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의 자동변속기 제어기술로과 소재기술로는 기어단을 변경하는 시간도 오래걸리고 실제로 일정 이상 단수를 늘이면 가속시 변속에 걸리는 시간이 많이 차지하게 되고 다단화는 변속기 부피와 중량의 증가를 가져오기에 실제로 연비, 가속 등에서 손해를 보는 경우도 있었던것이 사실이였던.. 제어기술이 더욱 좋아지고 소재가 좋아지면서 기어단을 변경하는 시간이 짧아지고 변속기의 크기와 중량도 줄일수 있게 되었기에 늘어난 기술수준에 맞춰 기어단수를 늘이는것인..
그리고 20년전에는 세계 각국의 연비, 배출가스 측정시 최고속력이 90km/h 정도였으나 지금은 130km/h 정도로 높아졌기에 이에 대한 대응을 위해서도 기어비가 낮아질 필요가 있고 가속을 유지해야하니 다단화가 필요해진..
한테 마니 처맞았지요
시속 100에 8단이 들어가는 차가 있는가 하면 시속 70에 이미 9단 들어가는 차도 있습니다.
층고가 같아도 계단의 갯수가 다를 수 있다는 것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고단 미션을 쓰는 이유는 연비 개선과 기술력 과시입니다. 10단 초과하는 단수는 필요가 없을 뿐더러, 대세는 무단 미션입니다.
그리고 20년전에는 세계 각국의 연비, 배출가스 측정시 최고속력이 90km/h 정도였으나 지금은 130km/h 정도로 높아졌기에 이에 대한 대응을 위해서도 기어비가 낮아질 필요가 있고 가속을 유지해야하니 다단화가 필요해진..
그 사이를 쪼개놓은겁니다.
1하고 6단이 있다면
그 사이를 쪼개 놓은거빈다.
6단하고 10단 하고 다른게
6단뒤에 7단 8단이 생기는게 아니고
2345단을 다시 여러개로 쪼개서 10단으로 만드는겁니다...
그게 다단화입니다.
많은분들이 오해하는거죠
그래서 6단이상 필요가 없는겁니다.. 어차피 중간에 다단화만 해서 변속이 오지랄라게 많이 하는것일뿐이죠
물론 최종기어의 종감속비가 바뀔순있지만 예전차도 출력높은차는 6단에서 100키로를 2천rpm 미만에서 운전하였습니다.
그게 10단 미션이 된다고 10단이 160km에 막 변속되고 그러진 않는다는거죠
똑같이 7~80km정도에 변속되고 100키로에 2천rpm 미만 인겁니다.. 6단미션하고 똑같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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