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가 캘리퍼안에있나 아니면
차량 하부 벳떼지 중앙에있나에따라 고장율이틀림
1번의경우 고장율없으나 고장나면 부품대 개비쌈
2번의경우 모터가중앙에자리하고있으므로
와이어가 뒷바퀴쪽으로 나누어져서 모터가 땡겼다풀었다함
모터내구성도문제지만 와이어가 터질수도
고장나면 견인불러야함 부품대개비쌈 플러스견인비
모터가 캘리퍼안에있나 아니면
차량 하부 벳떼지 중앙에있나에따라 고장율이틀림
1번의경우 고장율없으나 고장나면 부품대 개비쌈
2번의경우 모터가중앙에자리하고있으므로
와이어가 뒷바퀴쪽으로 나누어져서 모터가 땡겼다풀었다함
모터내구성도문제지만 와이어가 터질수도
고장나면 견인불러야함 부품대개비쌈 플러스견인비
요즘 차들은 캘리퍼뒤에 모터가 있어 피스톤을 밀고 당기고 함.
수리비는 거의 비슷하고 수리난이도는 캘리퍼식이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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