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자동차 전용도로
2. 블박차 2차로 주행하다가 3차로로 차로변경 후 직진 진행하려고 함
3. 2차로에서 선행하던 탑차 제동등이 들어오더니 3차로로 차로변경 시도하려다 블박차 보고 급하게 2차로로 다시 들어옴.
4. 블박차도 탑차가 3차로로 들어오려는 거 보고 급브레이크 밟으면서 2차로로 핸들 틀었지만 차체 제어 안 되면서 블박차 앞범퍼와 탑차 후미 충돌
5. 블박차 과속, 탑차 방향지시등 없이 갑자기 차로변경
6. 블박차, 상대차 둘 다 같은 보험사
이런 상황에서도 블박차가 100퍼센트 과실인가요? 과실 비율이 어떻게 나올지 궁금합니다.
블박 영상은 보험사 직원이 찍어서 보내주신 건데 화질이 너무 안 좋아서 일단 참고만 해 주세요... 블박 메모리카드 빼서 다시 영상 옮길 생각입니다.
영상 깨끗한거 올리면 과실 바뀔수도 있음
그 시점이 약 50m 되어보이고 바로 인지하고 제차선으로 복귀했다는 점에서
대처할만한 거리가 되어보이고, 차선복귀후에 일어났으니 뒷차 백퍼 보이기도 할겁니다.
깜빡이 안켠걸로 10% 잡을수도 있겠네요
차선변경후 직진이라고 풀어썼지만 그렇게 받아드려질까요? 앞에 트럭보고 추월이라고 보여지지 않을까요?
블박차 100줘야죠 앞에 차가 제동중인데도 가속을하네요
글쓴이님이 100 옳아보입니다.
방향지시등 둘 다 미점등 똑같다 치고.
과속으로 인한 차체 제어 못함으로 후방 추돌.
기본적으로 차선 변경과 동시에 추월 자체는 하면 안되고, 과속까지 하였으며 미숙한 대응까지 포함됨.
선행차가 차선 변경하려다 돌아간 걸 과실로 볼 수 없는 이유가,
블박차의 원래 차로 선행차였으며, 그래서 블박은 차선 변경 완료전에 선행차 추월을 하면 안되며
블박이 과속이라 이를 예측하기 힘듬에도 자기 차선으로 정상 복귀하였는데,
블박은 그걸 따라가서 박음........
영상은 원본올립시다..
깜빡이는 결국 차선변경은 이루어지지 않았고(앞뒷차 모두 주행중이던 차선에서의 사고)
감속은 급하게 이루어진게 아니라, 뒷차가 빨랐던 것이고...(제한속도 개념이 아닌 흐름)
앞차의 주행이 이상하면 전방 주시 잘해서 주의 운전을 해야하는데...
결국 그냥 뒷빵 아닌가요?
선명한 화질 올려보세요
일단 님 과실이 매우 클 것 같지만
일단은 후방차 가해자가 맞을듯 한데요. 상대도 과실 나올 수 있습니다.
차선변경하면서 속도가 줄었으니 이유없는 급정거 일 경우 3정도 나올 수 있는 상황에다
차선변경까지 해당이 될 수 있기에 1정도 추가 해서 4까지도 가능해 보임..
원본 영상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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