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리하면
신형 제네시스에 적용된 4륜 구동 시스템 htrac는
도로상황에 따라서 전/후륜 배분을 0:100 부터 100:0까지 자유롭게 배분해서 사용하는 시스템입니다.
미끄러짐이 적은 노면으로 구동력을 전달하여 차랴을 견인 할 경우 0:10 , 10:0으로 배분을 하며 차량의 전후 무게배분 변화에
따라 전,후륜 구동력을 최적으로 배분해서 이상적인 가속 상황을 만들경우 5:5 , 3:7로 구동력을 배분합니다.
또한 신형 제네시스는 차량의 진동 및 소음이 심한 구간에서 세밀한 구동력을 조절을 위해 5:5 0:10 으로 작동을 합니다.
반면 정속 주행시 구동 저항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신형 제네시스는 1:9 , 0:10의 후륜 위주의 주행을 합니다.
신형 제네시스 4륜 구동시스템(hrac)정보 동영상으로보기 ---> http://cafe.naver.com/newgenesisdh/31062
사진 출처 : http://www.clubdh.kr
비엠도 평상시 후륜이다가 접지력 상실시만 4륜되는데..
앞뒤좌우 모두 컨트롤하는 토크벡터링방식이나 비엠 다이나믹퍼포먼스컨트롤 방식도 아닌데 뭘 대단하다고...
몇천대 예약됐다면서 뭔 설명이 이리도 많은지...
그래봐야 구형 할덱스꺼 카피뜬거같고..
국산화한거에 박수보내 줄게여.
직업은 뭐고 얼마나 잘난 분인지...ㅋㅋ 대단한것도 아닌거..다들 알지만...
솔까 본인은 남들한테 괜찮다 정도의 소리는 듣는 존재인지 먼저 생각하고 현대를 까도록 하는건 어떨지..ㅋㅋ
한심한 키워 아녀? 혹시
요즘 흉기 홍보팀 직원과 알바들이 아주 난리네요.
안팔리긴 하나봐요.
흉기는 싸구려 사륜구동 보다 일단 에어백이나 터져야.
쌍용 체어맨은 벤츠 4-Matic과 같은 방식,
그리고 아우디는 기계식 버리고 전자제어 방식으로 갈아타는중
토센방식이 기계식이고
요즘 적용되는 크라운기어 방식이 전자제어식
등 다른 방식을 쓰지만 대부분 기계식 이고 크라운기어 역시 기계식 입니다.
/> 동력을 전달하는 방식은 BMW, 아우디, 벤츠 등 모든 AWD는 기계적으로 동력전달합니다.
단지 전자제어식이라는 것은 구동력 배분을 ECU가 담당하느냐 아니면 순수 기계적으로 배분이 이뤄지느냐로 구분되는 겁니다. 크라운기어 왕관모양인거는 잘 알고 계시는데 크라운기어에 동력공급을 해주는건 전자제어방식으로 이뤄집니다. 정확히 말하면 전자제어 클러치가 별도로 존재한다는 겁니다. 이전 세대 콰트로의 경우 슬립이 발생되면 기계적으로 클러치가 붙는 완전 기계식이었고요. 토크벡터링을 100% 기계식으로 하는 시스템은 없습니다. 토크벡터링이란 기술 자체가 ECU로 각 휠의 구동상태를 상시 감시하여 슬립이 일어나면 좌우 구동력을 조절해주거나 각 휠의 브레이크에 제동을 걸어 뉴트럴 상태로 만들어주는겁니다. 이해하셨나요?
그리고 답글을 다실거면 저한테 달아요. 괜히 엄한분테 뭐라하지 마시고요. 제가 글 안썻으면 윗분만 기분 나쁘잔아요.
현대에서 4륜구동으로 안전하다고 광고해 팔아먹고, 고객들 사고나면 무조건 운전미숙으로 몰아갈 것이 뻔하구료~
전자식 좌우분배식 ~~
아시는 분들인가 아님 진짜 해박한 자동차 매니아 여서 이차저차 다 최소 5년간 몰아본적이 있는 전문가 들이신가...
무슨 뭐 다들 보면 페라리 458정도는 타고 다니면서 현대차 졸 아래거로 생각하는 분들 같으셔 말하는거 보면..ㅋㅋㅋㅋ
키워 들 주제에 ㅋㅋㅋ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