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 왜 논란임??
내연차의 플랫폼(샤시+엔진+트랜스미션) 하고
전기차의 플랫폼(모터+배터리+제어시스템)을 구분을 못하는건가.
일단.
샤시는 당연히 기존 차들 샤시 사용해야 함. 완전히 새로 개발하긴 힘들고
아이오닉 5나 그런차들 다 기존3세대 샤시(플랫폼) 기반으로 만든차들임 거기서 강성 보강하고 개선하고 구조 배터리에 맞게 대대적으로 개선및 재설계 한것임
차이점이 있다면 개선할때 모터외에 엔진들어가는건 완전히 배제한제 만드는것
애시당초 e-gmp라는건 모터-배터리-제어부분 이부분을 통합하는 시스템 자체를 이야기 하는거임
e-gmp 소개를 보며 샤시는 안나옴. 죄다 모터 배터리 그리고 그 제어부 그거 밖에 안나옴
당장에.
아이오닉5가 e-gmp이고 훨씬큰 ev9도 e-gmp라는데. 여기서 부터 의구심을 가져야 하는것아님
이걸 납득하면 적어도 e-gmp가 단순 샤시만을 이야기 하는게 아니라는걸 알수 없나..
애시당초 사람들이 생각하는 내연기관 시절의 플랫폼 즉 차대는 완전히 다른차임. 하나는 대형 suv 하나는 중형니지 준중형 cuv
그런데 왜 두차를 똑같이 e-gmp로 부름.
ev3 니로 어쩌고 이전에 왜 ev9가지고 훨씬 큰데 e-gmp임 의구심은 안가진거 부터 어찌보면 웃긴것임
그냥 하나의 통합된 모듈 즉 전기차를 위한 모듈과 시스템을 모아논 구성 이게 e-gmp라는 것임
실제 보면 배터리 까보면 배터리 구성이 e-gmp 계열은 비슷하게 배열이 되어 있는데 내연기관차에 전기 개조한 g80 전기의 경우는 배터리 커버 까보면 이 배열자체가 기존 e-gmp하곤 좀 다르게 되어 있음
가장 문제가 된게 왜 보강이 어떻고 하는데
e-gmp라고 무조껀 후륜 기반으로 만드는게 아니고 전륜기반으로도 만들수 있다고 봄
지금까지 본건 후륜 중심 e-gmp고 지금 나오는건 보급형 전륜 중심 e-gmp 라고 보면 될꺼 같음
플랫폼을 포함한 전체적인 전기차의 구조라는 식으로 광고때렸음.
근데 이걸 소리소문없이 이새끼들이 7월인가? 그때부터 최대한 기사 안 내면서 E-GMP라는 단어 자체를
전기차 전용 플랫폼으로 만들어진 전기차가 아니라 현기에서 사용하는
'전기차의 시스템'이라고 말을 바꾼거임.
(https://auto.danawa.com/news/?Tab=N1&Work=detail&no=5630221 마지막 문단)
이 개념 자체를 지들이 슬쩍 바꿔버리고는 공표도 대대적으로 안 하면서 숨기고
EV3는 새로운 E-GMP입니다! 하면 이건 사기에 가까운 과장광고가 맞지
심지어 기존 니로 플랫폼 그대로 재활용하는건데.
물론 이런 논란하고 별개로 EV3 차는 아주 잘 나온 차니까 실제로 판매나 운용에는 아무 문제 없을거임.
(실제로 걍 니로EV 풀체인지로 팔았어도 판매량 크게 차이 안 났을것)
이런 논란 자체도 뭐 관심있는 극소수나 얘기하지 대부분은 관심도 없을거고.
다만 소비자 기만인건 분명하게 사실임. 이거 안 깔거면 벤츠에서 EQ브랜딩 집어치우고
전기차에 죄다 EQ붙이는것도 까면 안 됨. 근데 존나 신난다고 쳐까놓고 이제와서 '이게 왜 문제임?'
이지랄하고있는건 존나 내로남불이지.
말이야바른말로 다른회사들 플랫폼 돌려가면서 전기차 만드는거 그렇게 존나 좋다고 까놓고선
현기가 하면 '원래 그런데 이게 그렇게 이슈될일임?' 하는건 맞는 태도임? ㅋㅋㅋ
EV3은 E-GMP에서 섀시를 제외한 시스템을 사용하는거고
G80 전동화도 마찬가지..
자동차 몸체를 뜻하는 것이 아닌데 왜 난리인지 모르겟음
모트라인윤성로가 잘걸렸다.
니들 egmp새로 만든거라매? 니로랑 똑같냐? 함
근데 재밌는거 ev3나오면서 테크데이로 앞으로 egmp는 전륜도있고 기준에 맞는시스템올라가면 egmp라고 말함.여기 기자랑 유투버들 왔음
근데 카더라긴한데 윤성로씨 못온걸로 추정(아무리검색해보고 모트라인봐도 해당영상이나내용안보임)
-나오면 제가 잘못안거니깐 진심사과하겠습니다-
플랫폼을 포함한 전체적인 전기차의 구조라는 식으로 광고때렸음.
근데 이걸 소리소문없이 이새끼들이 7월인가? 그때부터 최대한 기사 안 내면서 E-GMP라는 단어 자체를
전기차 전용 플랫폼으로 만들어진 전기차가 아니라 현기에서 사용하는
'전기차의 시스템'이라고 말을 바꾼거임.
(https://auto.danawa.com/news/?Tab=N1&Work=detail&no=5630221 마지막 문단)
이 개념 자체를 지들이 슬쩍 바꿔버리고는 공표도 대대적으로 안 하면서 숨기고
EV3는 새로운 E-GMP입니다! 하면 이건 사기에 가까운 과장광고가 맞지
심지어 기존 니로 플랫폼 그대로 재활용하는건데.
물론 이런 논란하고 별개로 EV3 차는 아주 잘 나온 차니까 실제로 판매나 운용에는 아무 문제 없을거임.
(실제로 걍 니로EV 풀체인지로 팔았어도 판매량 크게 차이 안 났을것)
이런 논란 자체도 뭐 관심있는 극소수나 얘기하지 대부분은 관심도 없을거고.
다만 소비자 기만인건 분명하게 사실임. 이거 안 깔거면 벤츠에서 EQ브랜딩 집어치우고
전기차에 죄다 EQ붙이는것도 까면 안 됨. 근데 존나 신난다고 쳐까놓고 이제와서 '이게 왜 문제임?'
이지랄하고있는건 존나 내로남불이지.
말이야바른말로 다른회사들 플랫폼 돌려가면서 전기차 만드는거 그렇게 존나 좋다고 까놓고선
현기가 하면 '원래 그런데 이게 그렇게 이슈될일임?' 하는건 맞는 태도임? ㅋㅋㅋ
훙기 이런짓 한두번도 아니고
감내 해야죠 알고산거니 모르고산거면 더더욱 본인 탓
EV3은 E-GMP에서 섀시를 제외한 시스템을 사용하는거고
G80 전동화도 마찬가지..
자동차 몸체를 뜻하는 것이 아닌데 왜 난리인지 모르겟음
1. 애초에 "E-GMP는 내연기관차량을 전기차로 바꾼거랑은 다르다!" 라고 광고했음.
2. 그동안 내연기관을 전기차량으로 만든 차량은 E-GMP라고 하지 않음. ex> 니로. 코나 등.
3. ev3는 E-GMP라는데, 이게 니로랑 너무 비슷한데 왜??? 라는 의문이 생김.
이제.납득이 되네요
E GMP라고 홍보를 해서는 안되는차죠.
그리따지면 니로EV도 E GMP라고 할 수 있는데?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