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빌딩건물이구요...사무실은 지하1층인데 천장에서 물이 샛습니다.
그것도 하수물이요 ~ 저희 사무실 천장위로 배수관이 있는거 같더라구요 ~
천장물이 새면서 컴퓨터 및 전자제품에 물이 들어가서 고장났습니다.
그래서 관리소장과 컴퓨터 및 고장난 제품들 대략적인 금액도 뽑았구요 ~
중요한건 관리소장은 1층 상가 세대주들과 협의 후 보상을 해주겠다고 하는데요 ~
제가 생각할 땐 윗집에서 누수가 되어 아랫집에서 피해를 보면 당연히 윗집에서 보상을 하는게 맞는거 같은
데..이 경우는 배수관에서 문제가 있었고 ~ 구지 1층 전체를 상대로 보상을 하겠다는 관리소장의 생각을 이
해 할 수가 없습니다.
이런경우 어떻게 돼는거죠??? 건물관리적인 문제니깐 관리실에서 보상해주어야 되는게 맞지 않나요?
답변 좀 부탁드립니다.
하지만 현재 단계에선 글쓴분이 나설 단계가 아닌거 같은데요? 우선 누수 지점을 찾았고 보상액의 기준도 마련하였으면 신속한 수리후 복구가최우선이며 1층상가와 협의는 관리실에서 할테니 글쓴분이 직접 나서지 않아도 될거 같으니일단 관망하시길... 차후 보상이 매끄럽게 진행 되지 않을때 적극적으로 대응하시는 것이 맞을겁니다
예로 위 호실에서 문제가 있을땐 물건너 불구경하시면 안됩니다. 관리소장은 원만한 합의가 되게끔 도와줄뿐 보험회사 직원이 아닙니다.
하수물이 샌다는건 어딘가에서 누수가 있다는걸텐데 윗층사람은 아무 잘못이 없는거아닌가요??
시공시 문제나 관리 소홀이 아닐까요??
아파트에서 나는 아무 문제없이 응가하고 물내렸는데 아랫층에서 똥물이 샌다고 물어달라고하면...어쩌나요???
일단 물어주고 관리사무소나 건설업체에 구상권인지 모시기 해야하나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