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거리 주행이 많은 고속버스나 시내버스들 보면 영업용 버스의 내구연한인 10년~12년동안
거의 100만킬로 넘게 주행을 하더라구요?
제가 며칠전에 천안갈때 탄 고속버스 계기판 보니까 ODO수치가 70만킬로 넘은 상태였습니다.
택시는 안타봐서 모르겠네요.
아무튼......
영업용 차들은 더군다나 여러 사람이 운전하니까 엔진상태도 썩 좋진 않을텐데.....
보통 자동차 엔진 수명이 몇 십만킬로인가요? 몇 십만 킬로까지 주행을 해야 페차수준에 이르게 되나요?
에쿠스35만
체어맨 35만
G90도 현재 28만째.
전국 도댕기는 영업사장직
여러사람 운행해도 고장으로 운행 50분이상 지연되면 벌금 100만씩과 서비스 평가 장려금 삭감으로 나와서
시내버스는 모든 부품을 고장나기전에 미리 선제적으로 갑니다
버스만큼만 관리해도 엄청오래 탑니다
100만키로 헐터타요 페차시 150만-- 후진국 수출가서도 잘타죠
근데 택시는 전용카센타가 있어서 수시로 관리받음.
아직도 싱싱합니다.
국산차는 백만 전에 보링해 탄답니다
옛날엔 보통 키로수 관계 없이 20~30년은 운행 하였답니다.
요새는 환경보호 차원에서 그리 못 하지요
미션도 비슷하게 100대중 2~30대정도 보링하는듯..@.@
말소할때 마일리지 5~60만정도인데 차령문제로 말소하지 차는 쌩쌩해여..
이론상 차를 계속 수리하면서 탄다면 200만도 가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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