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는 미국 내에서 많이 판매되는 소형차 12종의 최신 모델을 대상으로 테스트한 결과를 8일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이번 충돌시험은 대상 차량을 시속 64㎞로 몰고 전체 차량 폭의 25% 너비에 해당하는 장벽에 운전석 쪽으로 충돌했을 때 차량 손상과 운전자 부상 정도에 따라 G(Good), A(acceptable), M(marginal), P(poor) 등 4단계 등급을 부여한다.
혼다 시빅 2도어와 4도어만이 최고 등급(G등급)을 받았다. 현대차(005380) 엘란트라(한국명 아반떼)와 크라이슬러의 닷지 다트, 포드 포커스 4도어, 도요타 사이언 tC 등 4종은 A등급이다.
쉐보레 크루즈와 소닉(한국명 아베오), 폴크스바겐 비틀은 M등급으로 평가됐다. 쏘울 2013년식과 포르테 2014년식은 닛산 센트라와 함께 최하등급인 P(poor) 등급으로 나타났다.
IIHS는 미국의 80여개 보험사를 회원사로 하는 비영리 자동차안전 연구기관이다. 미국 시장에 출시되는 신형 자동차 모델에 대해 매년 안전 등급을 매기고 있으며 지난해부터 전측면 충돌을 평가 항목에 추가했다.
이게 무서운게 뭐냐면 저기 보낸 차가 "수출용"차량이란거 ㄷㄷㄷ
아직 k3 진출 안하지 않았나요 미국에???
탱크 크루즈와 아베오가 쿠킹호일 아반떼보다 점수가 낮다는.. ㅡㅡ;;
보배에선 이게 더중요한거 아닌가요.... ㅡ_ㅡ
튼튼하게 만들수 있는데
내수엔 쿠킹호일로 바른다는 것인가요?
아님.. 쉐보레도 자국민을 호구취급한다는 걸까요?
기존 점수 다 좋게 나온차들도 스몰 오버랩 하면서 정반대의 결과 나온 차들이 매우 많죠...
이 경우에 충돌하는 부분이 지지대를 빗겨 맞습니다. 차량 측면의 휀다와 바퀴가 충격을 직접적으로 받는데... 제 생각에는 차량 외부 디자인이 한몫 하는 것 같습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