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간 궁금했던 G90 MHEV 버전을 시승하고 왔습니다
시승은 제네시스 수지에서 했습니다
시승한 차량은 외장 블랙
실내는 듄베이지였습니다
간단하게 느낀점 몇줄 적어보겠습니다
-앞뒤 21인치 휠이 장착 되어 있는데 245 40 21 / 275 35 21 , 보통 휠이 크면 승차감이 많이 안 좋아지는데 G90은 경쟁사 보다 타이어 편평비가 더 큰 덕인지, 멀티챔버 에어서스덕인지 방지턱이나 노면 요철에서 불쾌한 충격 전달 전혀 없이 매우 좋았습니다, 그리고 롤이 지금 타는 1.5세대 2015 K9 [8기통 타우+에어서스펜션] 보다 억제가 잘 되어 있고, 불필요한 출렁임이 없는게 인상적이었습니다
-MHEV가 들어가면서 출력은 380->415마력 / 토크는 54->56으로 상승했습니다, 여러 유튜브 시승기에서 이 MHEV 시스템에 대해서 극찬을 아끼지 않아서 기대감이 매우매우 큰 상태로 시승을 해서 그런건지 좋긴한데...큰 감흥은 없었습니다, 특히 출력 부분에서 극찬을 많이 해서 기대를 했는데, 엄청난 체감은 되지 않았습니다, 다만 스탑앤고 작동시에는 기존 3.5T 파워트레인보다는 훨씬 부드럽게 작동해서 이 부분은 좋았습니다
-옆에 동승한 큐레이터님께 허락을 받고 고속도로 합류 구간에서 풀악셀을 해 보았는데.. 21인치 휠 탓인지 가속감이 지금 타고 있는 K9 5.0 만큼 직빨에서 펀치력 있게 치고 나가는 느낌은 느끼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엔진 회전 질감은 생각보다 거칠었습니다, 같은 배기량의 자연흡기는 좀 더 부드러운 느낌인데, 항상 느끼는 거지만 터보가 달리면 뭔가 좀 더 카랑카랑하네요, 엔진쪽은 잘 몰라서 그러는데 원래 이런건가요 ㅡ.ㅡ;?
만들었는데
기통자르면 아무리 6기통인들 8기통 자연흡기보단 거칠수밖에 없죠ㅋㅋ
한가지 여쭤보고 싶은게 있는데
프레기온님께서 지금까지 타보신 차 중에서 승차감이 가장 좋은 차(방지턱이나 도로 상태가 안좋은 경우)는
어떤건지요?
지금까지 수많은 차를 타봤지만 이만한 차를 못봤습니다
W223 S580도 타봤지만..개인적인 취향에서는 이게 최곱니다
노면 요철 삭제 시키면서 가는데 어마어마합니다ㅎㅎ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
전 너무 성급하게 무리해서 샀다가 ..6개월 밖에 못타보고 팔았네요 ㅠ
아시겠지만 터보가 들어가서...ㅠ
카랑카랑은 필요악으로 자리 잡은 느낌이네요
좋은 차 타시네요 부럽습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