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5톤이면 길면 안되나요?
전 15~20년 넘은 구형11톤 차량들 보다
오히려 낫다고 생각합니다만.
힘도 더 좋고 연비도 더 잘나오고
브레이크도 훨씬 잘 먹고 매연도 훨씬
안나오구요. 요즘 9.5톤은 후레임도
25톤과 거의 같아서 튼튼합니다.
판넬이나 스티로폼 같은 부피짐 싣기에는
최고 입니다. 저상이라 25톤 보다
판넬 두세단 정도 더 싣고요. 저처럼
고정짐이 까데기 하차인 경우에도 저상
이여서 하차가 수월합니다. 제가하는
고정일 25톤차 보내면 빠꾸시킵니다.
적재함이 높아서 수작업 하차가 매우
힘들고 잘못하다 다치거든요.
현대 엑시언트와 트라고는 스프링이
약합니다만 대우 노부스와 프리마는
스프링 쎕니다. 현대차3장 대우차 4장.
미션도 6단이긴 하지만 잘 버티구요.
구반 축 차량이 16톤 까지 형식승인
받는것 같은데 제가 구반차량 기사로도
타보고 오너로도 타본 결과 최대 최적
톤수는 18톤 인것 같습니다. 물론 더
실어도 뒷짐... 즉 25톤 중축 차량
하고 정 반대로 짐 실으면 25톤 차량
보다 더 실어도 과적 안나오는건 맞습니다.
축장난 안쳐도 30톤 싣고 빨래판 통과하는것도 맞습니다. 솔직히 무리입니다.
물론 저 가변축이 조향기능이 된단느 전제하에....
전 15~20년 넘은 구형11톤 차량들 보다
오히려 낫다고 생각합니다만.
힘도 더 좋고 연비도 더 잘나오고
브레이크도 훨씬 잘 먹고 매연도 훨씬
안나오구요. 요즘 9.5톤은 후레임도
25톤과 거의 같아서 튼튼합니다.
판넬이나 스티로폼 같은 부피짐 싣기에는
최고 입니다. 저상이라 25톤 보다
판넬 두세단 정도 더 싣고요. 저처럼
고정짐이 까데기 하차인 경우에도 저상
이여서 하차가 수월합니다. 제가하는
고정일 25톤차 보내면 빠꾸시킵니다.
적재함이 높아서 수작업 하차가 매우
힘들고 잘못하다 다치거든요.
25톤이나 11톤 차들은 너무 높아요;;
일본에는 1축부터 4축까지 245타이어로
보이는 타이어를 장착한 앞사바리가
있더라구요. 국산도 그런차 만들면
전 분명 지를것 같습니다 ㅎㅎ
방지턱 넘을 때 앞사바리가
킹왕짱이라 ㅎㅎ
마력은 좋을지 모르나 미션은 음...
과적이야 축중따지면 문제없고 25톤도 아치피 과적하고 댕기고...나는 정량만 싣는다 하는 분계시면 9.5톤 나도 정량만 싣는다 하는 분들 나오실테고...차에 돈들인거 보면 이차나 저차나 비싼건 한가지고...
결국 자기가 하는 일..짐에 맞춰서 장비구매하고 쓰는것일 뿐인데.. 이건 목수가 못박을때 대못이냐 일반못이냐를 가려 큰망치 작은망치 잡는 이치와 맞는듯 한데...
법으로 확잡아서 확실하게 구분되어지지 않는이상은 변하지 않겠죠...
약합니다만 대우 노부스와 프리마는
스프링 쎕니다. 현대차3장 대우차 4장.
미션도 6단이긴 하지만 잘 버티구요.
구반 축 차량이 16톤 까지 형식승인
받는것 같은데 제가 구반차량 기사로도
타보고 오너로도 타본 결과 최대 최적
톤수는 18톤 인것 같습니다. 물론 더
실어도 뒷짐... 즉 25톤 중축 차량
하고 정 반대로 짐 실으면 25톤 차량
보다 더 실어도 과적 안나오는건 맞습니다.
축장난 안쳐도 30톤 싣고 빨래판 통과하는것도 맞습니다. 솔직히 무리입니다.
축장착으로 화물시장을 흐리고, 엔진과 브레이크는 5톤과 9톤반짜린데 짐을 두배이상을 싣고서 달리는 시한폭탄같은 차종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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