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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사 1 호빵이화이팅 20.07.23 14:03 답글 신고
    와 이건 못서는데... 앞차는 왜 급감속을 한거래요? 죽고싶었나..;;
  • 레벨 대장 팬토리 20.07.26 07:42 답글 신고
    1차로충이 진출로로 빠질때 전형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이죠.
  • 레벨 소령 3 양원리 20.07.23 14:05 답글 신고
    자세히 보려면 영상 원본이 필요하겠는데요
    제가 보기에도 가피변환은 없을거 같은데
    과실률은 상대방의 방향지시등 점등 시점이 영향이 있을 것 같습니다...
    안켰거나 30미터 못채웠으면 무과실도 가능하겠는데
    30미터 채웠으면 일부 과실 잡힐 수는 있어 보입니다...
  • 레벨 일병 라피스엑스코엘리스 20.07.23 14:07 답글 신고
    상대방 깜빡이 없었습니다. 30미터는 아슬아슬합니다. ㅠ.ㅠ
  • 레벨 소령 3 양원리 20.07.23 14:09 신고
    @라피스엑스코엘리스
    도로교통법 시행령 별표 2 신호의 시기 및 방법
    그 행위를 하려는 지점(우회전할 경우에는 그 교차로의 가장자리)에 이르기전 30미터(고속도로에서는 100미터) 이상의 지점에 이르렀을 때

    이거 때문인데 애초에 깜빡이 없었으면 30미터는 관련이 없죠 ㅎㅎ
    무과실로 보입니다.
  • 레벨 소령 3 양원리 20.07.23 14:12 신고
    @라피스엑스코엘리스 만약 앞차가 이유 있는 회피행위라면
    그 회피행위를 유발한 쪽에서 물어줘야 될 일이고요...
    근데 진짜 급감속 급차로변경은 왜했대요?
  • 레벨 일병 라피스엑스코엘리스 20.07.23 14:16 신고
    @라피스엑스코엘리스 원본글에 썼다시피.. 본인은 죽어도 2차선으로 주행하고 있었답니다.
    그런데 갑자기 깨닫고 보니 차선을 벗어났다고 인지했고, 그래서 원래차로로 돌아가려고 변침했다고 하는게 이유인데.. 말도 안되는 거짓말이라고 생각중입니다.
    그 위치는 분기점 출구가 시작되는 부분이었고, 이런 급감속 급변침의 이유는 대부분 분기점 램프 진입을 위한 시도인 것이 분명하거든요.
    하지만 본인은 최근까지도 꾸준히 부정중입니다.
  • 레벨 소령 3 양원리 20.07.23 14:19 신고
    @라피스엑스코엘리스 와 ㅋㅋㅋ 상대 말 그대로 믿는다고 치면 술 안먹고도 술 먹은 것처럼 운전하는거라 운전하면 안될 수준이네요 ㅋㅋㅋ
    굳~이 봐준다면 차선 밟은 정도면 모를까ㅋㅋㅋㅋ
    처음 상황에서 완전히 1차로 가는구만 ㅋㅋㅋㅋ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일병 라피스엑스코엘리스 20.07.23 14:07 답글 신고
    조사관이 나오래요 ㅠ.ㅠ
  • 레벨 대령 2 vraza 20.07.23 14:26 답글 신고
    저 정도면 블박차량 무과실 아닌가요?
    상대차가 들어오기 시작하는 순간 블박차량과의 거리가30~40m정도로 보입니다.
    시속100키로일때 공주거리+제동거리가 보통 70m 필요한데 이건 피할 수 없는 사고로 보이는데요~
  • 레벨 소장 보배뚜까팸 20.07.23 14:33 답글 신고
    설마 경찰에 메모리 뽑아서 원본 안보내고
    폰으로 찍은 이거 줬어요??
    만약에 이거 줬으면
    내가 조사관이라도 나오라고 하겠네요..
  • 레벨 일병 라피스엑스코엘리스 20.07.23 14:37 답글 신고
    운 없게도 현장직원이 블박 확인하고나서 메모리를 뽑았는데, 데이터 입출력 중에 뽑았는지 메모리가 뻑났습니다..
    방금 명정보기술에서 복구를 했는데 저 사고영상은 복구가 안됐고 상시녹화에 충돌 바로 직전까지 녹화된게 있어서 그거 제출할 예정입니다.
    복구비가 22만원이에요.. ㅠ.ㅠ
  • 레벨 소장 보배뚜까팸 20.07.23 14:45 신고
    @라피스엑스코엘리스 블박이 내건데 걔들이 왜 건드리게 두세요..
    조작은 직접하고 동영상만 찍으라고 해야죠..
    전원 끄고 시동끄고 뽑았어야 했는데...
    잘 처리되시길 바랍니다..
  • 레벨 일병 라피스엑스코엘리스 20.07.23 14:50 답글 신고
    조작 자체는 제가 했다는게 함정이고.. ㅠ.ㅠ
    사고 후 뭐가 잘못됐는지 전원이 계속 안 꺼지고 있었던 상황도 있었어요 ㅠ.ㅠ
    메모리 깨지는거 감안을 하고 뽑는 것도 신경썼어야 했는데 생각이 미치지를 못했네요 ㅠ.ㅠ
  • 레벨 중령 3 나다나엘341 20.07.23 14:51 답글 신고
    잘 해결 되시길 바랍니다.
  • 레벨 중장 으아가악아개 20.07.23 14:57 답글 신고
    12대 중과실 추월시기 추월방법 끼어들기금지 등의 위반아니냐고 따져보세요
  • 레벨 소장 아고라정회원 20.07.23 16:40 답글 신고
    상대 100
  • 레벨 원사 3 주관적인생각 20.07.23 17:14 답글 신고
    이건 그냥 상대100. 달리던차가 뒤에오는차 생각않고 급감속으로 차선변경을하네여. 곧 큰사고당할듯..
  • 레벨 소령 3 조명등 20.07.23 17:26 답글 신고
    이건 블박 과실 나올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상대차 브레이크등 들어온 순간부터 상대차 후방 추돌싯점 까지의 거리가 어림잡아도 50미터 정도로 보이는데..블박차 감속을 느끼기 어려운데요.
  • 레벨 일병 라피스엑스코엘리스 20.07.23 17:48 답글 신고
    차선이 다르더라도 앞차의 감속에 대한 부분은 신경을 써야 올바른 운전태도라는거겠군요. 앞으로 참고하겠습니다. ㅠ.ㅠ
  • 레벨 대위 3 호박에줄긋다 20.07.23 19:38 답글 신고
    먼말이래요?
    옆차선 브레이크잡음 나도잡아야하나?
    주시만하면되는거아닌가요?>
  • 레벨 소장 카페인홀릭 20.07.23 17:37 답글 신고
    저도 위에 의견과 동일.. 브레이크등 한참전에 들어왔고 차선변경 시작시점으로부터의 거리, 시간에 비해
    블박의 감속이 거의 느껴지지 않음..
    이 경우 위험상황에 대응할 시간이 충분한데 대응이 미숙했다, 그래서 사고 피해가 예상보다 크게 나왔으니
    대응이 부족한 과실이라는 식으로 전방주시 태만 과실 1정도 잡는 경우입니다.
    상대방이 상황 보고 딱 과실잡힐만한 포인트를 걸고 넘어지는거 같아요.
    그건 감안하고 가시는게 좋겠어요.
  • 레벨 일병 라피스엑스코엘리스 20.07.23 17:48 답글 신고
    차선이 달라서 상대방 브레이크 밟은 것에 대해 특별하게 생각을 안 했어요.
    설마 내 쪽으로 들어오리라고는 생각도 못했죠.

    차선이 다르더라도 앞차의 브레이크를 신경써서 저도 감속주행하는게 맞는 주행태도겠죠?

    주행태도는 그렇다 치더라도 과실에 대한 부분까지 영향을 주는 내용일까요?
  • 레벨 소장 보오배애들 20.07.23 20:03 답글 신고
    앞차면 모를까 옆차가 브레이크 밟으면서 껴 들어오는 것도 과실을 잡는다...

    소송까지 가실 생각 하세요.

    무과실과 과실1은 차이가 어마어마함~ 특히, 이렇게 큰 사고에서는 더욱요.
  • 레벨 소위 3 세미라네 20.07.24 01:22 답글 신고
    한문철티비나 보배드림에 잘찾아보시면 무과실 나온거 많습니다
    꼭 이잡듯 찾아보시고
    판례를 들고가보시는게 좋을듯
  • 레벨 대장 팬토리 20.07.26 07:43 답글 신고
    무식인가 배짱인가 왜 자기 과실 인정을 안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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