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도움좀 얻고자 글올립니다~
현재 아이오닉5 21년 11월식을 타고있습니다
5년렌트로 출퇴근거리 왕복 240키로 정도 됩니다.
와이프출퇴근용으로 사용중입니다.
주말에 가끔 제가 타기도하고요.
문제는 올해초 집사람이 차가 긴급제동이 가끔
걸린다고해서 , 제가 타보니 증상재현이 안되길래
뭐 그런가보다했었습니다.
집사람도 간혹 일어나는 증상이다보니, 그냥탔는데요
횟수가 점점 늘어나다가, 주행중 ev시스템 점검 에러가
뜨면서 중립으로 변하고, 변속이 안되는 문제가 발생한다고 하더라고요.
집사람이 여자중에도 기계를 좀 잘다루는 사람이라
침착하게 정지한다음 껏다켰다해보니 주행이 되더라는
겁니다. 그래서 제가 테스트삼아 출퇴근을 해보니.
증상이 나타나지않다가, 주행중 긴급제동같은 현상이
나타나는겁니다. 그렇게 여차저차 시간이 가고, 블루핸즈에 들어가보면 증상이 안나오니까 모르겠다하고, 차는 써야하니, 그냥 타고다니는중, 증상이 너무심해지고
출근중에 몇번이나 차가 텅텅거리고, 한번 꺼지기시작하면 주행하는게 무서울정도가되다보니,
장거리 출퇴근하는 와이프가 못타겠다고, 제차를
가져가고 제가 타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장기간 타보니, 여자가 탈수있는 상태가 아니더라고요~~
그래서 하이테크에 예약하려고보니 한달 넘게 걸리길래
블루핸즈에 예약을해놓고 몇군데를 가보니
모터쪽 문제라고 수리비 3-4백을 얘기하더군요.
도저히 못탈지경이라, 어차피 10만키로 보증이 끝났다는 생각에 돈주고 고치려고 다른 블루핸즈에가보니,
블루핸즈에서 수리는 어렵고 현대 하이테크에서
수리하라고 하시길래, 하이테크에 한달뒤예약을 해놓고
그사이 제가다니는 직장거래 블루핸즈에 예약한뒤
마지막으로 들어가봤습니다.
점검및 수리에 관한 내용은 같았고,
하이테크에가서 무상수리요청해보라는 말을 하시길래
들어보니, 모터등의 부분은 16만키로가 보증이라고
하시더라고요.그당시가 16만 4천정도 였고요.
예약한 날짜가 되어서 하이테크에 들어가보니,
역시 수리및 점검 내용은 같고, 보증기간이 넘어서
보증은 안된다는 원론적인 말씀만 하시는 상태입니다.
너무 화가나고 억울하더라고요. 명백히 16만키로 이전부터 나타났던 증상이고 13만키로 쯤에 이런증상과 더불어
크루즈도 안되길래 백만원 넘게주고 수리했는데, 크루즈및 기타기능은 다살아났지만, 이증상은 남길래, 그냥 그런가보다~하고 넘어갔거든요.
그리고 당시 뭔 리콜때문인지 블루핸즈건 하이테크건
예약없이 방문점검이 어려웠고, 예약은 한달씩 걸리던
상황이라, 기다리는동안 키로수가 늘어나는건
어쩔수없었습니다.
오늘 하이테크에 들어가서 사정얘기했는데, 친절하게는
말씀해주시지만, 원론적인거 이상으로 접근을 해보려 시도조차 하지않는 모습에 속으로 화가 많이 났습니다.
저도 두산지게차 서비스 직원으로 일하고 있는데요
이렇지는 않습니다. 이런상황이면 최대한 무상서비스로
만들어드리고, 명확한 사용과실이 아니라면, 보증기간및 사용시간을 벗어나더라도 두산에서 긍정적으로 받아줍니다.
글이 길었습니다~~저는 꼭 무상수리를 받고싶습니다
돈주고 고치더라도, 최대한 노력해보고싶은데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방법이 없냐~라고 접수했더니,
제가 같던 하이테크의 직원분이 전화를 주셨습니다.
돌리고 돌리는건가 하는 생각이듭니다.
현재는 이렇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고싶은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간곡히 조언이나 경험 부탁드립니다~
그냥 보증기한 10만 키로로 알고 계셨으면 더 좋았을텐데요,
나중에 알수록 화가 나는건 기정사실이니까요
전기차를 사셨다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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