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 : 경부고속도로 상행선 회덕분기점 진출로
시간 : 2024년 7월 19일 15:40경
차종 : 렉스턴 스포츠칸
적재함 : 화물이 실려있는상태
상대차량 : 티볼리
사고상황
1. 4차로 주행중 (90~100km/h)
2. 앞차와의 거리 100M이상
3. 3차로와 진출로에 다른차량 진행중
4. 상대차량 진출로 빠져나가려고 우측방향 지시등 점등됨
5. 엑셀레이터 가속 중단상태
6. 상대차량 브레이크등 점등
7. 앞차와의거리 50M에서 급정차
8. 브레이크 밟았으나 차의 무게로 계속 밀리게되어 사고차량 충격
동영상은 55초부터 보시면 됩니다
-------------------------
추가내용
: 앞차량은 주행중이었으며, 진출하지못하여 정차하였습니다.
근데 짐이 얼마나 실려있는지 모르겠으나, 브레이크가 너무 밀리네요.
근데 짐이 얼마나 실려있는지 모르겠으나, 브레이크가 너무 밀리네요.
그나마 고속도로라 잘해야 7:3 가해나 나오겠네요.
개인적으로 보기엔 화물 무시하고 잘밟았는데.
질문 드릴게요. 혹시 브레이크 힘껏 밟으셨을 건데요. ABS 다다닥 동작하면서 길바닥에 타이어 자국 쭈욱 발생했나요? 발생하지 않았다면 브레이크 점검하라는 뜻으로 드린 말씀이니 오해하지 마세요. 이차가 종특으로 브레이크가 엉망입니다. ㅠㅠ
갔다가 돌아오면 다됨.
근데 경찰이나 보험사에선 블박차를 가해차량으로 잡을 확률 높음.
뒤에서 박았으니 앞차 이유없는 제동으로 과실 30프로 정도 제시할듯.
소송까지 가야하겠지만, 막상 소송에서 블박차 피해자 나온다는 보장도 없음.
화물이 얼마나 실려있길래 브레이크가 많이 밀리네요 좀 늦은감이 보입니다
윗 댓은 글 안봐서 궁금해서 적은 것 맞습니다.
그런데, 글을 본 후도 생각은 안 다르네요. 전 렉스턴 30년 전에 한 번 운전해 보고, 그 후론 한 번도 안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잘 안서는 차는 차가 아니라고 생각해서요.
그런데 어쩌죠? 렉스턴은 출시된지 24년뿐이 안됐는데요?
그런 면에서 쌍용차량 스포츠 운전자의 생각은 박쥐의 그것... 같다는 느낌이 듭니다. 화물차면 화물차 80이하로 다니시든지. 승용차면 승용차 컨디션을 확보하고 다니시든지 하세요.
안전거리 미확보 사고 맞습니다. 저렇게 잘 보이는 데, 제동거리 계산 못하신 건 본인이시거든요.
자기차 제동 성능을 모르시지는 않았을테구요.. 밑에 썼지만, 상대차 브레이크 등 들어왔을 때, 상당히 먼 거리셨어요. 도로에 차가 꽉차서 회피 못할 상황도 아니고,
절대 불가피하게 박을 상황 아니라고 보여집니다.
이걸 박네...
브레이크 밀린다면서 앞차 똥꼬 빠는건 뭔지
모닝에 성인 남자 네다섯명 타면 안전거리 무시하고 하위차선에서 신나게 달려도 되는겁니까?
현실은 ~~ㅠㅠ
감속 시점이 늦으신것 같네요.
풀브레이킹 한거 맞아요?
자기 차 미끄러짐 제동 성능 정도는 알고 운행하세요. 운전은 승용차로 하시면서 사고 났을 땐 화물차여서 그렇다.
박쥐같습니다. 글 제목이 "저의 과실은 얼마일까요"인데........ 변명만 늘어 놓을거면...... 이런 댓글, 무슨 필요가 있나요?
앞차와 거리 제 차보다 가깝습니다. 제 차 제동은 사고 상황 몇십미터 전에 정지 가능합니다. 남 탓 그만하시죠?
저러고 서 있는 거 처음 봤나요? 저는 많이 봤고, 한 번도 사고 안났습니다. 여기에 영상 널려있고, 동일 상황에서 사고 영상은 많지 않아요.
2차로 주행하실 때 앞차와 거리 차선 한개 정도 15~20m로 주행하셨구요.
상대차가 깜박이 켜고 브레이크 밟았을 땐, 100m 이상 떨어진 상태로 보입니다.
저라면 상대차가 보였을 때부터, 감속하고 2차로로 회피했을 텐데, 안하신 이유도 궁금하네요.
이 때, 상대가 오른쪽으로 빠지려 한다는 것과, 우측에 이미 빠져서 주행 중인차가 있어 곤란해 질 수 있다는 걸 눈치 못챘다면.......
앞으로 운전 안하시는 게 좋습니다.
네..... 당연히 예측 예상 하면서, 위험 요소는 다 피해 다닙니다.
님에게 있어 안전거리가 어떤 개념이실까요?.. 저는 사고를 피하기 위해 최소 2개 이상의 대안을 가질 수 있는 거리라고 생각합니다.
다시 말씀드리지자면...
저는 좌측 차로와 나란히 주행하지 않습니다. 유사시 즉시 차로를 옮겨도 여유 있는 상태로 주행한다는 뜻입니다.
120미터 전방에서 끼어들기가 여유치 않으면 감속을 합니다. 조금만 감속해도 좌측 차로 차량이 몇초 이내로 저를 지나치게 되고 그 후 옮기거나 계속 여유치 않으면 비깜과 함께 최대한 속도를 줄였을겁니다. 브레이크 작동 거리가 120미터인데... 왜 사고가 날까요?
님도 예측한겁니다. 아무 일도 없을 것이라고.. 그 예측이 틀린 것이고. 저는 항상 무슨 일이 날거라는 예측으로 주행합니다. 님과 저는 단지 그 차이 아닐까요?
차량은 일종의 타임머신입니다. 악셀은 시간을 단축하고 브레이크는 시간을 늘려줍니다.
그 둘을 잘 활용하시면 좋겠습니다.
아는 친구 친지에게나....... 생각나는 대로 마음대로 말하세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