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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위 3 차카게살아보자 11.11.02 15:39 답글 신고
  • 레벨 원수 6500rpm 11.11.02 15:41 답글 신고
    글쎄요. 저는 별로 공감가지는 않습니다.
  • 레벨 일병 yoonsj91 11.11.02 15:43 답글 신고
    어느 부분이 공감이 안가시는지..?
  • 레벨 원수 6500rpm 11.11.02 15:49 답글 신고
    2.4GDI는 괜찮고 3.0GDI는 안괜찮고...

    그럴 이유가 별로 없다고 봐요. 그저 기통수만 다른 것인데요.

    그리고 엔진에서 열이 발생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구요.

    냉각만 잘 시켜주면 문제 없습니다.
  • 레벨 일병 yoonsj91 11.11.02 15:53 답글 신고
    저 또한 배기가스 건은 흡배기 쪽에 주요한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하지만 GDI 특히 3.0 엔진은 위에서 말한 것처럼 이상한 점이 많습니다.
    하얀 배기가스가 나오면 상식적으로 차에 이상이 있는 거 맞지 않습니까?
    다른 차와는 비교할 수도 없는 열이 발생하면 이상이 있는거 맞지 않습니까?
    똑같은 차체에 똑같은 흡배기를 갖춘 차인데 2.4와 3.0은 실내로 유입되는 일산화탄소 수치에서 큰 차이를 보입니다. 그럼 당연히 엔진을 의심할 수 있지 않습니까?
  • 레벨 원사 3 그냥놀자 11.11.02 15:41 답글 신고
    현대 서비스 센터는 다 정상임....에어백이 안터져도 정상이라고 하는 곳임....
  • 레벨 중장 운영자말새끼 11.11.02 15:41 답글 신고
    미쯔비시가 답을 알고 있을수도..
  • 레벨 대령 1 보배마에 11.11.02 17:58 답글 신고
    그럴 수도 있겠네요.
    GDI 출시했다가 엔진결함으로 접은 회사니까 GDI의 한계를 알수도 있겠네요.
  • 레벨 대장 Koup 11.11.02 15:43 답글 신고
    정상입니다고갱님
  • 레벨 원사 3 그냥놀자 11.11.02 15:44 답글 신고
    그나저나 가스차 무상으로 머 교환해 준다고 들었던거 같은데 교환 받으셨나요 -0-?
  • 레벨 일병 yoonsj91 11.11.02 15:46 답글 신고
    익스트랙터 그릴은 교환 받았습니다. 이번에는 구멍 막아준다고 하는데.. 근본적 원인을 모른체 하며 눈 가리고 아웅하는 현대의 서비스가 맘에 들지 않습니다.
  • 레벨 중사 1 웃긴개 11.11.02 16:02 답글 신고
    아~ 그랬구나... 무색무취인 일산화탄소는 흰색이었구나...
  • 레벨 원사 3 그냥놀자 11.11.02 16:06 답글 신고
    -0-?? 배기구에서 나오는 연기 말하는건데 실내유입되는 일산화탄소가 왜 나와요 -0-??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원사 3 Insomnie 11.11.02 16:08 답글 신고
    글쓴이가 그 흰연기가 일산화탄소라고 말하지는 않은거 같은데요?

    뭔가 정상적이지는 않다라는 걸 말하는듯...
  • 레벨 중사 1 웃긴개 11.11.02 16:09 답글 신고
    그냥 웃기려고 한말인데 쫌 실패네요 ㄷㄷ;
  • 레벨 중사 1 웃긴개 11.11.02 16:09 답글 신고
    배기량이 높아지면 당연히 배출되는 가스량이 많아지겠죠.. 2.4엔진에 비해 3.0엔진의 배기가스 구성성분.. 특히 일산화탄소의 비율(양이 아닌)이 다르다면 엔진의 문제일수도 있지만 더 큰 배기량의 차량일수록 더 많은 오염물질을 배출하는건 당연한 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환경보호를 위해서는 저배기량차량이 유리하겠죠..
  • 레벨 일병 yoonsj91 11.11.02 16:25 답글 신고
    그런데 3.3과 3.0을 비교하면 또 3.0에서 더 높은 일산화탄소가 유입되더라고요. 물론 객관적 자료는 아니지만 그동안 동호회분들께서 측정하신 자료로 보자면 3.0>3.3>2.4 순으로 일산화탄소가 유입됩니다.
  • 레벨 중사 1 웃긴개 11.11.02 16:13 답글 신고
    2번에 흰연기는 뭐.. 성분분석을 해봐야 뭔지 알수 있을테니 뭐라고 단언하긴 힘들지만.. 오래된 차량일경우 엔진오일이 연소된다거나 할 수 있지만 그냥 수증기일 가능성이 높은걸로 예상되네요.
  • 레벨 일병 yoonsj91 11.11.02 16:28 답글 신고
    이것에 관해서는 저뿐만 아니라 여러 그랜저 차주분들께서 서비스센터에 문의한 사항인데요. 서비스센터에서는 '새 차라 그렇다', '3000km 넘게 타면 없어진다' 이런식으로 답변하더라고요. 그렇지만 3000km가 넘어도 여전히 흰 연기는 발생합니다.
  • 레벨 중사 1 웃긴개 11.11.02 16:16 답글 신고
    3번의 경우는 뭐;; 제가 직접 느껴본게 아니라 뭐라 언급할 내용은 없지만.. 수온이 정상이라면 엔진온도는 문제될게 없다고 봅니다.
    4번의 그을음은 연소방식에 따른 특성으로보이는데요.. 주로 soot은 디젤엔진과 같이 엔진내에서의 연소가 확산화염으로 이루어지는경우 많이 발생하는데 gdi엔진은 완전한 확산화염은 아니더라도 그러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죠. 따라서 어느정도 그을음이 발생하는건 감수해야되고, 만약 엔진에 문제가 생겨 그을음이 과도하게 생긴다면 디젤엔진과 같은 별도의 필터를 써야겟죠
  • 레벨 중사 1 웃긴개 11.11.02 16:22 답글 신고
    글쓴님의 말씀처럼 2.4모델에 비해 윗급 모델들의 일산화탄소 유입량이 더 많다면 그이유는 엔진 자체의 문제이기보다 머플러와 범퍼의 구조적인 문제에서 발생하는 일산화탄소 유입현상이 고배기량일수록 더욱 잘 유발되어 나타나는 현상일 거라 생각합니다.
    뭐 어찌됬든 현대가 하루빨리 적절한 조치를 취해서 오너분들이 맘편히 타고다니셨으면 하네욥
  • 레벨 하사 3 maksara0 11.11.02 18:20 답글 신고
    아무..이상무,,,,그럼,, 알페온 ,,지디아이도,,,문제가 되겠넹 그럼 대우 영맨들 어뜨캐...나올지...
  • 레벨 하사 3 maksara0 11.11.02 18:22 답글 신고
    대우,,알페온,,지디아이도,,그럼냄새가나지요...
  • 레벨 중사 3 꿍띠꿍띠 11.11.03 22:22 답글 신고
    같은 알피엔에서 큰배기량이 연기가 많은게 정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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