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 착륙 실패 후 2차 착륙은 정상적인 착륙방향이 아닌 역방향으로 급하게 이뤄진것이기 때문에 그래..그러니까 그 콘크리트 벽쪽은 애초에 착륙기라 올 방향이 아니라는 거지.. 정상적인 방향으로 동체착륙시도 했다면 그쪽은 활주로 끝나고도 400미터 정도 더 공터가 이어지고 그 끝에 철조망이 쳐져있다고 하니..조금은 결과가 달랐을수도..하지만 이역시 의미없는 논쟁일뿐..애도만 하시는걸로..ㅠ
초기 기사엔 랜딩기어가 전개되어 있었다라는 목격자의 글을 본적이 있는데 지금은 그런 얘기가 없더군요.
파이널 어포로치 때 전개가 되었을 수도 있어요. 단지 기사였기에 확인이 되지 않는 부분입니다.
또한 고 어라운드 하는 과정에서 다시 접었다가 다시 전개가 되지 않았을 수도 있죠.
뭐든 지금 조사하는 과정이니까, 지금은 전문가를 믿고 애도만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냥 기다리고 블랙박스 확보되고 얘기해도
되는데 보배도 마찬가지고 언론도 인터뷰한
전문가가 다 다르니 죄다 다른 분석하고 그걸또 퍼나르니 더 혼란 입니다. 기사에서도 연료를 뿌릴수 없는 기종이라 했는데도 기사도
안보고 연료를 안버려서 화재가 커졌다고 댓글
쓰는 사람들. 사건에는 관심도 없으면서 그저
관심받고 정치적으로 엮어서 따봉 받으려는
정치충들 진절머리가 납니다.
뉴스를 보다 무안사건 나와 얘기를 하는데 전두환때 현 무안공항 자리를 허가해 줬다고 뭔소린지? 그리고 지금 어느 정권에서 인허가 해준것이 중요한지? 찾아보니 다른 정권때 였는데 논란 될까 말은 안겠지만
각 공항들 현 사고로 취약부분들 안전사고 보안하는것이 그나마 도움이 된다 생각되네요
조종사들 문제점. 자기가 아는거만큼만 이야기함. 지 혼자 잘낫음. 이 사람도 자기가 아는거만큼이 진실인줄 알고 다른 지보다 선배나 뛰어난사람은 눈에도 귀에도 안들어옴. 사고후 뉴스에서 젤 먼저 인터뷰하던 항공대든 어디든 기장출신 교수가 말하는걸 그래도 들어야지. 공군출신 운항학과 직행 인원들은 무능하지만 기장출신들 말은 들어야지.
엔진 하나가 아니라 두개가 버드스트라이크 발생 된걸로 영상에서 확인 됨.
그리고 관제탑이랑 교신한거 일부 내용 나오는데 버드스트라이크 이전에 기체 결함 이야기는 없는것 같은데요? 버드스트라이크 때문에 메이데이 선언하고 고잉 어라운드라고 했는데 그전에 기체 결함이었으면 버드스트라이크 이전에 메이데이라고 외쳤겠죠. 분명 교신에는 버드스트라이크로 인한 메이데이 요청 입니다
너무 황당하고 답답해서 새로나온 뉴스가 나오면 계속 찾아 보게 되네요.
저도 이런데 유가족분들이나 참사의 희생자분들의 지인들은 얼마나 더 답답하고 원통할까요.
그 마음 만분의 일이라도 지레짐작 하기에 너무 마음 아프고 가만히 있다가도 눈물이 나옵니다.
궁금함이 많고 답답함 마음이 크더라도 기다리는 것이 당연히 맞죠.
하지만 많은 생각을 하게 되는 건 어쩔 수 없네요...ㅜㅜ
사고 후 아는지인이 저 제주항공 저 비행기 몰던 다른 기장이랑 통화하던 내용을 듣고 머리가 아파왔다.
기종이 문제가 아니고 제주항공 자체가 문제다.
비행기점검 을 돈 아낀다는 이유로 제대로 안해준단다.
저 사고난 항공기 타고 자기도 비행 많이 했고,문제도 많아 회사에 얘기했더니 기장한테 문책하고 불이익 줘서 입다물고 있었단다.
언젠간 큰사고 나서 난리날꺼라고 이미 예상하고 계셨단다.
통화 내용중 왜 비행기가 인천/오산 공군기지 로 안가고 무안으로 향했을까 의아해 하며, 뭔가 기체점검 불량 등 숨기려고 했던건 아닌가 이런식으로 얘길하더라. 이 통화내용에 인천/오산 이 나오는거 보면 저 기체 는 무안 내리기 한참 전부터 문제가 있었다는거다.
회사에서 기체점검불량 덮으려고?
참고로 무안공항 은 주변에 장애물 이 많아서 비상착륙 은 위험하단걸 기장들은 다들 아신단다.
암튼 저 사고 직후 전직원인지 비행하는 기장 승무원 등등 한테만 인지는 모르겠지만,전 직원 메스컴 등등 인터뷰/제보 금지. 회사는 사고 처리에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문자발송 되어서 어이없다고 하시더라.
지금 같은 사고 초기엔 어떻게? 왜? 일어났는지 보다 이미 일어난 사고를 어떻게 수습할지가 더 중요한 때입니다.
비행기는 몇키로 전이였을테고 이미 항공기 고도는 낮았음..
즉.. 랜딩 기어와 플랩은 버드 스트라이크가 발생하기 전부터 이미 작동 되어 펼쳐져 있었어야함..
플랩도 안펼쳐져 있었기 때문에 첫번째 활주로 진입 속도도 엄청 빨랐음..
그랬다면 이전부터 항공기 문제가 있다는 교신이 필수로 있었을테고...
보도는 버드스트라이크로 집중하고있지만
정말 일반적이지 않다...
그 전부터 항공기의 또다른 문제가 있었다는 가능성도 무조건 열어둘 필요가 있음...
이건 모든 항공 전문가가 의문을 가지고있는 점입니다.
눈치는 좀 챙기고
그냥 철조망이나 보안용콘크리트벽이였으면 뚫고 나가 많은분들이 생존했겠지
단순 저 언덕때문에 일어난 사고도 아니고 여러 악재가 겹친거라 봅니다만
이미 해외 언론이나 비행기 조종사 출신유튜버들도 많이 지적하는부분임은 사실이고
한시간전에 국토부에서도 재질에대한 문제 인정한부분입니다.
안처먹고 내기분 상하는 일이 없을건데
그정도 판단도 안되나?
2찍 댓글부대들은 방사능국으로 폐기처분하는 게 답
뒷편이 어떤상황인지는 알려주는 언론 하나도없고 ..
곤크리트 벽 탓만 하고있네요
해안도로 까지도 거리가 멀어서 해안도로 보호용도 아니고 교통량도 많지 않음
그리고 무안cc 가는 길 있어서 골프장 이용객들 많이 다녀요
조또 모르면 입다물고 있어라.
그럼 무안공항이 아닌 다른 공항이면 사고 안났고?
지금 같은 사고 초기엔 어떻게? 왜? 일어났는지 보다 이미 일어난 사고를 어떻게 수습할지가 더 중요한 때입니다.
내란의 은폐 수단으로 삼으려는 세력을 조속히 정리해야 하여
세월호와 이태원 참사와 같은 부실한 처리가
반복되지 않도록 철저히 대응해야 합니다.
비행기는 몇키로 전이였을테고 이미 항공기 고도는 낮았음..
즉.. 랜딩 기어와 플랩은 버드 스트라이크가 발생하기 전부터 이미 작동 되어 펼쳐져 있었어야함..
플랩도 안펼쳐져 있었기 때문에 첫번째 활주로 진입 속도도 엄청 빨랐음..
그랬다면 이전부터 항공기 문제가 있다는 교신이 필수로 있었을테고...
보도는 버드스트라이크로 집중하고있지만
정말 일반적이지 않다...
그 전부터 항공기의 또다른 문제가 있었다는 가능성도 무조건 열어둘 필요가 있음...
이건 모든 항공 전문가가 의문을 가지고있는 점입니다.
파이널 어포로치 때 전개가 되었을 수도 있어요. 단지 기사였기에 확인이 되지 않는 부분입니다.
또한 고 어라운드 하는 과정에서 다시 접었다가 다시 전개가 되지 않았을 수도 있죠.
뭐든 지금 조사하는 과정이니까, 지금은 전문가를 믿고 애도만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신뢰성이 있는 기체니까 정비이력 까주면 하나 밝혀지는거 아닌가 싶단말이죠..
좀 기다리라고
엔진 내부ㅇ수거해서ㅇ조사해야할듯
그냥 아무말도 하지말고 기록장치 분석끝날때까지 기다리면 됨
어디서 뭘 주워들은거가지고 나발 거리지 맙시다..
추모하며 기다려야 합니다. 지금 알바생들인지 외국인지는 모르겠지만 지역내갈등 조장 및 정치적으로 물타기 하려는
글들이 보이네요..
억측, 추측은 삼가합시다.
공개하면 좋겠네요.
제발 좀 가만히 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베스트에 올리신 글들 정말 역겹습니다.
방구석 좆문가들
되는데 보배도 마찬가지고 언론도 인터뷰한
전문가가 다 다르니 죄다 다른 분석하고 그걸또 퍼나르니 더 혼란 입니다. 기사에서도 연료를 뿌릴수 없는 기종이라 했는데도 기사도
안보고 연료를 안버려서 화재가 커졌다고 댓글
쓰는 사람들. 사건에는 관심도 없으면서 그저
관심받고 정치적으로 엮어서 따봉 받으려는
정치충들 진절머리가 납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중에 20프로만 맞는 말이라고 기자들이
기사를 섣불리 쓰지 말아 달라고 간곡히
부탁하더군요.
개 쓰레기들 정말 많아요.
불완전하다.
각 공항들 현 사고로 취약부분들 안전사고 보안하는것이 그나마 도움이 된다 생각되네요
참사의 원인 = 콘크리트옹벽
오늘정리된 내용
비행기내 폭탄이 있었나? 드론충돌설등 ? 말도 안되는 유언비어 듣지말고요
외국언론에서 옹벽이야기 하니까 국내언론 마지못해 터지기 시작하네
해안도로 까지도 거리가 멀어서 해안도로 보호용도 아니고 교통량도 많지 않음
부기장 글이 1위더군
어처구니 없는 글이더군
이상호 기자가 하는 말이 음모론이 아냐
한국은 상상 그 이상을 보여주는 좆같은 곳이라
그리고 난
기장 부기장 그런 걸로 따지는 것도 아냐
덜떨어진 색기들이 그런 시시껄렁한 것으로 공격하는데 그게 아니라고
현재 드러난 사실을 말하자는 거야 무슨 말인지 알겠냐??
그 드러난 사실조차도
스스로 크로스 체크 그리고 진짜 전문가의 조언이 필요하다
이성적 인간이 돼라 이 덜떨어진 색기들아
어떻게 저런 글이 1위냐 이 덜떨어진 색기들아
이나라는 기레기부터 쳐 없애야 하는게 아닐까싶을정도
동체착륙도 완벽했다고 봄
사상자가 많았던건 그 잦 같은 옹벽때문에
비행기가 폭발했기 때문임
그냥 쭉 미끄러졌으면 적어도 폭발은 없었을거임
그리고 관제탑이랑 교신한거 일부 내용 나오는데 버드스트라이크 이전에 기체 결함 이야기는 없는것 같은데요? 버드스트라이크 때문에 메이데이 선언하고 고잉 어라운드라고 했는데 그전에 기체 결함이었으면 버드스트라이크 이전에 메이데이라고 외쳤겠죠. 분명 교신에는 버드스트라이크로 인한 메이데이 요청 입니다
고도를 더 올리거나 준비하는 시간을 안주니까요
엔진고장과 랜딩기어가 안내려와 있어서 브레이킹을 전혀 걸수가 없었습니다. 오로지 활주로와 기체의 마찰계수로만 감속을 해야 하는데 최선을 다한데도 기장이 관여할 여지가 전혀 없습니다.
태국에서 무안까지 왔으니 추진계 기체 결함은 의심하기 희박하고 랜딩기어는 조사결과가 나와봐야겠습니다.
저도 이런데 유가족분들이나 참사의 희생자분들의 지인들은 얼마나 더 답답하고 원통할까요.
그 마음 만분의 일이라도 지레짐작 하기에 너무 마음 아프고 가만히 있다가도 눈물이 나옵니다.
궁금함이 많고 답답함 마음이 크더라도 기다리는 것이 당연히 맞죠.
하지만 많은 생각을 하게 되는 건 어쩔 수 없네요...ㅜㅜ
다 쓰레기라는거네
전문가들 개빡치겠는데 ㅋㅋㅋㅋ
사고 후 아는지인이 저 제주항공 저 비행기 몰던 다른 기장이랑 통화하던 내용을 듣고 머리가 아파왔다.
기종이 문제가 아니고 제주항공 자체가 문제다.
비행기점검 을 돈 아낀다는 이유로 제대로 안해준단다.
저 사고난 항공기 타고 자기도 비행 많이 했고,문제도 많아 회사에 얘기했더니 기장한테 문책하고 불이익 줘서 입다물고 있었단다.
언젠간 큰사고 나서 난리날꺼라고 이미 예상하고 계셨단다.
통화 내용중 왜 비행기가 인천/오산 공군기지 로 안가고 무안으로 향했을까 의아해 하며, 뭔가 기체점검 불량 등 숨기려고 했던건 아닌가 이런식으로 얘길하더라. 이 통화내용에 인천/오산 이 나오는거 보면 저 기체 는 무안 내리기 한참 전부터 문제가 있었다는거다.
회사에서 기체점검불량 덮으려고?
참고로 무안공항 은 주변에 장애물 이 많아서 비상착륙 은 위험하단걸 기장들은 다들 아신단다.
암튼 저 사고 직후 전직원인지 비행하는 기장 승무원 등등 한테만 인지는 모르겠지만,전 직원 메스컴 등등 인터뷰/제보 금지. 회사는 사고 처리에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문자발송 되어서 어이없다고 하시더라.
내가 뭐라고 쓰는지 머리가 지끈거려
나도 모르겠다 18
대한민국 을 미국에서 걱정하고 있는 나그네가 주저리주저리 써봤음
지금 당장 표면적으로 확정할수있는건 그 벽인지 언덕인지 그거때메 피해가 더 컷다고 얘기할수밖에...
그외는 블랙박스 내용이 나오기전까진 아무거도 모름
로컬라이저가 왜 콘크리트 덩어리위에 있었느니, 뭐 정비시간을 법정시간에만 겨우 맞췄느니... 다 추측성 기사입니다.
현재 확인된 팩트는 1. 버드 스트라이크, 2. 랜딩기어 미작동.
Flap, Slat 미작동? 의심듭니다만 아직 팩트체크 안되었습니다. 그저 눈에 보이는 에어브레이크 미작동? 이정도 밖에는 의심할 것이 없으나 이것 역시 나중에 FDR 분석하면 나오게 되어 있습니다.
그냥 추측성 기사와 발언으로 피해유가족들을 힘들게 하지 말기를 바랍니다.
과학의 시대에 샤머니즘에 빠져서 굿판을 벌이듯.....
https://www.economidaily.com/view/20240514162070374
다들 멘붕 상태지만 이럴수록 우리 조금만 좀 차분하게 지켜 보며
기다리는 것도 좋을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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