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차를 구입하려고 합니다.
구매 방법 관련해서 고민중인데
일단 지금 생각으로는 절반은 현금, 절반은 할부로 하려고 합니다.
질문1. 할부 옵션 중에 은행(제1금융권) 오토론이 제일 괜찮은가요?
신용카드 or 캐피탈 정도의 대안이 있는 것 같은데 특별한 메리트가 없으면 주거래 은행 오토론으로 하려고 합니다. 딜러도 그쪽을 추천하네요.
캐피탈은 가능하면 안하고 싶고, 신용카드도 사용 금액이 부채로 잡히는? 단점이 있다고 어디서 주워들어서... 굳이 특별한 장점이 없으면 그냥 은행에서 받는게 최선인건지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질문2. 요즘 신용 대출도 잘 안나오는데, 그냥 전액을 오토론으로 받으면 어떨까도 고민중입니다. 어차피 현금으로 내려는 것도 마이너스통장에서 꺼내 쓰는거라, 이자 나가는건 마찬가지라서요.
이왕 이자 비슷하게 낼거면 신용대출로 안잡히는 오토론 풀로 땡기는게 요즘같이 대출 조이는 시기에는 더 낫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아예 전액 10년 할부로 오토론 받아서 나중에 여유 자금 생기거나 했을 때 중도상환 해버리는게 유리하지 않을까 해서요(오토론은 3년 지나면 중도상환수수료도 없다고 하네요).
혹시 이 부분에서 제가 생각 못한 리스크가 없을지 궁금해서 질문 드립니다.
질문3. 만약에 주담대(생활안정자금대출)로 자금을 마련할 수 있으면 그걸로 차값을 내는게 유리할까요? 주담대 이율이 얼마나 될지는 모르겠는데 오토론보다는 낮지 않을까 싶어서요.
이율 차이가 크지 않으면 헛수고 일것 같긴 한데... 유의미한 이율 차이가 있고 주담대 받는 과정이 까다롭지 않다면 그것도 하나의 대안으로 생각해 볼 수 있을 것 같아서... 현실적으로 가능한 시나리오일지 궁금해서 질문 드립니다.
결정하세요
쉽쥬??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