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비회원으로 보배드림 눈팅만 하다가 저한테 이런일이 생겨버렸네요.
다른분들의 생각과 의견이 듣고싶어 글을 남겨봅니다.
사건을 말씀드리겠습니다.
3.28일 지인7명과 식사후 각자의 차량을 타고 이동중에 광명ic 부근 고가위에서 지인의 m4차량을 제가 후미 추돌했습니다.
2차선에서 1차선으로 좁아지는 길이었고 2차선에서 1차선으로 차량이 합류하며 앞에서부터 급정지를 했고 저도 급정지를 했지만 스키드음과 m4차량의 후미를 추돌했습니다.(속도는 30km정도)
사고 당시의 사진입니다.
문제는 이 이후로 생겼습니다.
저는 저의 잘못으로 상대방에게 피해를 주었으니 당연히 보험접수를 했습니다.(보험사)
접수를 하고 피해자는 저에게 그래도 앞으로 계속 볼거니 대인은 받지않고 차량도 파손부위만 정당하게 수리하겠다
라고 했습니다.
그렇게하고 처리가 잘되는줄 알았으나 접수후 1시간정도 뒤 보험사에서 연락이와서 보험가입자에 제가 포함이 안되어있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무슨소리냐 다시 확인해바라 라고 해도 돌아오는 답변은 같았고 증권을 찾아보니 정말 제가 포함이 안되어있고 어머니만 보험가입이 되어있었습니다.(어머니명의) 그래서 현금처리를 해야하는 상황이 되었고 저는 보험사에게 혹시라도 방법이 있으면 알려달라 라고 하니 보험사에서는 서류 두장을 보내주며 작성해서 보내주면 법무쪽으로 확인해보고 알려주겠다 라고 했습니다. 답변이 바로 오지 않기 때문에 저는 보험처리가 안될거라는 확률을 높게 보고있었고 피해 차주는 저에게 현금처리 하셔야 하니 대인안받고 렌트도 경차로 저렴한걸 타겠다 부담가지지마셔라 수리도 내가 딱 문제 있는부분만 하겠다 라고 하면서 저를 달래주었습니다.
여기서 또 문제가 발생합니다.
피해 차주가 입고한 인천 남동구의 5x5x업체에서 온 견적서입니다.
총 4600만원에 대한 견적서를 받았습니다.
저는 이건 말도안되는 금액이다 라고 얘기를 했습니다. 그리고 공업사를 찾아가서 확인해보니 실제로 뒷범퍼는 파손이 된것들이 맞고 공업사 사장님께서는
수리를 해야하는 부분에 대해서 설명을 다 해주셔서 인정을하고 수리만 깔끔하게 잘해주시면 좋겠다 라고 하고 인사하고 나왔습니다.
제가 가장 이해가 안되는 부분은 튜닝품에 대한 견적입니다.
에이드로 바디킷 20685000원에 대한 금액은 어떻게 산출이 된거고 리어 디퓨져만 310만원이 에이드로 홈페이지에 명시되어있는데 업체에서 어떻게 견적이 이렇게 나오냐 라고 물었더니 전체 바디킷밖에 주문이 안된다고 해서 제가 에이드로 본사에 전화해서 확인해보니 디퓨져만 따로 판매할수있다는 답을 들었습니다.
그리고 랩핑도 사실상 두판입니다. 뒷범퍼,조수석휀다 이렇게 두판인데 제거비용이 80만원, 재시공이 260만원 이자체도 말이안된다고 생각합니다. 뒷범퍼는 교체니 랩핑제거가 필요가 없고 사실상 랩핑제거는 조수석 휀다 1판이고 재시공은 뒷범퍼 및 조수석휀다인데 이게 260만원으로 책정이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배기는 솔직히 밀렸다고 생각해서 배기는 새거를 주문해서 장착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다운파이프는 차를 뜯어보지도않고 견적에 책정이되어있습니다.
이런 부분들 때문에 제가 공업사 대표에게 문자를 보냈고 제가 질문을 했습니다.
제가 궁금한 부분들에 대해 답변을 요청을 했으나 읽씹을 당했습니다.
그 이후 피해자에게 이런문자가 옵니다.
위에 대화 시간을 보시면 어느정도 의심이되는 시간대 입니다.
저는 제가 무보험으로 차량을 운전했기때문에 제가 알았건 몰랐건 잘못된부분이 있기때문에 민,형사접수를 한다고 해서 쫄아있는 상태였기에
상대방과 대인없이 렌트포함 4천만원이라는 돈을 친 누나에게 빌려서 주기로 했고 남동구 디테일링샵으로 입금을 했습니다.
입금내역입니다.
문제는 이후 대인을 안받겠다던 피해차주는 대인을 받아 제 책임보험에서 받아갔고 이후 저의 보험사에서는 법적으로 문제가없으니 보험처리 가능하다 라는 답변을 받고 대물 접수번호를 받았습니다. 대물 접수번호를 공업사에 전달해주고 보험처리가 되니 내가 보낸 돈 4천만원을 다시 돌려줘라 라고 얘기를 했지만 공업사에서는 우리는 견적을 4천만원을 냈고 그돈을 받아야하는데 보험사에서 그 돈을 안주면 우리는 돈 못돌려준다 라고 하고 있습니다.
정당한 수리비를 요청했다면 보험사에서 그 돈을 지급을 안해줄 이유가 있을까요? 물론 4천만원이라는 돈을 정당하게 청구해도 다 못받을수있습니다. 하지만 애초에 저사고로 견적이 4천만원이 나온것도 말도안되는 금액이라고 생각하는데 다른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아무리 튜닝이되어있고 비싼 부품들이라고 하지만 저도 차를 좋아하는 사람이지만 저 견적은 너무 터무니 없는 금액이라고 생각합니다.
긴글이지만 한번 읽어 봐주시고 의견 한번 부탁드리겠습니다.
------------------------------------------------------------------------------------------------------------------------------------------------------------------------------------------------------------------------------------------------------------------------------------------------------------------------------------------------------------
추가 내용입니다.
위에내용들은 1차적으로 받은 견적서이고 보험처리가 가능한 후의 견적서를 받았습니다.
사실 피해자와 대화내용에서 렌트포함 4천만원을 입금해준거였지만 공업사의 견적에서는
두번째 견적서가 저한테 왔습니다. 1차 견적서와 2차 견적서의 차이점을 보시면 배기와 다운파이프,에이드로바디킷의 금액이 변경되었고 교체에서 수리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리고 렌트카의 견적이 1000만원 이상이 발생했구요.
의문인건 누가 830만원짜리 배기를 신품으로 내려서 타고다니다가 사고가나서 수리비용이 600만원이 들어가는데 누가 수리를 합니까..새거를 교체하고말지..
다운파이프도 마찬가지구요. 그리고 렌트카는 저와 분명 수리비3600만원에 렌트비 400포함해서 4000만원에 얘기가 된부분인데 저렇게 바뀐다는건 말도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배기 동영상도 가지고 있습니다. 배기 파이프 휜부분 없구요. 제 지식으로는 다운파이프까지 데미지가 있다면 터빈도 문제가 있어야된다라고 보는데 터빈은 또 문제가 없습니다.
그리고 이런부분들로 인해 공업사를 재 방문했습니다. 재 방문해서 견적에 대한 얘기를 하니 공업사 사장님 피셜로는 차주가 600~700정도 페이백을 해갔고, 다운파이프도 차주가 견적넣어달래서 넣어준거다 라고 말을 했습니다.
현장에서 같이들은사람 4명추가로 더 있구요. 이런부분만 봐도 이건 사기 아닌가요? 애초에 저정도의 사고로 견적이 4천만원이 넘게 나오는것도 말도안되고 모든게 의문 투성이입니다.
----------------------------------------------------------------------------------------------------------------------------------------------------------------------------------------------------------------------------------------------------------------------------------------------------------------------------------------------------------
추가 내용입니다.
오늘 오전 10시 부평 보험사 사무실에서 3자 대면을 했습니다. 내용으로는 위에 글쓴 내용처럼 견적이 맞지않다 라는 내용에 대한 부분이었고 조율을 하기 위함이었습니다.
3자대면시 저는 견적에 부당함을 얘기했고 보험사에서는 업체에게 오늘 대면시 세금계산서와 4천만원을 사용처에 대한 부분의 입증자료를 가져오라고 했다 라고 전달 받았습니다.
하지만 오늘 대면시 업체는 입증자료는 전혀 가져오지 않았고 보험사에게 견적서와 청구서만 가져왔습니다.(위글에 있는 사진) 제가 견적서의 부당함을 계속 얘기하니 보험사에서 업체에게 입증가능하냐 라고 물었고 업체는 자료 줄수있다 라고 답변을 했습니다.
그후 보험사는 견적서와 청구서만 확인했을땐 2500만원정도의 금액을 업체에 얘기하였고 업체는 거절했습니다. 여기서 입증을 못하는부분에대한 차액 1500만원때문에 제 돈을 못 돌려준다 라고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제 생각으로는 입증이 다 가능한 부분이라면 보험사에 정당하게 청구하고 그 금액을 받으면 되는거라고 생각하는데 업체는 입증도 못하면서 왜 4000만원을 고집하냐는 겁니다. 오죽하면 보험 담당자도 업체가 얘기한내용이랑 저희가 얘기한내용이랑 너무 다르고 심지어 렌트카도 제가 받은 견적서 업체가 아니라는 답을 들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보험사에게 제가 받은 견적서를 다시한번 전달했습니다.
보험담당자는 저에게 소송을 하라고 합니다. 어차피 자료도 다 있고 하니 소송하시는게 맞을거같다 라고 하십니다.
제가 이 글을 쓰는 이유는 저를 편들어달라는게 아닙니다.
저도 보험가입 확인안하고 무보험인거 인지못하고 차량운행한점 저도 분명한 잘못이있습니다. 그부분에 대해서는 처벌받을 각오도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몇몇 분들의 댓글을 보면 저희가 떼빙을 했다 뭐 블랙박스영상을 까라 라고 하시는데 위에 글을 읽어보시면 무보험인건 맞습니다만 보험사에 서류제출하고 보험사 법무팀이 확인후 문제될부분이없기에 보험처리를 할수있게 해준것입니다. 그리고 보험사에서 주행영상 및 사고영상 다 확인했고 문제가 될 부분이 없다고 해서 보험처리가 진행된 겁니다.
제가 무보험으로 운행한건 잘못이고 사고난것도 제 잘못이지만 무보험이고 현금처리하면 견적을 저렇게 작성해도 되는건가요?
보험처리와 현금처리의 견적은 다를수있습니다만 제가 말하는건 타당성이 있어야 하지 않을까 하는겁니다. 저는 아직도 우리가 흔히 말하는 보험빵 이라는게 있을줄은 몰랐습니다.
페이백을 해주고 그돈으로 사고와 관련없는 부분을 추가 튜닝,정비 해주고 이런부분이 잘못된거같아 이 글을 쓰는겁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사고 위치의 로드뷰입니다.
광명IC에서 나와 안산방면으로 좌회전 후 마지막 로드뷰에 보시면 2차선에서 1차선으로 합류되는 부분에 타 차량의 합류로 인한 급정거로 후방추돌한 부분입니다.
---------------------------------------------------------------------------------------------------------------------------------------------------------------------------------------------------------------------------------------------------------------------------------------------------------------------------------------------------
업체 대표 피셜로 돈은 못돌려주니 소송을 진행하라고 답변을 들었습니다. 어떤 생각이신지 모르겠지만 소송을 하라고 당당하게 말씀하셨으니 저도 당당하게 소송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잘 처리 하시고 후기 기다리겠습니다
힘내시고 지인이 양아치네요;
잘 처리 하시고 후기 기다리겠습니다
힘내시고 지인이 양아치네요;
4천을 바로 쏘신게 좀 이해가 안되네요 경제력이 있으신 건지..
현금 구하는 중이라 조금만 기다려달라고 말해도 되고 핑계야 무궁무진한데
하지만 제가 당사자가 아니라 이렇게 쉽게 말할 수 있는거 겠죠
일단 견적이 말도 안되니까 이제 반대로 유리한 입장이라고 봅니다.
협박? 사기? 넣을 수 있는거 다 넣으세요 보니까 세게 나가야 되는 사람 같네요.
배기다떨어지고 트렁크사라지고 ㅋㅋㅋ아 진짜 이건뭐 m4무서운 차였어 ㅎㅎ
M4차주분 이글보시면 그냥 돈돌려주시고 보험처리해주신다니까 수리잘받으시고 좋게 마무리하세요
내차도 앞범퍼라이트까지 작살나도 1600에수리다하는구만 거 넘 하시네ㅎㅎ참고로부라부스바디킷인데도 그정도인데 ㅋㅋ
집3채에 자식들 외국에 보냈다고
자랑질하죠
묻지도 않았는데
그러다 암으로 감
재조립하는 건디................
그냥
방생하시면
안됩니다!!!
일단 돈주면 그걸로 끝이지뭐..돈을주고나서
찾아달라고하면 더 힘들어지는거지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