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노의 사람사는 이야기의 지노군 입니다.
이 포스팅은 사진이 36 장 으로 구성되어 있습 니다.
로딩이 길어 지거나 사진이 다 뜨지 않을경우 F5(새로고침)를 눌러 다시 시도해 주세요 ^^*
오늘은 포드 링컨의 시승식이 있는 날입니다.
서구 양동에 위치한 포드링컨리한모터스 입니다.
매장안에 들어선 순간 저를 반기는 자동차들 왼쪽부터 뉴토러스, 뉴MKZ, 머스탱
김강민딜러의 브리핑을 듣고 내가 먼저 시승을 선택한 차량은 다름아닌 포드 익스프로러3.5 리미티드다.
첫인상은 크다 진짜 크다
차량 제원을 살펴보면
크기(전장X전폭X전고) : 5,005mm X 1,995mm X 1,805mm
휠베이스 : 2,860mm
엔진 : V6 3.5L Ti-VCT 엔진
승차인원 : 7인승
공차중량 : 2,230 kg
배기량 : 3,496 cc
최고출력 : 294 마력
최대토크 : 35.3 kg.m
변속기 : 셀렉트시프트 오토매틱(SelectShift Automatic®) 6단자동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복합연비 : 7.7 ( 도심 6.7 / 고속도로 9.4)
연료 : 가솔린
연료탱크용량 : 70.4리터
트렁크용량 : 594리터 / 폴딩시 1240리터
승차인원 : 7인승
참고로 모하비의 제원을 보면은
전장 : 4,880~4,935mm X 1,915mm X 1,810mm입니다.
전장에서 무려 70mm차이가... ㅎㄷㄷ 합니다.
뒷모습을 보면은 최고등급인 리미티더 뱃지와 4륜임을 알려주는 4WD뱃지가 붙어 있습니다.
양쪽 배기구 위에는 리플렉터가 위치해 있습니다.
휠은 크롬휠이며 풀옵션 답게 전방센서 또한 자리잡고 있습니다.
역시 풀옵션이 좋아~
타이어 사이즈는 255급의 20인치 타이어가 매칭되어 있으나 차채사이즈로 봐서는 휠이 한채급 더 커도 무방할듯 싶습니다.
도어 또한 상당한 두께를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도어 안쪽에는 음료수나 물병을 담을수 있는 공간및 수납공간이 위치해 있습니다.
이차량은 7인승이며 평소에는 저렇게 짐칸으로 활용하다가도
때에따라서는 3열을 전동식으로 펼치거나 닫거나 할수 있습니다.(요거 신기신기)
바로 이 버튼들을 이용해서 말이죠
제 카메라 특성상 동영상이 되지 않아 녹화를 못한게 조금 아쉽기는 하네요..
본닛을 열어 흡음재를 눌러놨는데 요거요거 상당히 두께가 두껍습니다.
이두께 때문에그런지 차가 상당히 정숙함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진자 조용하더군요
엔진의 모습입니다.
3.5리터의 Ti-VCT의 가솔린엔진에 294마력의 최고출력 그리고 최대토크 35.3kg
운전하면서 느낀거지만 힘이 부족하다거나 하는 느낌은 받지 못했습니다.
포드의 전매특허인 번호인식 키 시스템
그리고 스마트키
요즘 나오는 포드 차들은 전부 원격시동이 가능하다고 합니다.(완전 좋음)
키가 근데 세련미는 없어 보네요
큰 차량답게 실내공단 또한 넓습니다.
리미티드 답게 보조석도 전동식 시트 ^^
뒷자솩도 괜장히 넓구요
사진에 보이시는 저 안전벨트안에 에어백이 숨어입다는거! ^^
안전에 많은 신경을 쓴것 같습니다.
2열은 6/4분할 접이식이되는 시트 입니다.
운전석은 10way 전동시트
동반석은 6way전동 시트 입니다.
스티어링휠에 버튼이 참 많죠?
그만큼 기능이 많다는 뜻이겠죠?ㅎ
스티어링휠에는 열선기능이 들어가있으며
전동식 텔레스코픽 기능도 있습니다.
핸들 좌측 하단부를 보시면(사진에는 안나와 있습니다.)전동 거리조절 폐달이 되는 버튼(메모리 기능 포함)이 있습니다.
이걸 이용하면 키작은분이나 키큰분에게는 아주 유용하게 사용될듯 싶어요
계기판의 중앙부의 속도부 표시를 제외한 좌우측 화면은 디스플레이로 되어 있으면 다양한 정보를 표해줍니다.
운전석쪽에서 바라본 도어패널부분과 라이트 조절 부분입니다.
메모리는 3번까지 있으며 윈도우는 조수석까지 오토 입니다.
라이트 하단부에는 전동식 파워 리프트게이트 버튼이 위치해 있습니다.
센터페시아는 90%이상 아니 99%이상이 터치 입니다.
처음 만지시는 분들은 적응하려면 시간좀 걸리실것 같아요 ㅎ 익숙치가 않아서... ㅎㅎ
가운데 보이는 소니 마크는 오디오가 소니라는 소리임 ㅎ
소니 스피커는 어떤 소리를 내나 하고 들어봤는데 나쁘지는 않더군요
suv라 공간감은 좋았습니다.
요즘 대세인 스마트 버튼
저 디스플레이 화면에 이 차량을 제어하는 화면들이 대거 들어갔습니다
공조기부터 네비게이션,오디오까지
아직 한글화가 도지 않아 조금 불편하긴 하지만 향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한글화가 이뤄진다고 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보이시나요?
저 방대한 양의 정보를...
적응하는데 시간좀 걸릴듯...
다양한 정보를 보여주는 디스플레이
블루투스로 핸드폰을 연결한 화면입니다.
네비게이션 화면입니다.
지니맵을 사용하더군요
동승석 에어백 온오프 화면입니다.
동승성 윈도우는 오토이면 락장치 옆에 소니 스피커가 보이네요
드라이버 셀렉터 입니다.
총5가지 모드이며
현재위치는 일반 모드 입니다.
차례로 설명을 드리자면
일반 : 젖거나 마른 일상적인 포장도로 주행에 가장 적합한모드
진흑,바퀴자국 : 필요한 순간에 타이어가 어느정도 헛돌아 꾸준히 전진할 수 없을때 사용하는 모드
모래 : 정사엥 오를수 있도록 강력한 회전력을 바퀴에 전달할때 사용하는 모드
눈길, 자갈, 풀밭 : 모든 종류의 미끄러운 노면에서 접지력을 최적할때 사용하는 모드
그리고 가운데 버튼인
콘솔박스를 열어보면
2개의 usb슬롯과 sd카드를 삽입할수 있는 슬롯이 있습니다.
2열 공조 장치 버튼류 입니다.
캡핑할수 있도록 110v단자도 마련되어 있네요
캠핑 자주하시는분은 유용하게 사용하실듯..
사각지대를 볼수있게 해주는 저 작은 배려까지...
좋아좋아~
포드 익스프롤러 3.5 리미티드 시승기(Ford Explorer 3.5 Limited)
총평은
엑박이네요 일단 ㅠㅠㅠㅠㅠ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