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가게를 운영하고 있는 소상공인 입니다.
가정집과 가게(주택형태)들로 밀집된 골목 상권에서 가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몇년 간 문제없이 가게를 운영하고 있었는데요
올해 초 앞집(1층가게, 2~3층원룸)에 한 젊은 남성 분이 이사오시면서부터 문제가 생겼습니다.
아무래도 가게이다 보니 오전중에 장사시간에는 제 차량도 있고 손님차도 들어오기 마련이라 저녁에는 상관없으니
장사를 하는 시간이라도 차량을 빼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주차된 차량에 전화를 걸었습니다.
전화를 해서 안받길래 문자를 남겼습니다. 한참 뒤 전화가 오더군요.
전화를 받아 가게 바로 앞이라 손님들도 그렇고 주차할 수 있도록 차량을 빼주면 감사하겠다라고 이야기하니
본인 땅도 아닌데, 주차를 하라마라하는것 자체가 잘못되지않았냐며 도로 뭐라고 하더군요.
거기까진 이해하려 했습니다.
그리고 얼마후 주택형태의 저희 가게 입구에 할머니들이나 아주머니들이 끌고다니시는 것들을 올려두시기 좋게 오름막을 미장해놓은 것이 신고를 당해서 철거하라는 안내문이 구청에서 날아오더군요.
그래서 어쩔 수 없이 해당 턱을 제거 하기 위해 공사를 해야했습니다.
공사를 하기위해 근처 차량을 치워야했는데, (차량이 다칠수도 있는 문제) 또 어김없이 주차가 되어있더군요.
공사를 하기 위해 다시 문제의 차량의 차주분에게 전화를 여러통 하여 겨우 연결이 되어
A: "공사를 해야하니 차량을 빼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이야기하니
"네" 하고 끊고나서 한참을 기다리니 40분 후에나 집에서 내려오더군요
그러면서 "그거말고도 다른것도 신고해두었으니 조만간 더 고생하셔야할꺼예요" 하는 거예요
너무 어처구니가 없고 황당하여 할말이 없더군요.
이런식으로 하지말라고 이야기했어요 피곤하지않느냐고
이런 일화가 있고 나서 모욕 이런것으로 고소를 했더라구요?
그것도 2번씩이나요 ㅎㅎ
저는 1건은 변호사 고용 1건은 제가 경찰서 진술하러 다니고 진술서와 증빙자료 USB제출하고....
정말 몇개월동안 고생하였고 아직 변호사고용한 1건은 처리중입니다.
그런데도 아직까지 1. 친구들을 동원해 3~4대씩 가게 앞에 차량을 주차하고(다른데 자리가 있음에도 불구) 2. 차에 아무도 없는데 일부러 20회 정도 클락션을 울리고 3. 골목에서 캠핑온것처럼 고기를 구워먹고 노래부르고 기타치는 행동(일부러 시선을 끌려고 그러는거같아 가만히 두었습니다) 4. 이번에 옆가게(꽃집)에 새로 들어오시려 공사를 하는데, 공사안내문 붙여서 주차를 삼가달라 기간을 적어두어도 막무가내로 차량을 주차하고 전화하면 빼주지 않고 있습니다. 공사안내문 사진까지 찍어가는 것을 목격하였는데도요...
저 분이 오고나서 온동네에 가게들 전부 다 신고당하고 클락션 밤낮없이 울려서 소음피해 받고 마주치면 또 시비를 걸까 영업장에 커튼을 모두 쳐놓아서 영업하는지 손님들이 들어와서 물어보시더라구요 영업피해까지 받고 있습니다.
아무리 다툼이 있었다더라도 이런 행동들은 정말 상식으로 이해가 가지않고 피곤하네요...
너무 시달리고 잠이 잘 오지않아 정신과에서 치료도 받고 있습니다.
저 또한 이를 막아보려 신문고 어플에 신고도 하고 경찰도 불러보고 구청에 민원도 넣어봤지만 돌아오는 답은 똑같습니다.
"저희가 어떻게 해드릴 방법이 없어요"
정말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하고 이렇게 계속 영업을 해야할지 사람1명 때문에 제가 먹고 살 영업을 접어야할지 고민입니다.
일부 사진 몇장 첨부합니다. 동영상은 편집하기 너무 어렵네요. 이 것 말고도 영상과 사진이 일자별로 더 많습니다.
제 경험과 비슷한 경험이나 해결방법을 알고 계시는 분들은 댓글로 도움 부탁드리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본인의 업보는 반드시 돌아가게 되어 있습니다.
대체 어디 지역입니까? 일단 주변 소상공인들과 함께 가게 앞도 주차장이 아닌 만큼 주차로 인해서 영업에 방해가 되니 업무 방해로 또 경적을 필요 없이 계속 울리는 건 인근소란죄로 또한 그동안의 언행을 봐도 협박 죄로도 신고 가능할 것 같은데 업주들과 함께 필요하면 변호사와 함께 관할 경찰서 찾아가셔서 상담 받으시고 고소하시는 게 훨씬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저것들도 불법 주차로 강력하게 신고 하시고 공무원들 다 일하기 귀찮아서 그런 거니 상급 기관에 소극 행정으로 민원도 넣으세요.
쳐 맞으면, 위축되서 쉽게 개망나니짓 못합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