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건이 완결되어 모두가 보시라고 여기 첫글에 공유합니다.
아래는 이번사건 결과입니다.
----------------------------------------------------------------------------------------------------------------------------------------
몇일간 저의 글에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많은 분들이 관심가져 주시고 댓글주셔서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이제 장기렌트 사건의 마지막 글이 될것 같습니다.
글이 기니까 본문을 안보시고 댓글다시는분들이 많으신것같아 간단하게 정리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사건발생계기
1. 글쓰니 단독사고로 조수석 앞쪽 휠타이어 파손
2. 캐피탈사에 수리요청 접수
3. 지정정비공장 수리방문
4. 교체할 휠에 공명저감장치가 없는 중고재생휠임.
5. 끌쓰니 저감장치 없는 중고재생휠이 아닌 정품휠 요청함
6. 캐피탈사로부터 업무를 위탁받은 회사서 거부함.
7. 글쓰니는 캐피탈사로부터 업무를 위탁받은 회사의 수리거부 내용을 "캐피탈사"에 알림.
위 상황에서 서로 다툼이 생겨 논란이됨.
사건결과
1. 금일 지정정비회사(자차수리 위탁업무회사랑 다름, 지역정비회사임) 사장님 전화와서 중재해드릴까 문의왔으나 제가 정당하게 권리 찾는게 아닌거라면 거부하겠다는 의사 밝힘.
2. 업무위탁회사의 수리처리 사항을 확인한 캐피탈사로 부터 전화옴
3. 확인결과를 안내해줌
- 먼저 수리시 해당 정품이나 신품이 아닌 재생부품이나 복원부품을 사용할순 있다.
- 그러나 그럴 경우 고객에게 먼저 연락하여 "동의"를 받아야한다.
- 하지만 이번경우 아무런 고지도 없이 고객"동의"도 없이 업무가 추진된점 깊히 사과드린다.
4. 위 내용으로 이번 문제를 윗분들께서도 인지하고 공유하고 있으며, 수리과정에서 잡음을 일으킨점 죄송하다.
5. 고객님 차량 수리는 정품인 신품으로 빠르게 수리 도와드리겠다.
이렇게 사건이 매듭되었습니다.
보배회원님들이 잘못 알고 있는점.
1. 장기렌트카의 차주가 렌트사니 렌트사가 제멋대로 부품을 변경가능하다 -> 아닙니다. 기존 계약에서 벗어나는 행위이기 때문에 고객에게 동의를 받아야 하는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2. 인수하고나서 본인이 원하는대로 수리해라 -> 아닙니다. 인수전이라도 렌트사와의 계약시 제공된 사양에서 수리 등의 목적으로 사양이 변경된다면 소비자에 대한 침해에 해당하므로 "동의"를 구해야합니다.
결론은 아무리 장기렌트사가 소유주라고 하지만 당초 계약하면서 제공한 사양을 임의로 변경할수 없다는 것입니다.
이 부분을 잘못알고 계시는 회원님들이 정말 많고 계속 우기시는데 이부분 꼭 숙지하셔서 정당한 권리 찾으세요.
어떤분은 렌트카 회사가 소유주니까 닥치고 그냥 수리해 주는데로 타야한다하기도 하고, 어떤분은 심지어 자기집에 정수기도 사용하다가 기능이 다른 낮은 등급의제품도 아무말 안하고 사용해야한다는데 보배 선비들 참 많다는걸 다시한번 느낍니다.
다시한번 그간 관심주신 보배님들 감사드립니다.
저의 글은 삭제하지 않겠습니다. 혹시 장기렌트 이용하시다가 비슷한 경우 겪게 되시는 분께 도움이 되는 글이 되었음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장기렌트 1편>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725717
<장기렌트 2편>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725772
보배에 왜이렇게 근거없이 선동하시는 분들이 많나요.
그것또한 보배의 특성이라면 할말이 없는데... 논리.. 근거... 이성... 이런거 없이 누구하나가 댓글로 그냥 선동하면 우루룩 달려와서 사실 확인도 없이 공격하는데 그게 아니라고 하고 사실을 이야기 해도 전혀 보거나 확인할생각없이 비추나 박고 있는데 왜들 그러시는지 모르겠습니다.
보배회원은 다른커뮤니티나 카페에 동일한글 올려서 그쪽 의견 물어보면 안되는 것입니까?
어디에도 욕한적 없습니다.
보배의 의견은 다른카페나 커뮤니티와는 다르다는 사실을 원글에 댓글로 적었는데 그것이 타사이트에서 보배 욕하고 다니는 나쁜 놈이 되는겁니까?
제발 우루루 다니면서 선동하거나 비아냥대시지 마시고, 넷상이라고 말씀들 함부로 하지마시고, 지식인답게 우리 보배회원님들답게 매너있게들 행동했으면 합니다.
내말은 맞다
너넨 틀렸다
난 이성적이다
너넨 그냥 비난적이다
답을 정해놓고 글쓰시는데
원하는 말만 듣고 싶어하시면서
뭐히러 계속 논란을 만드시나요
이슈화 노립니까?
비공감글에는 비난 ㅋ
상식적으로 생각하세요. 본인이 원하는 옵션넣고 주문해서 차가 나오지만 소유는 님이 아닌데 소유주마음대로 하는게 맞죠. 월세살면서 현관문이 부셔졌는데 님이원하는 문으로 교체할수있나요? 집주인이 알아서 가격대 보고 해주겠죠? 월세살아도 매달 매달 꼬박꼬박 돈내잖아요. 근데 집에 문제 생기면 집주인이 알아서 해주자나요.
보일러 고장났다고 내가원하는 보일러로 교체 해주나요? 아니잖아요. 월세살다가 그집이 매물로 나와서 내가 매매하면 그때 내가 원하는거 하듯히
님이 렌트비용 내고 타시다가 계약기간 끝나고 인수하게되면 그때 님입맛에 맞게 하시면되요. 이렇게 간단한 순리를 뭐이렇게까지 어그로를 끄시나요?
님같은분 보면 진심으로 걱정됩니다. 사회생활이 가능한지와..내주변에도 이런생각하는사람있을까...해서 겁나네요
내편들어줘야 지식인인가요? ㅋㅋ
이슈화가 되서 처리 받아야하는데 안되셔서 답답하신가??
업체 압박용으로 공론화 시켜려고 하는데 다수가 아니라는데 내 편 찾으려면 돈내고 변호사 선임하면 됩니다.
케피탈측에서 규격품이라 했잖아요??
그게 규격아니난걸 확인 받아서 소송 가시는 방법밖에 없을거 같네요
저역시 대부분 사람들과 같은생각입니다만
당사자가 신념을 갖고 그리 생각하신다면 소송밖에 답이 없네요
소송에서 이기면 소송비는 캐피탈측이 부담하니까 해보세요
통화 내용부터 내 생각과 좀 다르면 상담원처럼 전화끊고 알아보던가 해야지 양아치부터 들먹이면 어떡합니까. 님도 상식적으로 갑자기 전화해서 그렇게 녹취중이다 규정 제대로 얘기해라 이렇게 다그치는게 정상이라고 봅니까. 누가 규정 다 외우고 있습니까. 왜 최약자인 상담원을 그렇게 갈구시는 지?
보배회원들은 이미 당신 도와줄생각 없는거 답나왔는데 무슨미련이 남아서 자꾸 글 올리고 자빠져있어요
아래는 이번사건 결과입니다.
----------------------------------------------------------------------------------------------------------------------------------------
몇일간 저의 글에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많은 분들이 관심가져 주시고 댓글주셔서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이제 장기렌트 사건의 마지막 글이 될것 같습니다.
글이 기니까 본문을 안보시고 댓글다시는분들이 많으신것같아 간단하게 정리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사건발생계기
1. 글쓰니 단독사고로 조수석 앞쪽 휠타이어 파손
2. 캐피탈사에 수리요청 접수
3. 지정정비공장 수리방문
4. 교체할 휠에 공명저감장치가 없는 중고재생휠임.
5. 끌쓰니 저감장치 없는 중고재생휠이 아닌 정품휠 요청함
6. 캐피탈사로부터 업무를 위탁받은 회사서 거부함.
7. 글쓰니는 캐피탈사로부터 업무를 위탁받은 회사의 수리거부 내용을 "캐피탈사"에 알림.
위 상황에서 서로 다툼이 생겨 논란이됨.
사건결과
1. 금일 지정정비회사(자차수리 위탁업무회사랑 다름, 지역정비회사임) 사장님 전화와서 중재해드릴까 문의왔으나 제가 정당하게 권리 찾는게 아닌거라면 거부하겠다는 의사 밝힘.
2. 업무위탁회사의 수리처리 사항을 확인한 캐피탈사로 부터 전화옴
3. 확인결과를 안내해줌
- 먼저 수리시 해당 정품이나 신품이 아닌 재생부품이나 복원부품을 사용할순 있다.
- 그러나 그럴 경우 고객에게 먼저 연락하여 "동의"를 받아야한다.
- 하지만 이번경우 아무런 고지도 없이 고객"동의"도 없이 업무가 추진된점 깊히 사과드린다.
4. 위 내용으로 이번 문제를 윗분들께서도 인지하고 공유하고 있으며, 수리과정에서 잡음을 일으킨점 죄송하다.
5. 고객님 차량 수리는 정품인 신품으로 빠르게 수리 도와드리겠다.
이렇게 사건이 매듭되었습니다.
보배회원님들이 잘못 알고 있는점.
1. 장기렌트카의 차주가 렌트사니 렌트사가 제멋대로 부품을 변경가능하다 -> 아닙니다. 기존 계약에서 벗어나는 행위이기 때문에 고객에게 동의를 받아야 하는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2. 인수하고나서 본인이 원하는대로 수리해라 -> 아닙니다. 인수전이라도 렌트사와의 계약시 제공된 사양에서 수리 등의 목적으로 사양이 변경된다면 소비자에 대한 침해에 해당하므로 "동의"를 구해야합니다.
여하튼 원하는 결과 축하드립니다 ㅋㅋ
님께서 편하신대로 생각하세요~~~~~
그러니 수리 받을 때는 그 기능이 빠지면 안된다.
본인 계약 조건 잘 받으라는 내용같은데...
뭔가 많은 일들이 있었던듯 ㅎㅎ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