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론부터 말씀 드리면 [ 현실적인 정치 ] 입니다.
공약들 보세요.
물론 몇몇 개는 약간 선 넘는 것도 보이지만 순전히 행정적 차원 일뿐,소위 [ 피씨주의 ] 빠지고 [ 꼴페미 ] 빠지고 [ 이념 ] 이 빠졋고 온통 [ 자국 이익 우선 ] 입니다.
저는 역대 대통령중 에서 가장 성공했고 평가받을 만한 인물로 김영삼 김대중 대통령님을 뽑습니다. 이유는 단 하나.
저분들 또한 이념, 페미, 포퓰리즘 이 거의 없는 [ 민생중심 정치] 를 했었기 때문 이고 오로지 현실 에서의 [ 국민실익 ] 만 염두에 뒀었기 때문이죠.
서민들 살기 더 없이 좋았던 이유 이기도 합니다.
생각들 해보세요.
그때 국민들이 지금 처럼 거의 전쟁터 수준으로 갈라져서 왼종일 서로가 서로 에게 저주 퍼붓고 살았던가요.
지금 한국이 왜 이모양 이꼴로 무너진지 아세요?
특히나 노무현,문재인,이명박,박근혜 .. 그리고 지금의 윤석열 까지 정치 라는것에 온통 [ 이념, 페미, 피씨, 돈뿌리기 ] 등 소위[ 극단의 정치 ] 로 점철됐기 때문 입니다.
이러다 보니 각종 [ 법안 ] 또한 권력 잡은자 들의 어떤 특정 이념, 가치관에 경도된 [ 통제 위주, 차별위주 ] 의 소위 [ 헤게모니성 법안 ] 들로 점철되기 시작됐고, 결국 한국사회는 [ 극단의 사회] 가 됐고 일년 365일이 서로가 서로를 어떻개든 죽여야 살아남는 사회가 됐기 때문 입니다.
한국은 그야말로 갈등과 분열로 시작 돼서갈등과 분열로 끝나는, 이처럼 온통 버라이어티한 갈등과 분열로 점철된 나라는 정말이지 지구상 어디서도 찾기 힘들지 않을까이런 생각 입니다.
그런측면 에서 따져볼때 특히나 [ 친일.반일.친북멸공.페미.반페미. 현금 뿌리기 ] 와 전혀 무관하지 않은 차기대권 주자들인 한동훈,오세훈,이재명 이 만든다는 세상 또한 저는 별반 다르지 않을것 이라고 판단 합니다.
어쩻든 저는 한국사회의 이 고질적인 [ 극단성 ] 을 해결하지 못하고 현실적인 실리추구, 자국 이익추구 하지 못하는한 한국은 결코 한발도 앞으로 나가지 못할것 이라고 확신 합니다.
우리는 언제쯤 그런나라가 될까요. 불가능할것 같습니다
트럼프가 한미 FTA 무시하고 관세 적용한다고 했고...
중국 관세 어마 어마 하게 때리면.... 우리가 중국에 수출하는것에도 타격을 입음,,,,
뭐 어쨌든 자국 이익을 중요시하는건 기본이라고 하기에도 민망함....
이 정부는 타국(일본)의 이익만 관심있음....
차라리 윤정부가 무식하게 저렇게 과정무시 하고 자국의 이익만을 추구 했으면.... 많은 문제들이 생겨도
이 정도 지지율은 안나오겠지...
그럼 점에서 좀 수긍이 감...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