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9월 15일 출고
현재 2350시간 탔고 2017년 12월경에
부터 리프트가 조금씩 떨어지는 현상이 발생했고
지금은 동영상에서 보다시피 뚝뚝 떨어지는게
눈에 보입니다 저번달 말일경에 as신청을 했고
As왈 리프트씰 나갔습니다.
혹시 다른 문제로 떨어지는거 아니냐
확인해봐 달라 했더니 리프트 리턴호스 풀어서 확인시켜 줍니다
자 여기서 as시간 기간 다 지난거 저도 잘알지만
이건 지게차 기본적인 품질문제 아니냐 당연히 as해줘야 하는 사항 아니냐? As기간 끝나자 말자
리프트씰이 나간거는 정상적인 품질이냐?
따지니 씰은 소모품이라 나갈수 있다
씰이소모품이라 나갈수 있는거는 나도 안다
하지만 가장기본적인 지게차 기능이 as기간 끝나자 마자 씰이 나간거는 품질유지 차원에서 해달라 했더니
대리점as에서 작업비는 받아야 겠다
30만월 달라고 얘길 합니다(씰은 본사에서 지원해준다고 합니다)
물론 저작업비는 as가 아닐때 청구하는 금액보단 작습니다
근데 제가 억울한거는 as끝나자 마자 씰이 나가고
1년 6개월 된 차량에 리프트 내려서 씰 교체하게
된게 너무 억울합니다
저는 유압올린적도 없고 오무리 차고 작업 안합니다
할필요 없고요!
제가 두산 안사고 현대지게차
두대째 새차 산 이유는 탑의 밀폐성과
케리지 베어링을 볼이 아닌 롤러 베어링을 쓰기 때문이지요! 그리고 두산보다 났다고 생각하는 as때문입니다!
저의 작업환경이 철골과 플랜트설비 도장하는 곳에서 일을 해서 페인트 분진이 많이발생합니다
근데 현대는 최소한의 품질도 안되는 지게차를 판매하고 as끝나자마자 씰이나가서 리프트가 뚝뚝 떨어지는데 워런티기간 끝났으니 얼마하지도 않고
갈면 또 샐지 모르는 씰킷트만 지원해준다 합니다
As대리점이 돈을 받아야 한대서 자기들도 어쩔수 없다는 원론적인 이야기만 합니다
지게차인 여러분 현대지게차는
As기간 끝나면 리프트 씰이 나가는게 전혀 이상한거 아니고 원래 그러니 사신분들이 고쳐가며 쓰시는게
맞다 라고 이야기 합니다
제가 궁금해서 씰을 어디꺼 쓰는지 물어보니 국산 어디어디꺼 쓴다고 얘기합니다
국산 시발꺼 품질이거밖에 안됩니다
그거 얼마한다고 일제나 미제 좀쓰지
암튼 제가 하고자 하는 말은 현대지게차 기본품질이 이거 밖에 안되니 as끝나고 씰킷트류 나가도 내가 갈고 탈수 있다 하는분만 사시길 권해드립니다.
제가 아는한은 최소 6000시간은 버텨줘야 그게
정상이지 2300시간되서 나가는게 정상이며
워런티 끝났다고 안해주는게 정상입니까?
물론 법적으로 문제 없겠지요
광고비 뿌리며 광고할 돈으로 as 더신경쓰주고 하면
누가 사지 않겠습니까?
뭐 두산도 그나물에 그밥이겠지만 최소한
씰 문제로 속 썩이진 않았지요
현대지게차 구매하실분들은 꼭
참고 바랍니다
뚝뚝 떨어지는 동영상 있는데 여긴 동영상 첨부가 안되네요!
스마트폰이라 퇴근후 동영상 첨부합니다
참고로 지게차 as기간은 1년이나 2000시간 먼저도달하는
것 기준입니다 참 어이가 없지요 6000 만원짜리 장비가
As기간 1년이라는게
실린더 내려서 가도 25받는데요.. 출장 나와서. 30이면...
모든 장비 A/S 짜증납니다..
두산차가 더 낳시 안나요 .? ㅎㅎ
별 반 다르지 않아요!
저는 일의 특성상 먼지가 많이 발생하고
철골쪽이라 장재물이 많아 현대차 씁니다
현대차가 탑이 틸팅캡으로 만든탑이라 밀폐성이 훨씬 나은편입니다 두산은 현대가 틸팅캡을 만드니 어쩔수 없이 기존탑을 개조해 틸팅캡을 만든거라
구멍이 많고 먼지가 많이들어옵니다
그리고 캐리지 베어링이 현대는 롤러 베어링을 쓰서 구리스만 잘치면 차페차할때까지 베어링안나갑니다 두산은 볼베어링 씁니다
두 베어링의 차이점은 써보신분은 알겁니다
나머진 두산이 좋아요!
옛날 대우종합기계때나 월등히 나았지 지금은 별반 차이 없습니다
두군데 다 as하는 애들 기술 개판
소모품이라 뭐라 드릴 말씀이...
두산이랑 별반 다르지 않네요
주위 같은연식대 장비랑 비교해보시고 같은증상이
많으면 지랄해야지요 근데 소모품은 어쩔수없죠
저도 크레인합니다만 국산장비 안사고 중고라도 일제장비 선호하는이유가 다있는겁니다 실린더 국산씰은 얼마 못간다는걸알지만 수입정품이 비싸다보니 싼맛에 국산쓰는것이죠 크레인도 국산크레인 차주들 장비 거지같다고 욕하면서 다시는안산다고
주위사람들한테 사지말라고들 하고다녀요
수입장비도 잘못사면 개고생이지만 국산장비는 더하면 더하지 뽑기운 정말 어쩔수가 없습니다
저희도 신차서비스 1년지나면 할수있으면 실린더.벨브류 등등.오링킷트부터.웬만하면 직접합니다
너무 열내지말고 그려려니 하고사는게 맘편하네요
제주위 장비사장님들.포크레인.굴삭기.크레인
웬만하면 직접자가정비들 하세요 무상기간 아니고서야 어짜피 출장비 나가고부속값 나갈바엔 직접하는게 돈아낍니다
씰작업 했습니다! 물론 제가 내려서 작업했고요! 근데 화나는건 1년5개월된차를 리프트실린더 내려서 씰 교환 해야된다는 사실이 짜증나고 화나서 그런거고요 사실 이런거는 현대지게차에서 소문날까 쉬쉬하면서 as해줘야 되는겁니다
근데 어째되게 국산 지게차나 굴삭기는 as까지
대리점에 일관해서 서로 핑계되며 못해준다고 버티니 짜증나는거고요!
지게차는 가격이나 as부품땜에 국산 안사곤 안되요!
안그래도 일본 nok씰킷트로 사서 낼 작업할려고요!
좇같은 현대 지게차 as 품질
널리 알리고자 글 올렸습니다
되도록이면 지역 대리점에서 구해하시는게 최고로 좋습니다...
살때 잘사야지 ..................................
근데 핑계되며 못해준다는건 너무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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