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긴건 망한게 아쉬울 정도라고 생각
현대 디자인중 가장 제 눈에 좋았던때가 ad lf dh인데요 딱 그랜저만 없지요
헥사고날그릴 달고 나오던 쟤네들이 딱 제일 단정하고 세련된 디자인이었고
캐스캐이딩부터는 좀 괴랄해지기 시작
그랜저의 헥사고날이 아슬란으로 갔고, 그리고 바로 ig는 캐스캐이딩이었죠.
아슬란이 아슬란이 아니라 hg 페리로 나왔거나 ig로 나왔으면 대박났을 디자인인데...
겉 외관 그당시 이뻣고 충분히 돈주고 살만한 디자인이였죠. 문제는 내부 디자인이 hg랑 비스무리했고 특히 도어쪽은 그냥 똑같이 가져다 썻다정도였죠. 차별성이 없어 돈을 아끼면 hg 좀더 투자하면 제네시스 방향이였음..
요즘 페이스리프트보면 완전 세대교체 수준인데 그에비하면 다른차인 hg와 아슬란 디자인이라도 확실히 구분해놓지 이도저도아닌 어중간... 페이스리프트라기에도 뭐한 그냥 부품공유하는 살짝비싼차 아슬란이였음
현대 디자인중 가장 제 눈에 좋았던때가 ad lf dh인데요 딱 그랜저만 없지요
헥사고날그릴 달고 나오던 쟤네들이 딱 제일 단정하고 세련된 디자인이었고
캐스캐이딩부터는 좀 괴랄해지기 시작
그랜저의 헥사고날이 아슬란으로 갔고, 그리고 바로 ig는 캐스캐이딩이었죠.
아슬란이 아슬란이 아니라 hg 페리로 나왔거나 ig로 나왔으면 대박났을 디자인인데...
옵티마-> 리갈
HG -> 아슬란
살짝 바꿔서 신차 수작부리다 망한 계보
디자인말곤....
설계 자체가 그랜저에서 디자인만 바꾸다 보니
그 돈이면 제네시스를 가거나, 차라리 이름이라도 익숙한 그랜저를 가거나 둘 중 하나였죠
제네시스에 비하면 확실히 처지고
그랜저와 비교하자니 그랜저는 인지도라도 어마어마한데
그걸 뒤엎을만큼 확 좋지는 않아요. 잘 팔릴수가 없던 차였습니다.
그리고 아슬란에만 들어가던 옵션들은 그랜저가 세대교체하면서 다 집어넣었고
세대교체 두번 한 지금은 가격도 옵션도 아슬란 뛰어넘었죠.
요즘 페이스리프트보면 완전 세대교체 수준인데 그에비하면 다른차인 hg와 아슬란 디자인이라도 확실히 구분해놓지 이도저도아닌 어중간... 페이스리프트라기에도 뭐한 그냥 부품공유하는 살짝비싼차 아슬란이였음
되려 HG 고급형인데 뒤가 더 저렴해보인다로 말 많았던 기억이.
실내도 제네시스보다 lf느낌이 강함
마케팅 실패이거나 성공이거나
결국 제네시스로
거기다 실내는 제네시스 따라하려했지만 정작 lf처럼 보이는 마술
한마디로 그랜져를 윗돈주고 쏘나타사는 느낌
지금봐도 질리지 않는 디자인이 전 더좋던데요. 이중접합 차음유리 적용되서 그랜저와 확실히 소음적인 부분이 좋구요.,
타는 사람은 만족하는데 안타본 사람은 까는 차 ㅋㅋㅋㅋㅋㅋ. 타보시면 압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