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면 투영면적이 훨씬 커지는 SUV는 당연하게도 공기저항, 그리고 그로 인한 배출가스 급증, 연비 저하가 생각보다 굉장히 큽니다. 유럽 3대 시장인 영-독-불 3개 국가는 이산화탄소 배출량 기준으로 세금을 때리기 때문에 이에 불리한 SUV를 탄다는 것은 경제적으로 큰 손해를 뜻하죠. 그나마 지금 하이브리드 모델이 많이 나와서 이 정도지 원래는 투싼, 스포티지 급도 타기 어려운 곳이었습니다. 덴마크, 핀란드 이런데서는 싼타페 하나 사려면 1억이에요.
그래서 유럽에서는 왜건을 즐겨 타는 것입니다.
그리고 왜건이 오히려 SUV 보다 실용적입니다. 트렁크 바닥이 지면으로부터 높지 않기 때문에 상하차 하기에도 더 쉽습니다. 단지 차가 멋대가리가 없을 뿐이지요. 운구차 같고..
suv보다 살용성도 없어..
실용성이 SUV보다 딸리다고요? 안타보고
경험안 해본 사람들이 이야기 하는 꼴
같은 동급일때 SUV보다 길고 실제로 실내공간 높이는 더높습니다. ㅎ
사람들이 대다수 SUV가 덩치가 있고
높이가 있으니 착각들 합니다.ㅎ 봉고차도
아니고~~
지상고가 높아서 커보이는 건데
그래서 유럽에서는 왜건을 즐겨 타는 것입니다.
그리고 왜건이 오히려 SUV 보다 실용적입니다. 트렁크 바닥이 지면으로부터 높지 않기 때문에 상하차 하기에도 더 쉽습니다. 단지 차가 멋대가리가 없을 뿐이지요. 운구차 같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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