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럭, 오프로더는 일부러 리지드액슬을 사용합니다. 랭글러 같은 것들은 스태빌라이저바 ON OFF 액츄에이터로 연결해서 일시적으로 해제도 가능해요. ㅎㅎ
미국 픽업트럭이 아직까지 일제차에게 함락되지 않은 이유가 나름 있습니다. 북미 트럭 사용자들은 사용환경이 굉장히 광범위하고 척박한 환경입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깐깐한 부분인 견인력입니다. 아직까지도 F-150을 5.0으로 뽑는 전체 구매자들 중 10% 가량이 아무리 터보니 하이브리드니 기술 극복을 위해 노력해도 함락되지 않는 V8 자연흡기 견인력 때문에 그걸 사는 것이거든요. 이게 단순히 엔진만 문제가 아니라 견인력은 변속기도 설계하기 상당히 어렵고(그래서 체급 좀 있는 트럭 오토미션을 천하의 GM도, 현기도 사서 씁니다. 앨리슨 같은..) 서스펜션 방식도 그 중 하나지만, 사소한 로스를 우습게 알고 더 큰 장점이 있으니 견인력 조금만 희생하면 돼! 생각하고 바꾸면 그게 모이고 모여서 payload니, 견인력이니 로스가 커지거든요. 도요타 툰드라가 그래서 아직까지는 아류입니다.
되려 멀티링크는 휠트래블 안나온다고 잘 안씀
미국 픽업트럭이 아직까지 일제차에게 함락되지 않은 이유가 나름 있습니다. 북미 트럭 사용자들은 사용환경이 굉장히 광범위하고 척박한 환경입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깐깐한 부분인 견인력입니다. 아직까지도 F-150을 5.0으로 뽑는 전체 구매자들 중 10% 가량이 아무리 터보니 하이브리드니 기술 극복을 위해 노력해도 함락되지 않는 V8 자연흡기 견인력 때문에 그걸 사는 것이거든요. 이게 단순히 엔진만 문제가 아니라 견인력은 변속기도 설계하기 상당히 어렵고(그래서 체급 좀 있는 트럭 오토미션을 천하의 GM도, 현기도 사서 씁니다. 앨리슨 같은..) 서스펜션 방식도 그 중 하나지만, 사소한 로스를 우습게 알고 더 큰 장점이 있으니 견인력 조금만 희생하면 돼! 생각하고 바꾸면 그게 모이고 모여서 payload니, 견인력이니 로스가 커지거든요. 도요타 툰드라가 그래서 아직까지는 아류입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