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폭스바겐의 대표 스포츠유틸리티차(SUV)인 티구안이 수입 SUV 최초로 국내 누적 판매 7만대를 돌파했다.
폭스바겐코리아는 2008년 국내 처음 출시된 티구안이 지난 7월 누적 판매량 7만220대를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수입 SUV 중 누적 판매 대수가 7만대를 넘은 것인 티구안이 유일하다.
티구안은 폭스바겐코리아의 '접근가능한 프리미엄' 전략을 대표하는 차종으로, 출시 이후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 월간 베스트셀링 모델 1위에 22차례 오른 바 있다.
티구안은 준수한 주행 능력과 더불어 'IQ.드라이브-트래블 어시스트', 'IQ.라이트-LED 매트릭스 헤드램프'과 같은 첨단 안전·편의 사양이 특징인 SUV다. 또 연료 효율성이 높아 경제성 면에서 구매자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폭스바겐코리아는 전했다.
티구안, 국내 누적판매 7만대 돌파
[폭스바겐코리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vivid@yna.co.kr
출처-연합뉴스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클린디젤 광고로 이미지 올리면서 조작 시작한게 폭바인데 기술력 타령
아 기술력이 대단해서 연비 올리려 조작이나 하고있나?
미국 폭바 사기치고 판매량 반토막 나고 디젤차 출시도 안함
한국 폭바가 사기치던 말던 디젤차 아직도 좋다고 다시 사줌 ㅋㅋㅋ이게 한국 수준 ㅋㅋㅋ
그러니 미국서 디젤차 보상 1인당 3천5백 해주면서 한국은 100만원 상품권으로 퉁치지
수입차라고 투싼 스포티지 보다 윗급인줄 착각 ㅋㅋㅋ
디젤2.0 4모션 5천이면 두체급 위인 팰리2.2 풀옵5천2백을 사것구만 ㅋㅋㅋ
실 구매자가 바보입니까? ㅎ
그럼에도 불구하고 선택을 한다는 건 그만한 이유가 있을 수도 있다는 생각도 하셔야지요~
뭐 수입차 못타서 병걸렸나?ㅋㅋ
현기차는 날라갈것 같아서 불안하데요..
차는 최소 5일은 몰아보고 좋다고 하거나 구리다고 까야 함...
여기서 티구안 5일 이상 타보고 까는 사람 몇이나 될까?
좀 알고 좀 써라.
예전에 티구안 살려고 겁나 알아 봤음.
시운전 까지 여러번 해봤지만 답은 돈 아까움.
가성비 없음.
끝.
솔직히 폭바의 결함과 잔고장,큰고장은 결함저를 능가함.
주변에 폭바,아우디 타면서 사업소 여러번 안 간 차
단 한 대도 못 봄
내가 죽을 때 까지 절때 안 살 차는 차종이 아니라 브랜드임.
폭스바겐,아우디
오죽 내 아이디가 장의차라고 싼타페를 까고 있지만
만약 산다면 난 티구안 말고 싼타페 사겠음.
그 돈주고 티구안을 왜? 삼? ㅎㅎㅎㅎㅎㅎ
솔까 내가 현대차 그렇게 까고 있지만 드라이빙력
예전에 현대가 아님. 나름 잘 만들었고 많이 발전했음.
싼타페에 비해 티구안 대놓고 비교함 해봅시다.
엔진,밋션,승차감,코너링,,,그리 차이 안 나요.
근대 가격 차이는 겁나남.
또 서비스함 가면 시간과 스트레스.
폭바에 비하면 현대차 고장율은 매우매우 낮은편임.
추후 수리비 중고 감가 등등 계산하면 진짜
돈 지랄이 따로 없는 차가 폭바랑 아우디임.
브랜드 자체가 가성비가 없음.
왜? 사는지 진심 이해불가.
딱 한가지만 ~ 말하자면
폭바차량은 엔진 개발안해요~
왜냐 아우디꺼 가져다 쓰니 굳이 개발비 늘릴필요 없지요~
현대는 아직 gdi 달고 나오나요?? 몰라서 물어봐요 진심
2023년 현재 스포티지, 투싼이
너무 좋아졌다. 스포티지, 투싼사고 나머지 기름값면서
좋은데 다니고 좋은거 많이 먹고 다니자,.
푸조 시트로앵 따위는 이미 오래 됐고.,
폭스바겐 마크가 현대/기아 마크 보다 급떨어져 후져 보이는 시대에..
티구안 타령은.,..... 투아렉도 마찬가지.
투아렉 왜? 갈께 없음.
정신나간 가격에 사는 사람이 이해 불가인 차임.
돈 생각하면 그걸 왜? 삼? 비엠을 사지~~!
유지비는 ㄷㄷ한데
마침 유지비 저렴한 디젤차 등장
저공해다 클린디젤 뭐다 해서
폭발적..
수입차 타고 똥폼 잡으시다...
고장나면 ㄷㄷㄷ
그래도 수입차 자부심에 국산차 타기 싫고
허세충 한쿡인들
전세계 호구
수천짜리 차에
쏘나타에도 있는 사이드커튼이랑 전동커튼 없어서
창문에 커텐 뾱뾱이로 붙이고 다니는 벤츠보니
가엾다기 보다 한심..............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