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즐거운 크리스마스 보내셨습니까 ㅎㅎ
다른건 아니고.. 하이브리드 차량을 장기간 운용한 경험이 없는데
이번에 휘발유 차량 타다가 하이브리드로 넘어가려 합니다.
기존 차량은 누우2.0 cvvl엔진 들어간 차량인데
10만 타는동안 엔진오일만 주기적으로 잘 교체했더니
엔진의 정숙성이나 진동 등의 변화가 크게 없는 상태입니다.
하이브리드의 경우 충전을 위한 냉간 시동이 많이 들어가던데
장기간 타보신 분들은 혹시 특별한 고장을 제외하고
10만 가까이 가는동안 엔진의 정숙함이나 진동면에서
크게 차이가 없는편이신가요?.. 현기 1.6하이브리드 기준입니다!
일단 1.6터보 엔진오일증가 이슈가 해결이 되었을지 알수가 없고
나중에 어떤문제가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현재까진 이상은 없고
ECU 업뎃 이후 엔진 개입이 많아진 느낌입니다.
정숙성은 엔진개입시에 일반 가솔린하고 같다고 보시거나 오히려 가솔린보다 엔진소리는 더 거칩니다.
그리고 겨울철엔 연비가 2~3정도 떨어지고요.
(제 기준으로 가을,여름 잘나올땐 18~20 찍고, 겨울엔16~18 나옵니다)
제 개인적 총평은 엔진오일 증가 이슈만 없으면 폐차전까지 타고 싶습니다.
전기차 느낌 내보고싶다? 사지 마십쇼..그냥 연비 잘나오는 가솔린차라고 생각하는게 편합니다.
그냥1.6 하이브리드군요..
저희 아버지차가 16년식 니로인데 현재 엔진화재위험 리콜 하나 잡힌게 있습니다.
아직 리콜시기는 안잡힌...
그거 이외엔 연비가 업청 잘나온다정도
지금은 연식이 연식인지라 좀 줄었네요
힘은 부족하진 않은데 4명정도 타면 조금 힘이 부치더군요.
저 엔진오일 증가이슈가 당장에는 문제 없어도 나중에 어떤 큰일이 터질지 저도 두렵네요;
기아는 그냥 말씀드린 ECU업뎃 한번해주고 땡입니다.
동호회도 그냥 그러려니 하고 다들 타고 다니는 분위기네요ㅜ,ㅜ
원하는차 안사면 도로위에서 그차 지나가면 눈에 밟힐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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