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라프디 수동 몰고 있습니다.
갑자기 3주전쯤 신호대기 중에 시동이 꺼져버리네요..
아무 일도 없다가 마치 시동을 끈 것처럼 시동이 꺼져버렸어요..
그러다 다시 시동이 걸리긴 했는데 몇 초 후 동일증상으로 시동이 꺼져버렸어요.
그 후론 시동이 안 걸렸구요. 약 20분 후 렉카와서 바로 앞 정비센터에 들어가서 시동거니 걸렸는데
알피엠이 낮아지면서 꺼질라길래 엑셀을 1000rpm정도 밟고 있으니 시동은 꺼지지 않았구요.
일욜밤이라 일단 정비센터에 차 놔뒀었구요.
다음날 정비센터 가니 스캔해도 아무 증상없다.. 시운전해도 이상없다고 가져가랍니다.ㅠㅠ
다른 정비센터 가니 밧데리, 발전기에 문제가 있는 것 같으니 교체하자길래 아무리 생각해도 아닌거 같아서
혹시나하고 일단 밧데리만 교체했구요. 그 뒤로 계속 문제 없이 탔었죠. 그사이에 차를 구입해서 많이 타는 일은 없었습니다^^;;
그러다 지난 금요일야간..시동이 또 꺼졌어요. 신호없는 국도 한시간동안 주행하다가 교차로 빨간불에 정차하고
몇초만에 시동이 꺼졌어요.ㅠㅠ
처음 발생했을 때와는 다르게 이번엔 정차시 800rpm정도 됐는데 갑자기 1000rpm정도 오르락내리락 2~3번정도 하더만
꺼지더라구요. 바로 시동 켜고 갓길에 차 세우니 시동 또 꺼져버립니다.;;;;
다시 시동켜고 수동이라 후까시 주면서 알피엠 보정하면서 신호대기하다가 바뀌고는 계속..한시간동안
1500rpm정도 이상은 유지하면서 주행하니 문제 없더군요.
(주행중에 시동꺼질까봐 변속때도 알피엠 떨어지기 전에 재빨리 변속...)
시내쪽 들어와서도 알피엠보정 실패에 시동 꺼진 적 있구요. 얼른 주차해놓구선 딴 차탔네요..
출장가는 길이여서 며칠 차 못 몰고 오늘 차 몰고 정비센터 가니 스캔 이상없고, 시동도 안 꺼지니
사업소에 가는게 낫다고 하길래..조마조마하면서 사업소에 차 입고했습니다. 오늘은 시동 안 꺼지더군요.
어디에 문제가 있을까요? 검색해보니 엔진배선일 확률이 높다고 하던데 원인을 못 찾으면 어쩌죠??
차 팔아야하는데..ㅠㅠ
참고로 DPF 탈거(꾹 밟으면 매연나와서 평소 다른차보다 늦게 출발하고 천천히 가속합니다.)하고 ECU매핑 했구요.
배기되어 있구요. 11만키로 뛰었습니다.(보증수리도 안 되요..ㅠㅠ)
연료필터는 1만키로 전에 교체했었구요. 항상 합성 엔진오일 사용했구요.
사업소에서 잡아주면 좋겠지만 혹시나하고 고수분들의 의견을 듣고자 글을 써봅니다.
도와주십시오.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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