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팅어는 왜 삭제했는지 모르겠지만 제네시스와 쏘나타 2.5T는 "가솔린 2.5 터보/가솔린 3.5 터보 엔진의 경우, 최적의 엔진 성능을 위해 RON 96 이상의 고급 휘발유 사용을 권장합니다. 일반 휘발유 사용 시 출력이 다소 저하되거나 연료 소비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라고 변함없이 써있네욤ㄷㄷㄷ
아... 그게
노킹이 발생한걸 감지해서 점화시기를 조정하는거잖아요? 무슨 옥탄가 감지센서가 있는게 아니니까요.
일반유 넣어서 노킹나면 늦게 터쳐서 출력을 잃고 노킹을 방지하는거요
근데 고급유 넣으면 어떻게 알고 다시 일찍 터칠까요?
지속적으로 노킹이 날 마진을 좁혀가며 계속 점화시기를 다시 조정합니다. 그러다 노킹나면 다시 늦추고...의 반복이죠.
즉 전자제어가 있어서 안심이 아니고 노킹데미지는 계속 누적된다는겁니다. 그래서 본래 세팅이 고급유면 전자제어로 일반유에 맞춰주더라도 고급유를 넣는게 맞는거
G90은 고급유셋팅
스팅어.G70은 판매저조때문에
문구를 삭제했다란 말들이있습니다
직분사 터보인만큼 고급유 쓰면 좋긴 좋으니까요
다만 애초에 일반유에서 설계된 출력이 나오도록 설계된건 맞는거 갓읍니다.
굉장히 저 RPM으로 세팅돼있기도 하고요.
일반유로도 성능은 차고 넘쳐요.
차 고장나면 보증수리 받으면 되고요.
아주그냥 차만 미친듯이 잘나가요
고급유 넣어봐야 연비향상 되는지 1도 모르겠고요 출력도 더좋아지는건지 마는건지 모르겠어요
다른나라는 정유.보관.유통 과정에서 품질저하가 심하다는 소리를 들어본적 있습니다. 정유메이커마다 품질차이도 꽤 있다고들..
미국에선 옥탄가 93~4이상되면 프리미엄휘발유고 울나라는 일반유가 91~94정도의 품질이라던데 말이죠.
g70은 아직도 고급유 권장입니다
심지어 이번에 나온 슈팅브레이크도요
애초에 3.3 대배기량 직분사에다가 트윈 터보까지 달린 차량에서 노킹은 숙명입니다.
그러므로 고급유 안넣을 이유가 없어요. 리터당 2-300원 아까워서 일반유 넣는거면 애초에 타지를 말아야 함.
어차피 전자 제어 들어가잖슴?
노킹이 발생한걸 감지해서 점화시기를 조정하는거잖아요? 무슨 옥탄가 감지센서가 있는게 아니니까요.
일반유 넣어서 노킹나면 늦게 터쳐서 출력을 잃고 노킹을 방지하는거요
근데 고급유 넣으면 어떻게 알고 다시 일찍 터칠까요?
지속적으로 노킹이 날 마진을 좁혀가며 계속 점화시기를 다시 조정합니다. 그러다 노킹나면 다시 늦추고...의 반복이죠.
즉 전자제어가 있어서 안심이 아니고 노킹데미지는 계속 누적된다는겁니다. 그래서 본래 세팅이 고급유면 전자제어로 일반유에 맞춰주더라도 고급유를 넣는게 맞는거
터보1.0바로도 저한텐 성능이 차고 넘칩니다~
이거 두개로 고민할 꺼면 고급유 주유않해도 되는 그런차 사면됨 고민꺼리가 아닌데 왜 고민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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