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질문 올립니다!
먼저 차종은 sm5 임프 09년식입니다.
지난 11월 25일 후방추돌 사고로 인해 보닛, 프론트범퍼, 운전석휀다, 라이트, 프론트멤버 교환하였고
고질적으로 겨울마다 하체에서 나던 소리로 인해 12월 16일 프론트, 리어 스테빌라이져 부싱 교환하였습니다.
최근들어 차가 한쪽으로 쏠리는 증상이 생겨 얼라인먼트를 봤더니 캠버, 토우 각은 정상이나
조수석 쪽 전륜 캐스터 각이 -1.9도 정도로 운전석 쪽과 심하게 차이가 납니다.
운전석 쪽은 정확한 수치는 기억이 안 나지만 +값이었습니다.
얼라인먼트를 보는 업체쪽에서는 캐스터 각은 임의로 조정할 수는 없고, 센터에서 관련 부품을 교환하거나 해야 한다는 설명을 해주었습니다.
지난 여름 정기검사에서도 직진성 오차 1.0mm/m 이내로 매우 좋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혹시 최근에 있던 사고 혹은 부싱 교환 작업이 원인이 되어 캐스터 각이 틀어질 수도 있나요?
사고 시 충돌부위는 측면이 아니라 정면이었고, 라디에이터 부근의 프론트멤버를 제외하고 차체 다른 부위는 이상없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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