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보배님들.
8만키로 짜리 다마스를 타고 있는데,....
한파에 많이 아파했는지 .... 요즘 이놈아가 주행 중 자꾸 말을 탑니다.
결론적으로 보배님들께 여쭈고 싶은 것은 문제로 의심되는 것이 '기화기"이냐 아님 "클러치"(삼발이) 쪽이냐? 입니다.
아무래도 내용 설명이 있어야 의심되는 결론을 주실것 같아서 잠깐 아래 쓴 글처럼 끄적여 보겠습니다.
많은 답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증상>
1. 기어변속시 또는 주행중 저RPM에서 말을 탑니다.
속도가 붙어서 기어 변속할 정도의 중/고 RPM에서는 좋습니다.
2. 이전보다 힘이 많이 없어졌습니다. 속도 내는 것도 그렇고, 오르막에서 코로나 걸린듯 힘없습니다.
3. 냉간시 / 엔진온도가 정상최고치 일때에 기어가 엄청 안들어갑니다.
(요즘 날씨가 영하5도 정도는 되는데 30분만 세워놔도 안들어갑니다.)
4. 안들어가는 기어는 약 20여분 주행하면 예전처럼 아주 잘 조작됩니다.
5. 평지나 내리막에서 기어 변속 후 악셀을 아주 약하고 부드럽게 밟고 유지하면 말타기 없이
정상 주행되는 경우가 꽤 있습니다.
6. 냉간시에는 엔진 공회전음 일정치 않고 꺼질듯한 소리로 박자를 탑니다.
7. 약 2주전부터 나타난 현상인데, 처음에는 매우 가끔 나타나다가 점점 심해집니다.
<이전의 차 관리 상태>
1. 약 2달전 엔진오일 / 냉각수 / 데후오일 / 타이밍벨트 교환.
오일은 공임나라에서 정비사님이 순환식 이상의 작업으로 진행함 (엔진오일은 약품 플럭싱함)
2. 고속도로에서 4단으로 80KM로 약5분간 주행 -> 특이사항은 없음.
3. 그 외 항시 예열을 위해 WOT 꺼지고 주행하며, 후열로 30초 정도 후 시동 OFF함.
4. 경기도에서 차가 보통인 지역에 살고 중/장거리 주행이 많은편이라 반클러치 많이 안씀.
(거의 1단 출발시에만 반클러치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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