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세대 스포티지와(NQ5) 3세대 K5(DL3)
의 가격을 비교해 봤습니다
●먼저 4세대 스포티지와 2세대 K5의 비교●
4세대 스포티지(QL)
풀옵션 가격 3,008만원
2세대 K5(JF)
풀옵션 가격 3,260만원
K5가 252만원 비싸네요
(둘다 2.0가솔린 6단 자동변속기)
(2018년 가격표 참고 하였음)
4세대 스포티지(QL)와 2세대 K5(JF)의 모습
●다음은 5세대 스포티지(NQ5)와 3세대 K5(DL3)의 비교●
5세대 스포티지(NQ5)
풀옵션 가격 4035만원
3세대 K5(DL3)
풀옵션 가격 4016만원
스포티지가 19만원 비싸네요
(둘다 1.6터보 8단 자동변속기)
(가격은 기아 자동차 홈페이지를 참고 하였음)
5세대 스포티지(NQ5)와 3세대 K5(DL3)의 모습
전세대는 K5가 스포티지 보다 200만원 이상 비쌌는데
이제는 거의 비슷하게 된거 같네요 정확히 이야기 하면
스포티지가 19만원 비쌈 (2륜기준)
4륜 옵션 넣으면 스포티지의 가격은 더 올라갑니다
K5는 4륜 옵션이 없어서
위 가격 비교 모두 2륜 기준으로 했습니다
SUV와 세단이라는 특성의 차이가 있긴 하지만
그래도 굳이 급을 구분 하자면
말 그대로 준중형SUV인 스포티지보다
중형세단인 K5가 전 윗급의 차라고 생각하는데요
현대 기아 제네시스 브랜드의
차들을 보면 어느게 윗급인지를 구분하는
방법중의 하나로 전 스피커 개수를 보는데요
스포티지는 크렐 스피커가 8개
K5는 크렐 스피커가 12개
참고로
스포티지는 본넷 꼬챙이
K5는 유압식
급 이야기는 왜 했냐면
주변에서 K5가 쏘렌토와 동급이다
스포티지와 동급이다 가지고 이야기들을 하길래
생각이 나서 급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SUV와 세단이라는 특성의 차이가 있긴 하지만
전 K5는 굳이 이야기 하자면 쏘렌토 급이라고 생각합니다
쏘렌토는 K5보다 비싼데 어떻게 동급입니까??
이런 생각을 하시는분들이 계시다면
전 이렇게 말하고 싶네요
GV80도 G80보다 비쌉니다
세단은 서울부산 논스톱으로 댕깁니다. 평생을 그래 댕기는데, 전혀 무리없죠. 초장편 영화 보고 난 그정도의 피곤함이랄까.
에수비는 반드시 1~2번은 휴게소 들러야겠다는 생각이 딱 들더군요.
역시 차는 세단입니다.
gls보단 s클이고 x7보단 7시리즈 gv80보단 g90
gv90이 니와도 최고존엄은 세단g90이죠
모닝 급인가요?¿??¿¿??¿??¿?¿
관심있다 추천
나오던가 말던가 비추
시그등급에 옵션 몇개만 넣어도 5천
1.6에 언덕이나 올라가겠어? 하던놈들 생각나네.ㅋㅋㅋㅋㅋ
K9이 어떤차인지 잘 모르시는듯 하네요
K9은 F세그먼트 후륜구동차 입니다
준대형이 아닌 대형 세단 입니다
모하비를 굳이 이야기 하자면 K8보단 윗급이라
생각은 합니다만 K9보단 아랫급이라 생각합니다
국내엔 없지만 K8급을 SUV로 비교 하자면
텔루라이드가 K8급에 해당한다고 전 생각합니다
현대로 보면 팰리세이드가 그랜저급이라 생각합니다
쏘렌토가 K8급이라고 보시는지요??
쏘렌토는 전 K5급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현대차로 보면
아반떼 밑에 엑센트가 있었습니다
기아도 K3의 전신이라 볼 수 있는 포르테 밑에
프라이드라는 세단이 있었습니다
뒷자리 좁고 앞자리 앉으면 답답해요 쏘렌토 탔을때와 느낌 틀립니다
공간 만 더 넓어서 윗급일거면 카니발이 S클래스보다 윗급일겁니다
그랜져가 베라크루즈급이고. 현재는 딱 맞지는 않지만 팰리세이드 정도.
K5 쏘렌토
K3 스포티지
이렇죠.
그게 더 문제인것 같네요
또 그역시 본인만의 기준 아닌가요?
그리고 배기량이나 다른데서 구별의 의미가 없어진 마당에 구지 이런 기준이 필요할까요?
K8이 1.6하브엔진이면 머 아반떼 급인가요?
그리고 승용과 SUV와의 비교는 좀 너무 나간듯.
그차가... 정말 좋았어요~
오래 운전해도...SUV보다 무조건 편안하거든...
근데, suv 붐이 일면서 투산오너는 먼소리!! 내차는 중형이야!!, 산타페 오너는 소나타? 조까 내차는 그랜저와 동급이야!
차급을 올리려는 허세 심리와, 제조사 마케팅이 만들어낸 결과물이지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