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배드림 전체메뉴

게시판 > 자유게시판


본 게시물을 뉴스 및 기타 매체에서 인용하실 때는 '보배드림' 출처 표기를 부탁드립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38)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령 1 RIVERHILL 26.06.26 03:30 답글 신고
    초3부터 중2까지 6년간 아들 축구시켰습니다

    후회 합니다

    하계 동계 훈련가면

    아이들 10만원짜리 여인숙인지 여관 방에다

    8~9명 숙박하게 하고

    1인당 매일 7만원 책정합니다

    예를들어 60일 훈련가면

    숙박420만원 2달회비 100만원

    간식비 20만원 감독활동비 20만원 등등

    2달간 들어가는 돈입니다
    답글 7
  • 레벨 원사 3 우드잡 26.06.26 06:06 답글 신고
    친일파 척결을 안해서 이모양
    답글 3
  • 레벨 병장 딸기잼식빵곰 26.06.26 02:55 답글 신고
    운동선수 하나 만들기가 힘들죠 한국에서는요 조중고등학교에서 운동부 선수로 활약해도 다음 진학을 위해 타지로 나가야 하고 그것도 잘 된 케이스 하나 둘 정도네요. 초중고에 다 운동부 있었는데 제 또래에 지금 운동하는 애들 없네요. 선수가 아닌 감독들이 잘 먹고 잘 사는 세상 인 것 같아요.
    답글 0
  • 레벨 상병 천안형아 26.06.26 22:03 답글 신고
    대기만성형은 공은 못차도 스피드 100미터 11초대 뛰던가 피지껄이 넘사던가 이런 애들이 나중에 축구에 눈 떠서 확 떠오르는거에요ㅎ 또래에 잘하는 애들이랑 비교만 해봐도 답 딱 나오는데..공부 시켜도 돈 들가자나요. 대학가면 등록금도 많이 나오고.. 그런거까지 다 따져보면 공부나 운동이나 거의 비슷해요ㅎ 본인 팀에서만이라도 인정 받고 운동 잘하믄 돈 안들고 용돈 받아가며 하는거고요. 내팀서도 그정도 인정 못받음 큰 기대는 안하시는게ㅎ
  • 레벨 중령 3 라떼중독 26.06.26 21:55 답글 신고
    협회가 왜 있는지 모르겠네여
  • 레벨 중사 3 황금저금통 26.06.26 22:03 답글 신고
    실력 없으면 접으세요. 실력이 안되면 투자해야 결과가 나옵니다.
  • 레벨 상사 2 가즈아정의구현 26.06.26 22:22 답글 신고
    저도 초6막내가 하고싶다해서 시키고는 있는데 돈이~~ ㅎ 중학교도 이미 정해지긴 했는데 중학교 들어가면 더 들어 갈듯 하네요
  • 레벨 중사 1 도시통신 26.06.26 22:23 답글 신고
    다른 스포츠도 마찬가지 아닌가요?
    축구가 다른 스포츠보다는 지원이 더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다만 축협이 유소년 축구에 더 투자해야 하는 것은 맞고요.
    축협 개혁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홍명보 고대 라인 다 물러나와야 하고요.
  • 레벨 병장 5140247 26.06.26 22:34 답글 신고
    예체능계가 썩은건 알겠는데.. 본인.자식 교육비.훈련비를 왜...지원해.줘야하죠?
  • 레벨 소장 배룩이 26.06.26 22:49 답글 신고
    운동은 여유없는데 하고싶다고 하는것도 참 이러지도 저러지도,, 타고나지 않으면 취미로 즐기는게 현명한듯
  • 레벨 하사 1 V1230Y0309 26.06.26 22:54 답글 신고
    내 지인도 축구했었음 재능도 뛰어나고 실력도 너무 좋아서 진짜 기대주였음(초중고때는 감독들이 자기 학교 보내달라고 집에 찾아올정도였음) 자세히 말하긴 뭐하지만 국대 근처까지 갔지만 그놈의 국대 되는게 그렇게 힘들더라 국대는 결국 못되고 프로팀 들어가고는 부상 당하고 선수생활 관뒀음. 그정도로 재능이 혀를 내둘러도 성공하기 힘든게 예체능임. 게다가 돈은 뭐.. 서울 아파트 1채값 이상은 들어갔었음 이게 벌써 20년전 이야기임.. 애 케어하는거 뿐만아니라 감독 따라다녀 코치 따라다녀.. 진짜 내 자식이 남들에 비해 뛰어난거 가지고는 성공하기 힘듬. 진짜 객관적으로 보시길 바람. 그리고 나중에 그 지인이 얘기해주더라 차라리 공부로 성공하는게 더 쉽다고
  • 레벨 하사 3 당진시립도서관 26.06.26 22:56 답글 신고
    누칼협.. 능력되면 보내고, 안 되면 취미로만.. 아니면 일본으로 이민을 가세요.
  • 레벨 중장 밥은먹구댕기냐 26.06.26 23:00 답글 신고
    당신들이 만든 세상이잖아요
    누구를 탓하시게요?
  • 레벨 중위 3 0p9o8i7u 26.06.26 23:08 답글 신고
    내용을 보니까 학교직영 축구부도 아니고 프로구단 직영유스팀도 아니고 그냥 사설유스팀 소속인거 같은데 이건 그냥 학원 같은건데 옛날 말로 특기생이 아님 최근 교육정책이 특수체육에서 생활체육 전환이라 10년 사이 학교 특기생 축구부가 130개에서 90개로 줄어들고 유스팀이 0에서 100개가 됐음 즉 130개 팀에서 190개 팀이 됐으니까 60개 팀은 말그대로 취미생이 늘어난 것임. 본인 아들은 취미생 그 이상이 아님 정신 차리길
  • 레벨 중위 3 0p9o8i7u 26.06.26 23:38 답글 신고
    프로 1부 리그 구단 직영 유스팀은 돈 100원도 안들어감. 학교축구부나 사설유스팀들 에서 독보적으로 뛰어나면 여기 스카우트됨. 간단하게 본인 아들이 실력이 없으니까 돈들어가는거. 공부 전국 1% 하면 학원 과외 없이도 서울대 그냥감. 5% 인데 서울대 가고 싶으면 몇백짜리 과외해야됨. 이 과외비를 학교나 교육청에 지원해 달라 그러면 정신병자 취급 받겠지? 지금 글쓴이가 이 소리 하고 있는 것
  • 레벨 중령 1 그냥막가 26.06.26 23:45 신고
    @0p9o8i7u
    극공감요 k1.k2 프로산하 u12 15 18 소속 선수는 비용이 거의 안들어갑니다
    막말로 실력 좋으면 나름 대우 받아요
    그게 절대적인 케이스는 아니지만요ㅠ
  • 레벨 원사 3 라차 26.06.26 23:49 답글 신고
    하 답답해서 한마디적습니다

    현재 u15프로산하유스팀 부모입니다만

    U15기준 크게 클럽 학원(중학교축구부) 클럽산하유스팀 세가지로 분류됩니다

    현재 권역리그보시면 아시겠지만 클럽팀과 중학교팀이 전제팀에 80프로라고보심되요 프로유스팀은
    1.2부전체 26개팀이구요
    그만큼 클럽팀과 중학교팀 구성이많습니다

    프로유스팀은 상위팀 예산으로유소년육성차원으로 지원되기에 회비나 기숙사비가 무료또는 일부 내고있구요

    나머지 클럽팀이나 중학교팀은 매달 교육비및기숙사 훈련비등을 납부하고있지요 보통60ㅡ150 사이될겁니다

    본론은 클럽팀도 강팀많고 u12이하외엔 선수반구성뿐임 실예로 올해 꿈나무리그 u12에서모든프로유스팀을 이기고 온새미로 라는클럽팀이 우승했으며
    이외에도 강팀이수두룩함 결국 이클럽팀 인원이 u15진학시 프로산하유스팀으로 이적하며

    유수의 클럽팀중 프로유스로 진학시키는 팀들이많음

    정확하지도않은 정보로 사실을 호도하지마시고 잘모르시면 아는내용만 적으시길바랍니다

    그리고 클럽팀이라고 취미반이 아닙니다 남에자식 꿈을 본인 멋데로 판단하며 깍아내리는 글을보니 같은 운동시키는 부모로서 열이쳐받네요

    위부모님이 모르겠습니까? 자식이원하니 저많은 돈과 시간노력을 써가며 지원하는거겠죠

    옆에잇엇음 죽탱이돌리고싶어지네요 하...
  • 레벨 중위 3 0p9o8i7u 26.06.27 00:00 신고
    @라차 중학생 인데 실력이 딸려 프로직영팀 못갔는데 계속 시키고 싶으면 돈쓰면서 시키면 되지 왜 그걸 세금으로 지원하라 그래? 우리 옆집 영철이 아버지가 영철이 반에서 30등 하는데 서울대 가고 싶다고 쪽집게 과외 500만원 짜리 하고 있다고 미치겠다고 하면서 그래도 하고 싶다는데 어떻게 안된다고 하냐고 신세 한탄 하더라 니가 하는 소리가 이거하고 똑같은 소리야
  • 레벨 중령 1 그냥막가 26.06.27 00:03 신고
    @라차
    글을 올리신 부모님의 말씀은 사설 클럽의 아이들을 협회차원에서 지원을 해달라는 부분이 포인트 아닌가 싶네요
    잘 아시겠지만 온새미로처럼 경기권 탑티어팀은 사설이지만 입단도 어려운걸로 압니다
  • 레벨 중위 3 0p9o8i7u 26.06.27 00:13 신고
    @라차 죽빵 얘기하는거 보니까 학교때 공부도 오질나게 못 했나 보다 애비 닮아서 아들도 공부를 못하니까 축구를 시키는거 같은데 공부를 잘했으면 니가 축구 시켰겠니?
  • 레벨 원사 3 고운산 26.06.26 23:13 답글 신고
    야구부에 비해 유소년 축구부가 월등히 많죠. 지인이 1부 프로축구선수 만드는데 '아파트 두 채 값 들었다'더군요.
    요새는 공부 못하면 경기 출전도 못하죠. 그건 주말리그와 함께 잘 한 것 같음. 고교축구부가 100개 쯤 되던데
  • 레벨 원사 3 쌍부랄탁치니고자 26.06.26 23:22 답글 신고
    사촌동생(외삼촌아들)이 축구했습니다. 초3인가부터 대학도 축구로... u20상비군까지 되었습니다만, 현재 축구 안하고 있습니다. 잦은 발목 부상으로 오래 못뛰거든요...중학교나 고등학교 시절 매주말마다 원정경기로 타지역 다닐때마다 부모가 쫓아다니더군요(외삼촌,숙모) 부모가 바쁘다고 안다니면 감독한테 왜 우리애 선발 아니냐고 어필도 못한답니다. 한달에 최소3백 이상들어갔구요. 경비까지하면 한달에 350-400+@ 였습니다. 어디 리그컵 간다하면 부모들끼리 연락해서 돈 모아 축구교사 밥사먹여 술사먹여. 급여 외 뽀찌 챙겨줘야하고 아주 가관이었습니다. 이게 불과 10년이내 일입니다. 그 외에도 축구로 대학간 친구 한명은 대학까지 전도 유망한 공격수였는데 지금은 초등학교에서 축구 가르칩니다.(얘는 집이 여유롭지도 않고 본인 능력치로 갔음) 운동... 진짜 나중에 제 자식 운동한다하면 절대 안시킬겁니다...
  • 레벨 원사 3 카니발살꺼얌 26.06.26 23:34 답글 신고
    축협을 갈아엎어야하는 이유
  • 레벨 대령 3 베레베레23 26.06.26 23:59 답글 신고
    뒷돈주는것도 있을텐데 이야기를안하시네요. 사촌동생축구로 브라질유학도다녀왔고 고등학교도 축구 명문나왔는데 졸업하는해에 다니던학교가 준우승인가했는데 출전을못함. ㅋ 명절날 외갓집갔는데 감독코치새끼 명절당일 아침에 찾아오더라 ㅋㅋㅋ 삼촌이 지금은 퇴직했지만 경찰이었다. ㅋㅋㅋ 아니 경찰한테 촌지받으러오는게 축구계 ㅋㅋㅋ 돈을 적게줬는지 출전을 못해대학을 지방으로감 ㅋㅋㅋ
  • 레벨 원사 2 ㄴ정치병자 26.06.27 00:10 답글 신고
    일단, 프로 유스팀 들어 갈 실력은 되야 축구 시키는 게 맞아요.. 저희 아들은 초등까지만 시키고 접었습니다. 지금은 그냥 공부해요. 중학교 팀(외부 법인)이나 고등학교 팀(지역 3,4부 리그) 뛸거면 나중에 만명 중 한명 정도 K리그 1부 선수 나올까말까하고 큰 가능성은 없어요. 본인 아드님도 유스 들어갔으면 돈은 덜 들어갔을 거예요. 그리고 본인도 아실 거예요. 내 아이의 실력과 가능성을요. 대한민국에 축구하는 아이들이 얼마나 많은데.. 그걸 어떻게 축협이 대줍니까.. 최소한의 가능성은 보여야죠.
  • 레벨 대위 3 하기도귀찮아 26.06.27 00:15 답글 신고
    이글은 쫌 공감못받을듯
  • 레벨 중령 1 앗미련곰탱이 26.06.27 00:18 답글 신고
    공부만 하는 애들은 학원비 더 드가요.
    징징거리지 말아요.
    어디서 피해의식 쩐다요.
  • 레벨 중위 3 0p9o8i7u 26.06.27 00:25 답글 신고
    세금 지원을 해야 대선수가 나온다고? 개소리하고 앉아 있네 이번 월드컵에 나온 아민야말 음바페 하키미 다 찟어지게 가난한 이민자 출신이고 초등학교 입학 하기도 전에 이미 스카우터 눈에 띄어서 명문클럽 유스팀 돈받고 들어간 애들임. 축구 개인교습 같은 코미디 같은거한 애들이 아님 그냥 타고난 천재 이런 애들이 대선수가 되는것 메시 호날두 다 같은 코스. 돈주고 축구한다 그러면 진작 때려 치는게 맞음
  • 레벨 원사 3 라차 26.06.27 00:28 답글 신고
    현재 운동시키고잇는 부모외엔 위글이해몬할듯

    댓글들보니 자기가아는게 세상전부인양 적어들놧네

    운동시키고잇는 부모가 위글을보면 그냥 하소연이다..지치고 힘들고 그래서 적은 하소연으로..

    이해하고 또이해된다 나도그랫고 누구나그랬으니

    자기자식의 재능을 객관적으로 평가한다는게 얼마나
    참담한건지 당사자외엔 모르지

    그러니 실력이없어서 클럽팀이니그만두라고 훈수질이지

    저 축구를 하는동안 저아이의 사회생활이자 조직생활이며 저안에서 나름 자기꿈을 키워나가는공간 인거다 저안에서 치열하게 살고있는거임 그게 클럽이든 유스산하든 그건중요치않다봄

    모든 아이가 다프로선수가되진 않겠지 누군선수로
    누군 교육자로 누군 행정가로

    누구나 대학졸업후 그전공대로 사는건 아니자나

    위글은 그냥 운동시키고잇는 부모의 지친하소연잂뿐이야 난그맘이 이해가 가는거 뿐이고

    근데 위글의 아이가 원해서 하는저꿈을 함부로 지껄이진말자 그냥 우리나라 형편없는 유스시스템을 욕해야지
  • 레벨 중위 3 0p9o8i7u 26.06.27 00:33 답글 신고
    내 아들도 지금 전국 9% 정도 나오는데 성적 조금이라도 올리려고 한달 학원 과외가 300만원 넘게 들어간다. 운동시키면 돈 많이 들어간다는 얘기는 90년대 얘기야 이제 대학 가야지 석사 따야지 유학 가야지 공부로 탑을 찍으려면 운동 보다 훨씬 돈이 많이 들어간다는 것만 알아라
  • 레벨 중위 3 0p9o8i7u 26.06.27 00:40 답글 신고
    니가 공부 잘하는 애들 한 번도 본적이 없어서 뭔가 착각하고 있는거 같은데 전국 10% 이상 하는 애들은 들어가는 돈이나 시간이나 노력이 프로 축구 입단한 애들보다도 훨씬 많이 들어가. 물론 0.1%는 어떤분야든 어디서든 돈 한푼 안들지
  • 레벨 원사 3 라차 26.06.27 00:45 답글 신고
    온라인에서 빡치긴첨이네ㅋㅋㅋ진지해지믄 안되는데

    ㅂㅅ들이 넘쳐나는구만 하...가끔재미로 보는보배지만

    입만산 개구쟁이들이 많어 아주많아 주말저녁에 시갅낭비했다ㅅㅂㅋㅋㅋ
  • 레벨 중위 3 0p9o8i7u 26.06.27 00:53 답글 신고
    세상이 네가 생각하는 것처럼 단편적이지 않지? ㅋㅋ
  • 레벨 소위 1 Alphax 26.06.27 01:07 답글 신고
    손흥민 아버지가ㅜ애들 장사로 ㅋㅋㅋ 쓰레기인성 부자...
  • 레벨 병장 준동 26.06.27 01:31 답글 신고
    부조릴 잡는건 환영~~근데 세금으로 키워달라는건가? 나중에 200억짜리 선수가 되면 사회에 180억정도 환원할 생각은 있는지 모르겠네
  • 레벨 이등병 보라매공원노숙자 26.06.27 01:31 답글 신고
    아버님.. 아직 늦지않았습니다. 고등은 더 어렵고 힘이 드네요..
  • 레벨 소위 1호봉 asdf1234q 26.06.27 01:52 답글 신고
    전혀 공감이 안되는 것도 아니고
    애처로운 마음도 십분 이해 되는데
    그래도? 그나마? 우리나라에서 축구만큼
    활성화 되어 있는 스포츠 없습니다.
    다른 종목들은 더 지옥이예요ㅎㅎ
    재력을 몰빵 하시든
    능력을 믿고 버티시든
    선택 하셔야 이름 좀 날리죠.
  • 레벨 소위 2 나이롱환자 26.06.27 02:20 답글 신고
    나라가
    스포츠 뿐만 아니라 전 영역에서 시스템이 무너졌지요
    회복불가
    돈만 맹신하는 국민들이 되어버림
  • 레벨 중위 3 0p9o8i7u 26.06.27 03:35 답글 신고
    돈안드는 유스팀이 이렇게 많은데 실력이 안되서 못들어가고 사설유스 즉 학원 다니는데 학원비 지원해 달라고? 공부 못해서 운동 하니까 정신 까지 나갔어?

    공부 잘하면 장학금 받고 다니는 거고 공부 못하면 학원 과외 하는 건데 학원비 과외비 지원해 달라는 부모가 있냐?

    현재 한국 중등 축구는 크게 '프로유스', '일반 학교 축구부(학원 축구)', '사설클럽(FC)'으로 나뉘는데, 프로유스를 제외하면 모두 학부모가 매달 회비를 부담해야 합니다.

    비용이 전혀 들지 않는 중등부 프로 유스팀들의 명칭과 특징을 정리해 드립니다

    이 팀들은 돈이 들지 않고 최고의 환경(천연/인조잔디 전용 구장, 프로 출신 코칭스태프, 의무 트레이너 등)을 제공하기 때문에, 전국에서 내로라하는 유망주들이 치열하게 경쟁합니다.

    스카웃 위주: 초등학교 5~6학년 때 주말리그나 전국대회에서 두각을 나타내면, 프로 구단 유스 스카우터들이 직접 연락을 취해 스카웃합니다.

    공개 테스트(입단 테스트): 매년 여름(6~8월)이나 가을철에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U-15 공개 테스트' 공고가 올라옵니다. 서류 심사 후 실기 테스트를 거쳐 선발됩니다.
  • 레벨 중위 3 0p9o8i7u 26.06.27 03:35 답글 신고
    K리그1(1부 리그) 구단 산하 중등부 팀들은 구단의 전폭적인 투자를 받기 때문에 회비, 피치 내 용품, 대회 참가비, 전지훈련비 등이 전액 무료입니다

    FC 서울,오산중학교 축구부,학교 연계 (학원형)
    전북 현대 모터스,금산중학교 축구부,학교 연계 (학원형)
    울산 HD FC,현대중학교 축구부,학교 연계 (학원형)
    강원 FC,강릉중학교 축구부,학교 연계 (학원형)
    포항 스틸러스,포항제철중학교 축구부,학교 연계 (학원형)
    인천 유나이티드,광성중학교 축구부,학교 연계 (학원형)
    FC 안양,FC 안양 U-15 (안양중),클럽형 (학교 연계)
    제주 SK FC,제주 유나이티드 U-15,독자 클럽형
    부천 FC 1995,부천 FC 1995 U-15,독자 클럽형
    대전 하나 시티즌,하나축구사랑 U-15,독자 클럽형
    김천 상무 FC,문성중학교 축구부,학교 연계 (학원형)
    광주 FC,광주 FC U-15,독자 클럽형

    K리그2(2부 리그) 구단 산하 유스팀들도 대부분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다만, 구단 재정 상태에 따라 식비나 일부 피치 외 용품 등 미세한 부분에서 소액의 자부담이 발생하는 경우가 간혹 있으나, 일반 클럽에 비하면 사실상 돈이 안 드는 수준입니다

    프로 구단,산하 U-15 유스팀 공식 명칭,유형 (학원/클럽)
    수원 삼성 블루윙즈,매탄중학교 축구부,학교 연계 (학원형)
    대구 FC,율원중학교 축구부,학교 연계 (학원형)
    수원 FC,수원 FC U-15,독자 클럽형
    부산 아이파크,낙동중학교 축구부,학교 연계 (학원형)
    전남 드래곤즈,광양제철중학교 축구부,학교 연계 (학원형)
    성남 FC,성남 FC U-15 (풍생중 연계),클럽형 (학교 연계)
    서울 이랜드 FC,서울 이랜드 U-15,독자 클럽형
    경남 FC,군북중학교 축구부,학교 연계 (학원형)
    김포 FC,김포 FC U-15,독자 클럽형
    충남 아산 FC,충남 아산 FC U-15,독자 클럽형
    안산 그리너스 FC,안산 그리너스 U-15,독자 클럽형
    천안 시티 FC,천안 시티 FC U-15,독자 클럽형
    충북 청주 FC,충북 청주 FC U-15,독자 클럽형
    화성 FC,화성 FC U-15,독자 클럽형
    김해 FC 2008,김해 FC U-15,독자 클럽형
    파주 프런티어 FC,파주 프런티어 U-15,독자 클럽형
    용인 FC,용인 FC U-15,독자 클럽형
  • 레벨 하사 2 Milklove 26.06.27 04:17 답글 신고
    돈 없으면 운동 못하는게 우리나라 체육입니다.코치,감독들 연봉.월급은 그들에겐 한달 용돈정도고 그 외 부수입은 어마어마합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