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9)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사 3 다바다까 24.11.19 00:21 답글 신고
    30년 전에나 초명품이지

    지금도 계속 우려내는 구닥다리 연비꽝 진동왕 사골엔진
    답글 1
  • 레벨 원수 XLR8 24.11.19 00:46 답글 신고
    뭐 하나 제대로 한게 없음..

    인피니티는 단종만 줄창 할 줄 알았지 새로 내놓는 모델도 없고, 이미 나온 모델은 사골이고. 하는 짓이 딱 쌍용. 거기에 우리나라를 포함한 해외 시장 다 철수해서 이젠 북미 전용 브랜드라고 봐도 무방. 그래 뭐 이거야 마찬가지로 북미 전용 브랜드인 아큐라도 있으니까 실속 있는 시장만 남기는 전략이라 쳐. 근데 색깔이 뚜렷한 아큐라에 반해 인피니티에 도대체 무슨 개성이.. 블루 스포츠 하이브리드로 밀고 나가던 것도 이제 뭐 너도나도 다 만들고 있는 물건이지, VQ 엔진 좋다좋다 하는데 고장나지 않으면 바꾸지 않는다는 정신 굳건한 GM 같은 회사도 규제가 하도 타이트해져 오니 10년 이내로 매번 엔진 백지부터 새로 설계하는데 닛산이 월등한 신도 아니고 백지상태부터 시작 안하고 어떻게 버팀.. 숫자는 절대 거짓말 안함. 닛산 차가 동급에서 숫자 싸움으로 뭐 이기는거 하나 있음? 연비 같이 민감한 부문도 수석 차지하는 세그먼트가 단 하나도 없음. 크라이슬러도 그렇게 헤미 엔진 울궈먹다가 결국 올해 떨어져 나갔고 닛산도 요즘 내놓는, 이전 VQ 엔진 들어가던 차들 보면 다운사이징 해가지고 이제 슬슬 2.0 VC 터보가 주력으로 자리잡을 것 같더군요.

    그리고 국내에서나, 해외에서나, 내가 맨날 사골 우려내는 습관은 결국 충성고객 외 모든 사람들이 멀리하게 된다 경고하면 뭐 지금은 잘 팔리네 어쩌네 대변인 수준 궤변을 늘어놓지만.. G바겐은 벤츠 중에서도 디자인이 워낙에 아이코닉 하니까 그게 되는 극소수 예외 사례고. 나머지 떨거지들은 사골 우리면 질려서 떨어져 나가는 속도에 모멘텀이 실려서 뒤늦게 모델체인지 해서 사라고 들이밀어도 안 사는 그런 불상사로 반드시 이어짐. 여태까지 망한 메이커가 어디 한둘인가요. 통계만 봐도 충분하지. 안좋은 소식 들리고, 자꾸 덤핑 쳐서 판매량 유지하고, 할인으로 승부 걸고. 이런걸 일반 소비자들이 전혀 낌새를 못 차릴까.. 은연중에 부정적인 인식 박힙니다.

    그나마 닛산에 지금 생사 기로를 결정지을 큰 카드는 요 근래 새로 내놓은 큰 SUV들임. 무라노부터 아마다까지 최근에 풀 라인업 다 교체해서 이게 잘 팔려야 살아남지 이거 안 팔려버리면 끝임 끝
    답글 1
  • 레벨 준장 ER34GTT 24.11.19 00:18 답글 신고
    이런걸 보면 기업은 결국 돈 되는짓을 해야 한다는게 느껴짐
  • 레벨 준장 ER34GTT 24.11.19 00:18 답글 신고
    그래도 닛산 엔진은 초명품이지요
  • 레벨 원사 3 다바다까 24.11.19 00:21 답글 신고
    30년 전에나 초명품이지

    지금도 계속 우려내는 구닥다리 연비꽝 진동왕 사골엔진
  • 레벨 원수 XLR8 24.11.19 00:46 답글 신고
    뭐 하나 제대로 한게 없음..

    인피니티는 단종만 줄창 할 줄 알았지 새로 내놓는 모델도 없고, 이미 나온 모델은 사골이고. 하는 짓이 딱 쌍용. 거기에 우리나라를 포함한 해외 시장 다 철수해서 이젠 북미 전용 브랜드라고 봐도 무방. 그래 뭐 이거야 마찬가지로 북미 전용 브랜드인 아큐라도 있으니까 실속 있는 시장만 남기는 전략이라 쳐. 근데 색깔이 뚜렷한 아큐라에 반해 인피니티에 도대체 무슨 개성이.. 블루 스포츠 하이브리드로 밀고 나가던 것도 이제 뭐 너도나도 다 만들고 있는 물건이지, VQ 엔진 좋다좋다 하는데 고장나지 않으면 바꾸지 않는다는 정신 굳건한 GM 같은 회사도 규제가 하도 타이트해져 오니 10년 이내로 매번 엔진 백지부터 새로 설계하는데 닛산이 월등한 신도 아니고 백지상태부터 시작 안하고 어떻게 버팀.. 숫자는 절대 거짓말 안함. 닛산 차가 동급에서 숫자 싸움으로 뭐 이기는거 하나 있음? 연비 같이 민감한 부문도 수석 차지하는 세그먼트가 단 하나도 없음. 크라이슬러도 그렇게 헤미 엔진 울궈먹다가 결국 올해 떨어져 나갔고 닛산도 요즘 내놓는, 이전 VQ 엔진 들어가던 차들 보면 다운사이징 해가지고 이제 슬슬 2.0 VC 터보가 주력으로 자리잡을 것 같더군요.

    그리고 국내에서나, 해외에서나, 내가 맨날 사골 우려내는 습관은 결국 충성고객 외 모든 사람들이 멀리하게 된다 경고하면 뭐 지금은 잘 팔리네 어쩌네 대변인 수준 궤변을 늘어놓지만.. G바겐은 벤츠 중에서도 디자인이 워낙에 아이코닉 하니까 그게 되는 극소수 예외 사례고. 나머지 떨거지들은 사골 우리면 질려서 떨어져 나가는 속도에 모멘텀이 실려서 뒤늦게 모델체인지 해서 사라고 들이밀어도 안 사는 그런 불상사로 반드시 이어짐. 여태까지 망한 메이커가 어디 한둘인가요. 통계만 봐도 충분하지. 안좋은 소식 들리고, 자꾸 덤핑 쳐서 판매량 유지하고, 할인으로 승부 걸고. 이런걸 일반 소비자들이 전혀 낌새를 못 차릴까.. 은연중에 부정적인 인식 박힙니다.

    그나마 닛산에 지금 생사 기로를 결정지을 큰 카드는 요 근래 새로 내놓은 큰 SUV들임. 무라노부터 아마다까지 최근에 풀 라인업 다 교체해서 이게 잘 팔려야 살아남지 이거 안 팔려버리면 끝임 끝
  • 레벨 준장 ER34GTT 24.11.19 08:49 답글 신고
    새로 준비중인 스카이라인 (Q50) 기대중입니다
    R34때의 마초감성이 오마쥬 되어 다시 재현되면 좋겠습니다만

    인피니티 스러운 둥글둥글한게 나오면 뒷목 잡는거져 뭐
  • 레벨 소장 mitch 24.11.19 01:31 답글 신고
    요 최근 부활의 조짐이 보인다더니 아니었나보네요 곤 회장 그렇게 내쳐내던거 좀 부정적으로 봐서 개인적으론 좀 쌤통
  • 레벨 대위 1 클러치마스타 24.11.19 01:34 답글 신고
    오일 감소하는만큼 인원 감소시키네..ㅎㄷㄷ
  • 레벨 원사 1 엑소스켈레톤 24.11.19 01:56 답글 신고
    람다한테 처발린 브이큐
  • 레벨 대위 1 형법제10조1항 24.11.19 22:28 답글 신고
    하다하다 휸더이가 VQ엔진을 나무라네 ㅋㅋㅋㅋㅋㅋㅋㅋ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