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 국산차게시판
쪽지 | 작성글보기 | 신고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2333570
라는 글이있네요.
세미 리지드엑슬
댓글 작성을 위해 로그인 해주세요.
0/2000자
목록 이전페이지 맨위로
(물론 저의 의견도 마찬가지 입니다)
토션빔은 개발할때 토션을 이용하기에 리지드 하지 않고
리지드액슬은 토션을 이용하지 않기 때문에 토션빔이 아닌것으로 생각합니다
즉, 토션과 리지드는 서로 상충되는 개념입니다
리지드는 말그대로 좌우축이 움직이지 않고
토션빔은 좌우축 사이에서 비틀림이 발생합니다
이름자체가 구부림 안구부림인데
다른개념이라고 생각할수 있겠네요.
그렇다고 제가말하는건 인터넷 에 이렇게 표현된 자료가 많은데
다른개념이라고 못박는게 아니면 틀린거다 라고 보지않는다는겁니다.
결국 두 서스펜션다 좌우가 연결되 독립현가장치보다는 리바운딩 타이어 그립 능력이 떨어진다라는거죠 토션빔이 아무리 유연한들
토션빔이라 까는데요.,..
하물며 리지드를 더 유연한 토션빔이라 해도 리지드엑슬은 그 차량의 특성으로보지 원가절감으로 까지는 않자나요 주제에 벗어났지만 제생각입니다.
네 그래서 제가 조심스럽게 의견 드렸습니다
각종 자료의 저자분들이 전문가이실텐데
제가 생각하는 점과 다른 부분도 있어 말씀드렸습니다
심려를 끼쳐 죄송합니다
옵션이어서 일체차축식에서도 있는 차도 있고
없는 차도 있습니다
(심지어 쇼바없는 차도 있습니다)
판스프링에도 스태빌라이저 있는 차량있습니다
목적은 좌우 롤링 감소이며 실제 마이티 파비스 등 중대형트럭에는 적용되어 있습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