 소재의 광택 스피커 커버,
자동으로 전개되는 음향 렌즈로 모든 좌석에서 뛰어난 음향 성능과 균형감, 트위터, 중영 스피커, 우퍼를 후면에 추가,
시트는 전후방에서 넓은 무대 효과를 조성, 14채널 디지털 앰프, 우퍼 및 서브우퍼용 디지털 고효율 5채널 IZCE파워 앰프,
1,400와트의 강력한 출력을 자랑합니다.
청음해본 결과 감탄사 연발!
와~~ 와~~
누가 아우디 대형 세단 아니랄까봐
포스가 아주그냥
으리으리 합니다. ㅎ
간단한 와인딩 소감을 말씀드리자면
아~~ 이거 플래그쉽 대형세단 맞아?
할정도의 운동성능이었습니다.
265사이주의 피렐리 p제로에서 받쳐주는 그립감은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콰트로시스템 덕분에 왠지 제가 운전을 잘하는 것 같은 착각 까지 하게 만들어 주더군요
넘치는 파워 드넓은 실내공간 거기에 안전성 까지...
어디 내놔도 빠지지 않는 차량이 아닌가 싶어요....
전지장을 나오니 벌서 해가 저물었더군요
정말 재미 있는 시승기 였습니다.
더 자세한 시승기를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http://olojinolojin.blog.me/2200341860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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