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연차는 아직 한국이 앞서지만, 전기차는 중국이 한국을 이미 넘어섰네요. 한국에 전기버스같은 상용차 시장도 중국전기버스만 있고, 일본에선 현대차 보다 중국차가 3배 넘게 팔리고...
지커 001 FR은 아이오닉5N이 비빌수도 없을듯 넘사벽이고
일반 001도 현기전기차 어느 차도 비빌수 없어보이네요..
미쿡도 중국전기차가 없기 때문에 전혀 관심을 갖지 못했는데, 우리가 무관심한 동안 중국 전기차가 무시무시한 속도로 이렇게 발전해버렸네요.
이번 모카 영상 정말 충격입니다.
https://youtu.be/YVc51bpD-Vk?si=eQYc7OXHtoV7jNA_
중국산을 누가삼??
짱깨 돈 달달함?? ㅇㅇ
중국산을 누가삼??
머가 좋다는 건가요 내부에서 더러운 냄새나고
찌렁내 같은~~ 승차감 잣같고
우리가 추월하고 싶은, 따라잡히기 싫은 나라들이 어떻게 하고 있냐를 알아야 우리도 정신을 차리고 전력질주를 하거나 문제점을 고치던지, 앞서가던지 할 것 아닌지요. 현기가 중국차 조사를 철저히 안 하고 살까요.. 아무리 좆같은 새끼들이어도 반드시 매일매일 최신 기술 트렌드 조사하고 연구 합니다. 우리 자동차 소비자들이 자동차를 만들지는 않는다 하여 내 신경 쓸 바 아니다 안일하게 생각하는 것 까지도 발전에 도움이 되지 않는 것입니다. 어떠한 피드백을 줄 수가 없으니까요. 그러니 자국민이란 차만 사가면 되는 새끼들, 캐시카우 취급을 받지요.
그리고 바깥 시장은 정말 자고 일어나면 다음 날에도 변화하여 있습니다. 이번 24FY Q1~3 누적 세계 판매량 보니까 BYD가 세계 9위, 지리가 10위에 들었더만요. 근데 성장률이 작년 동기 대비 깔짝 한 자리수 퍼센티지가 아니라 무슨 20% 이상 성장한 수치입니다. 지리도 10%가 넘어요. 바로 위 스텔란티스가 간발의 차이고 그 바로 위로 깔짝 연간 500만대 미만 파는 메이커들 여럿 포진해 있으니 이 성장세라면 관심 좆도 없는 새끼들 짱깨라고 무시하는 동안 다음 번 뉴스 보는 날에는 이미 세계 5위가 되어있다는 말입니다. 작년 한 해 판매량에서 BYD, 지리가 아마 11위, 14위인가 그랬을거에요. 한 계단씩 올라오지 않습니다. 그만큼 무서운 성장률임
아무튼, 감정 그건 칼 같이 정확한 판단에 아무 도움이 안되는, 당장 버려야 할 아주 못쓸 습관임. 냉정하게 모든걸 바라봐야 함
이미 일본 여행 맛을 봤으면, 아무리 떠들어 봐야 그냥 일본여행 갑니다.
이미 알리 제품 맛을 봤으면, 아무리 떠들어 봐야 그냥 알리에서 삽니다.
사람들이 중국산 전기차 맛을 보고도 절대 살 리가 없다...
그 확신이 맞았으면 저도 좋겠는데
만약 아니면 나중에 한국 시장이 점령 된 원흉으로 정신승리가 지목될 겁니다.
미국 유럽도 관세 먹이느라 난리였는데,
그때 멍청한 놈들이 정신승리하면서 짱개차 그냥 드루와 외치는 바람에 망했다고...
天安門 法輪功 李洪志 Free Tibet 劉曉波 시진핑 아웃 짱개 불법 체류자 아웃!
중국은 지금 전기차로 전환되는 시기와 끝없는 수준의 자본력, 세계 최대 수준인 내수시장 규모까지 한국과는 비교도 안되는 버프와 성장 타이밍에 올라서 있는데 아직도 중국차, 짱깨차 이러면서 무시하고 있죠
전세계 시장은 벌벌 떨며 어떻게든 억제 해보려 하고 있는데 말이죠..
국내 자동차 기업이 탑3에 들어간 것도 자국 브랜드에 자부심을 갖는 것도 다 좋지만 그렇다고 그 외의 현실을 외면하거나 무시한다고 그게 도움이 될까요
뭐 물론 일부 커뮤니티에서 백날 떠들어봤자 선택은 돈을 쓰는 실제 소비자들이 하는거고 버티는 것과 성장하는 건 기업들이 이뤄내야 할 일이죠
철강 조선 배터리 전기차 반도체 등등 보세요
다른 나라들도 자국산업보호위주로 규칙없이 무분별하게 발전하면 종국에는 전쟁입니다
아니 저사람들은 잠깐 중국와서 보고가는 사람들이잖아요.
나는 살면서 다 타봤음.
좀 제대로 된 리뷰를 보길 바랍니다.
여전히 많은 중국전기차들이 허접한건 사실이지만, 발전 속도가 어마무시하네요.
일단 디쟈인에서 중국스러움을 벗어나기시작했고,
스펙면에서도 중국제라 믿어지지 않을만큼 놀라운 차들이 등장했네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