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예전에 사고났을 때 보배드림 분들이 의견 많이 남겨주셔서 도움을 많이 받아서
매번 눈팅만 하다가 오늘 사고가 나서 글을 올려봅니다.
지인들 사고는 많이 보았는데 제가 직접 사고가 난게 처음입니다..ㅠㅠ
오늘 사고를 겪고나서 앞으로 운전하면서 더 조심해야 겠다 반성도하고 생각도 많이 했습니다..
시간내주셔서 영상보시고 댓글달아주시는 분들께 미리 감사하다는 말씀드립니다..!
저는 1차로에서 정체가 보여 방향지시등 점등 후 2차선으로 진입하고 있었고
상대방 차는 3차로에서 2차로로 진입하는 상황에서 충돌이 있었습니다.
큰 충돌은 아니고 차가 너무 많아서 일단 직진해서 따로 차 뺀 후에 보험사 불러서 대인/대물 양 쪽 모두 접수한 상태입니다.
상대방 운전자는 블박영상이 없다고 하시고 방향지시등을 애초부터 켰다고 하셨는데
제 블박에는 점등을 안하신 걸로 보이긴 합니다..(빛 때문에 잘 모르겠어요ㅠㅠ)
후방영상이 있으면 좋을텐데 제가 집와서 리더기로 파일 열어보니 후방카메라가 언제부터 고장이난건지
검정화면으로만 나와서 후방영상 확보가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동시차선변경의 경우 기본 5:5로 보고 있는데
이런 경우 서로 합의해서 자기 차량은 자기가 수리하고 대인도 접수 취소로 진행하고 싶은데 괜찮을까요?
제가 속도도 빠르지 않았고 방향지시등도 미리 점등한 상태라 사고가 날 줄 몰랐는데
앞으로 이런 상황에서는 3차로까지 더 유심히 봐야할 것 같습니다..ㅠㅠ
시간 내서 영상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숄더체크의 중요성
상대 방향지시등 안켰어요
전면 사이드미러 후면에
불빛없음.
그럼5 5 처리될 가능성이 높네유
잘나와야 반반이니.. 결과에 너무 연연하지 마세요
저는 55 드릴게요 ^^
그런데 상대방은 타이밍상, 그리고 경적을 보면 보이는데도 그냥 들어왔고, 블박은 보였을 때 충분히 사고를 피할 여지가 있었는데 브레이크를 안 밟았습니다.
그런데 블박이 정체차로에서 변경이므로 가해자로 과실 6 입니다.
실제 상황에서는 보통 핸들을 왼쪽으로 돌리면서 회피기동을 하는게 사람의 본성인데 왼쪽에 트럭이 있어서 순간 멈짓 했을 겁니다.
과실 비율은 위와 같은데 상대방 블박 및 블박차량 후방 영상 등에 따라서 과실이 6~7 사이로 산정될 수 있음을 염두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최대 7입니다. 8이라고 말하면 거부하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서로 대인을 안하시는게 님이나 상대방이나 서로에게 좋습니다.
가장 베스트는 5:5로 끝나는 것인데 상대방 보험사가 호9라야지 가능한 과실 비율입니다.
시내운전 극혐
이런 사고는 글쓴님 100이였슴 ㅋㅋㅋ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