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699만 원 가격 책정으로 보조금 100% 지급 기준 맞춰
57.5kWh의 LFP배터리와 싱글모터 조합인 가장 기본형 모델Y
테슬라 코리아가 후륜구동 기반의 모델Y를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 친환경차 보조금 100% 지급 기준 가격에 맞춰 5699만 원이라는 공격적인 가격 정책을 선보였다.
테슬라 모델Y / 테슬라 코리아
이번에 출시하는 모델Y는 57.5kWh의 LFP배터리를 탑재하고 싱글모터가 뒷바퀴를 굴리는 가장 기본형 모델이다. 중국에 위치한 상하이 기가팩토리에서 제조한다. 국내 인증 기준 1회 충전시 최대 350km까지 주행이 가능하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6.9초의 시간이 걸린다. 최고 속도는 217km/h이며 오토파일럿은 기본으로 제공된다.
아직 국고 보조금이 확정되지 않았지만 보조금 100% 지급 기준 가격인 5700만 원 이하로 들어왔기 때문에 실제 구매 가격은 4천만 원 후반에서 5천만 원 초반으로 예상된다. 거기에 테슬라의 '추천 프로그램'을 통해 테슬라 오너의 추천 링크로 차량을 구매할 시 66만 원의 할인까지 받을 수 있다.
테슬라 모델Y / 테슬라 코리아
모델Y의 가장 기본형 모델이지만 기존의 모델에서 누릴 수 있던 것들을 모두 누릴 수 있다. 수평형의 심플한 인테리어와 차량의 모든 기능을 조작할 수 있는 15인치 터치 스크린, SUV 특유의 높은 시트 포지션과 낮은 대시보드, 그리고 확장형 글라스 루프를 통해 탁 트인 개방감을 느낄 수 있다. 5인승 모델로만 판매되며 19인치 휠을 기본으로 20인치 휠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외장과 내장 컬러 옵션과 향상된 오토파일럿, FSD 드라이빙 구현 기능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 유럽 신차 평가 프로그램(E-NCAP)으로부터 최고 안전 등급을 획득하며 패밀리카로서의 안전성 역시 인증 받았다. 그 결과 지난 1분기 모델Y는 전기차 최초로 내연기관 차를 제치고 전 세계 판매량 1위를 달성했다.
주문은 테슬라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인도 시기는 올해 3분기로 예상된다. 7월 중 전국 테슬라 스토어에서 차량 시승이 시작될 예정이며, 별도의 어드바이저 없이 자유로운 주행을 경험할 수 있는 터치리스 시승을 진행하고 있다. 7월에 새롭게 출시한 보증 연장 프로그램 EWI에 가입하면 최대 8년, 또는 16만km까지 보증 받을 수 있다.
권혁재 기자 mobomtaxi@wikitree.co.kr
출처-위키트리
미국 새끼들 중국은 존나게 싫어 하면서
중국생산으로 생산단가 줄여서 단물은 쪽쪽 다 빨아가지
스탠다드/ 롱레인지/ 퍼포먼스 순으로 나뉨.
스탠다드는 초도물량 찔금 들어오다가 안들어왔는데 다시들어온다 함.
그래서 저렴함.
미국 새끼들 중국은 존나게 싫어 하면서
중국생산으로 생산단가 줄여서 단물은 쪽쪽 다 빨아가지
테슬라는 겨우 3,732, 접유율 7%
이미 마이너 브랜드임.
휴대폰, TV등 가전제품처럼 경쟁력이 없음.
25년이후에는 격차가 더 벌어질것임
통계는 거잣말안함
선계약이 4만대든 40만대든 관심엇어요.
미국내 전기차팥매량
테슬라 33만6천대
현기 3만8천대.
현기는 7,500불 혜택안받고 당당2위함.(1,000만원)
GM, FORD, 폭스바겐은 혜택받고도 후순위임.
즉 혜택이 없으면 미국 소비자들도 안산다는 얘기임.
24년, 25년 미국내 현기공장 돌아가면 점유율은 급상승할것임.
현기가 품질과 가걱으로 시장공략함
내가 현기빠는 아니고 존재하는 팩트로 말하는것임.
최고수준으 바테리생산, 바테리 열제어기술, 최고의 반도체회사와의 협업등 테슬라에게 꿀릴일이없음
지금 봐서도 독일차보다도 전기차 기술력은 테슬라 다음으로 앞선거 인정합니다...
헌데 젤 중요한 자율주행기술은요? 이미 많은 자율주행연구하던 기업들도 손털고 나갔네요...
이미 미국은 FSD가 일부 상용화 되고 있고 그 통계로 테슬라는 보험도 기존업체보다 저렴하게 팔고 있는데...
과연 전기차에 관련된 플랫폼이 없는 현기차가 언제까지 미국에서 버틸까요...
게다가 거의 모든 자동차기업들이 테슬라의 NACS규격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전 우리나라전기차들이 계속 갈라파고스화 하면 예전 소니 베타비디오 생각이 나네요...
요건 100% 완충에 20% 이하로 써도 부담이 덜되서, 오히려 충전편의성은 더 좋네요...
그리고 같은차량 다른나라 스펙보면 주행가능거리 평균 450km 왔다리 갔다리라...
이번에 테슬라에서 한국레거시회사들에게 영리한 빅엿을 날렸네요...
나 같아도 중국산 배터리 들어간 차 안 삼.
현대차도 중국산 배터리.........^^
재고 넘치는차가 1,2분기 단일모델 지구최고판매량이 어떻게 될까요. 게다가 2023년 최다판매모델 거의 따논 당상인데요...
그리고 요즘 비엠, 벤츠가 비싼 프리미엄 모델이도 중국배터리 가장 많이 쓰죠.
리튬이온 베터리, 즉 삼원계배터리입니다.
혹시 마이너브랜드는 언제쯤 예상하시는지요...? 고견 부탁드립니다...!!
네... 배터리에 대해선 잘 모르는거 맞구요... 몰라서 충전편의성에 대해서만 얘기했네요...
하지만 님보다는 테슬라에 대해선 조금 더 잘알고 테슬라주식을 사모으다보니 자연스레 그렇게되네요...
그래도 매너는 지킵시다... ^^
배터리에 대해서 잘 아시는거 같은데... 그럼 퀀텀스케이프란 전고체배터리 회사는 어떻게 보시나요...
그나마 폭스바겐도 투자한 실력있는 회사로 알고 조금씩 사모으고 있는데 주가가 영...
분명 CEO는 머스크처럼 똑똑한거 같긴한데...
그리고 아들셋 혼자 잘 키워서 군대보냈다...
귀천마객 내 생각엔 당신보단 제가 더 한국인일거 같네요...
그딴말하는거 부끄럽지 않나요...? 나름 개념있는 아재 자동차커뮤라고 생각했은데...
뭐 좋네요... 테슬라 개싫어하는거보니 더 투자할 맛이 납니다...
항상 욕쳐먹고 비싸다는 주식이 텐버거가 되더군요... ^^
아이폰 처음 들어왔을때도 요런 비슷한 반응... 갈놈은 가겠죠...
가든 말든... 헌데 화성은 저도 좀 의심스러서 못 갈꺼같은데요... ㅋ ㅋ ㅋ
티벳, 홍콩, 위구르 free...!!!
군번은 기억한다 93761056××... 됬냐...
님도 함 까보삼... 아니면 님이 좃선족... 하긴 아이디가 즁국스럽다...ㅋ ㅋ ㅋ
시진핑의 꿈이 가득담긴 배터리...
그리고 테슬라의 주식에 아주 많은 꿈은 담은 분들이 꾸는 꿈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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